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은지쌤 스마트 토플 강추!!!

김은지 SMART 토플종합 [중급실전]

군대 전역을 하고 복학하기 전 교환학생을 생각해보았고 토익으로 남들과 경쟁하기에는 늦은감이 없지 않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남들과는 좀 다른 영어를 할수 있는 방법을 찾던 도중 토플을 알게되었습니다. 18년 9월에 은지쌤 토플 초급반 수강을 통해 토플을 처음 시작했었습니다. 평소에 자주하던 리딩, 리스닝의 수준이 엄청난데다가 낯선 라이팅, 스피킹까지 하려니까 새로운 영어를 하는 느낌이 들어서 어렵기도 하고 힘들기도 했지만 진짜 영어하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또 언어는 듣기와 말하기로부터 시작되는데 토플 수업을 통해 듣고 말하는 것을 같이 할 수 있는 것은 영어실력 향상에 아주 좋은 방법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토플은 처음에 시작하면 영어를 잘한다고 하는 사람들도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시험이라고 들었습니다. 저는 영어를 잘하는 편은 아니었지만 못하는 것도 아닌 정말 평범한 영어 수준이여서 공부를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봤습니다. 하지만, 수 많은 공부 방법 중에서 선생님께서 권장해주신대로 영어 공부를 하게되었을 때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내 공부가 된다는 느꼈습니다. 특히, 리스닝 공부를 할 때 쉐도잉 하는 방법은 훌륭했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쉐도잉이 최고다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는건지 설명이 없어서 그런 방법이 있구나만 알고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자세하고 정확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또 그렇게 함으로써 저의 발음도 교정할 수 있었으며 동시에 스피킹에도 큰 도움을 주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18년 9월,10월 그리고 19년 1월, 2월 수강하면서 선생님으로부터 영어의 큰 도움을 받게되었고 저 또한 좋은 수업이었다고 느껴서 주변 사람들에게 토플을 추천해주고 있으며 대학교 후배도 수업을 듣게 추천해서 같이 수강했었습니다. 개개인마다 실력 향상 속도와 생각하는 강의의 질은 다 다르지만 제가 들었던 영어 수업들 중에 아주 높은 퀄리티의 수업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초급반을 시작으로 중급반을 마무리 하면서 많은 것을 얻어갑니다ㅎㅎ 나중에 또 준비해야할 때가 오면 또 수강할 생각이 있습니다~

경북권 토플 희망자는 YBM 김은지 쌤 스마트 토플 필수 코스입니다~~~ㅎㅎ 후회없는 선택!!!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