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종로 YBM 토익 대표강좌 ] 두남자 토익 !! LC 수업의 장점은 ?
처음 학원에 가서 긴장을 많이 했던 기억이 있는데, 첫 날 가장 기억에 남는 게 LC강사님(루겸쌤) 발음이었어요. 무엇보다 영어듣기영역을 가르치는 강사라면 '발음'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흡사 듣기 파일과 같은 쌤 발음에 정말 많이 놀랐어요. 발음이 좋은 강사님을 찾는다면 고민말고 루겸쌤 수업을 들어야한다고 생각해요!
뿐만아니라 루겸쌤만의 단어장(CLASS NOTE)이 정말 큰 도움이 됐어요. 저는 단어 진짜 많이 모르는게 큰 문제이기도 하는데, 단어장만 외웠는데도(양이 많지도 않아요!!) LC뿐만 아니라 RC까지 큰 효과를 본것 같아요. 동의어를 굳이 찾아보는 시간을 가질 필요없이 쌤께서 다 정리 해두셔서 아무리 동일어 문제가 나와도 루겸쌤 단어장을 잘 활용하면 걱정이 없어요.
또 단어장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단어장을 루겸쌤께서 직.접. 녹음 해주신 '파일'이 있는데, 이게 정말 암기에 큰~~! 도움이 돼요. 아무리 단어장이 좋아도 다 외우지 못하면 큰 의미가 없는데, 단시간에 동의어까지 정리된 단어들을 암기하는데에 있어서 이 녹음 파일이 큰 역할을 했어요.
파일은 선생님께서 영어단어와 한글 뜻을 읽어주시는데, 발음도 정확하셔서 그저 눈으로만 암기하면 생기는 불상사(아는 단어지만 들으면 모르는ㅠㅠ!!!)가 생기지 않았어요. 목소리도 너무 스윗(♡)하셔서, 복잡하고 갑갑한 전철에서도 들으면서 단어 외우면 루겸쌤께 1:1 과외받는 느낌도 들고, 마음이 편안한 상태로 암기가 쏙쏙돼서 전철에서 너무 행복했어요.
'두남자토익에서만' 제공하는 ANSWER BOOKLET이 또 다른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시험을 보러가면 긴장도 돼서 마킹실수도 하고 시간분배도 잘안되는 경우가 많을텐데, 루겸쌤께서 주시는 책으로 연습하면 마킹연습을 자연스레 할 수 있어요. 별것 아니라고 생각한 마킹이 은근 많은 시간이 걸림을 느꼈는데, 미리 연습을 많이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차차 제한시간 내에 마킹하는 습관을 들이고 마킹따위는 훅훅 해치울수 있었습니다.

2. [종로 YBM 토익 대표강좌 ] 두남자 토익 !! RC 수업의 장점은 ?
두남자 토익의 RC수업의 유명한 장점은 리듬감이 있는 수업으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내용을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영준쌤만의 리듬을 이용해서 단어들과 해당 내용을 반복해서 외웠더니, 비교적 짧은 시간에 많은 어휘들과 많은 문법들을 정리해서 암기할 수 있었어요.
제가 생각할 때 가장 도움이 됐던 것은 영준쌤의 The 쉬운 문제 풀이법이었던 것 같아요. 저의 경우는 영어공부를 했었지만,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 다시 다져야 하는 단계였고, 특히 어렴풋이 기억에 있는 내용들 때문에 자꾸 헷갈리는 게 더 문제였어요. 그러나 영준쌤께서 알려주시는 The 쉬운 문제풀이법과 문장 성분을 공부하고나니, 어느정도 체계가 다시 잡힌상태로 나머지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감으로 맞히는, FEEL로 맞혀서 푸는, 그런 문제들이 많았는데, 초반에 시간이 좀 더 걸리더라도 The 쉬운 문제풀이법을 적용해서 문제를 풀려고 노력했더니 나중에는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또 영준쌤 수업을 들으면서 느낀 것은 아무리 초등학생들도 알 법한 문법문제를 물어봐도 전혀 놀라지 않으시고 친절하게 알려 주신다는 점이에요:) 물론 장난치실 때도 있고, 수업시간에 다룬 내용을 물어보면 놀라는 제스쳐를 취하시지만(?) 설명을 해주시면서 하나하나 친절하게 대해주세요. 덕분에 기초적인 것을 몰라도 쌤께 질문하는 것이 무섭지 않았어요. 그래서 주변 친구들 중 특히 질문 잘 못하는 친구들한테 두남자토익 들으라고 추천해줬어요ㅎㅎ

3. [종로 YBM 토익 대표강좌 ] 두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
일단 두남자토익의 제공 자료들이 너무 좋아요!! 매번 나눠주시는 HANDOUT도 유용하고, 영준쌤의 인강, 루겸쌤의 웹하드자료들, 모두 토익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일반적인 영어공부를 위해서도 정말정말 좋은 자료라고 생각해요. 카페를 이용해서 강의를 다시 볼 수도 있고, 유투브 채널을 통해서 공부할 수도 있어서 지하철에서 딴짓말고 유투브로 쌤 영상 보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요:)♡
또 강사님 두분 다 수업 준비를 열심히 해오시는데, 그런 것을 체감하면서 저도 덩달아 열심히 하려는 의지가 생기더라구요. 열정적인 두 강사님이 너무 좋아요!! 카카오톡으로 질문도 친절하게 잘 받아주시고, 집에서 공부하다가도 질문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수업 분위기 또한 강사님들께서 가끔씩 농담을 해주셔서 너무 무겁지 않게, 지루하지 않게 해줘요. 쌤 두분다 유쾌하신 덕분에 제가 유일하게 졸지않고 들었던 수업이 되었어요. 특히 루겸쌤의 농담이 너무 재미있었는데, 저의 경우엔 재미있던 것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쌤께서 농담을 하신 포인트가 기억나면서 수업내용 자체를 더 잘 기억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또 쌤들께서 수업 중간중간에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는데, 내용자체도 너무 좋고, 공부 의지를 잘 다지는데에 좋았어요. 루겸쌤께서 덩달아 좋은 책들도 추천해주셔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수업들으면서 토익 영어만 배워가는것이 아니라 내가 지금 영어를 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도 다시 잘 다져볼 수 있었고, 쌤들의 열정 덕분에 저 또한 열정적이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또 영어공부를 하게 된다면 '두남자토익' 들으면서 공부할 생각이에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