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2월 11일 부터 22일까지 2주 동안 Leon쌤 수업 수강 후
토요일에 한번 쭉 정리한 후 24일 OPIC 시험을 바로 보았습니다.
그리고 조기발표로 3월 1일에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외국에 잠시 있다가 와서 영어와 한창 친해질 즈음 시험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Leon쌤 수강 신청을 하기전 leon쌤의 수업 방식에 과연 script를 외우는 것이 도움이 되는지 살짝 의문감을 가졌습니다. 그런데 다시 한번 생각해보니 남의 이야기도 아니고 나의 이야기를 대본으로 만들어서 외우는 건 어쩌면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 같아 바로 결제하였습니다.

외국인과 소통하는 것은 크게 문제가 없지만 주제를 던져주었을때 1-2분동안 나의 이야기를 막힘없이 영어로 이야기하는 건 쉬운일은 아닙니다. 그 주제에 대해서 무엇을 이야기할지 어떻게 논리적으로 이야기해야할지 그것을 또 머릿 속에서는 영어로 구조를 바꿔야하기 때문에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스크립트를 만들고 외우면 내가 무엇을 이야기할지 어떤 순서로 무엇부터 이야기할지 그 구조가 잡힙니다.
그리고 leon쌤이 알려주신 정말 유용한 표현들(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표현들)을 적용하여 나만의 스크립트를 만들고 외우면, 계속 말로 하고 외우는 과정에서 그 유용한 표현들이 내 것이 됩니다. 언어라는 것은 그냥 눈으로 보는게 다가 아니라 내가 계속 듣고 보고 말로 해서 정말 자연스럽게 나와야지 내 것이 되는 것인데, 스크립트 암기가 표현들을 자연스럽게 내 머릿속에 스며들게 하는 데 굉장히 효과가 있습니다. 단순히 시험 점수를 높이는 효과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내 영어실력을 올리고 회화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사실 스크립트를 외운라는 의미가 정말 토씨하나 틀리지 않고 에바 앞에서 문장만 늘어놓으라는 건 아닌것 같습니다.

제가 본 시험에서는 예상 외의 질문들이 많이 나왔었습니다.
예를 들면 저는 학생에 대한 이야기를 배워서 학생을 선택했고, technology를 배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첫번째 문제가 학생이라고 선택했는데 그럼 학교에서 사용하는 technology에 대해서 설명해보라고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예상외 질문들이 나왔었는데, 내가 외웠던 스크립트를 짜집기해 어떻게든 설명하고 filler 표현들을 많이 집어넣어 자연스럽게 말했습니다. 스크립트가 없었으면 돌발질문이 나와도 어떻게 말해야할지 난감했을거 같은데, 스크립트를 외우고 가서 어떻게든 연관 지어서 말을 하니 좋은 점수가 나온것 같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