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2주완성 초급반 11:00 수업을 들었습니다. 저는 미국에서 6개월정도 어학연수 한 경험도 있고 만료 전에는 신토익 935점을 가지고 있어서 영어에 큰 부담은 없었습니다. 다만 말하기가 상대의 말을 이해하고 답을 할 수는 있지만 절반 정도만 들리고 원하는 단어를 말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영어공부를 안한지 3년정도라 감은 있는데 기초가 부족했습니다.특히 문법을 제대로 못배워서 습관이 잘못 들어있었습니다.

방학중에 토익과 토스를 봐서 졸업 인증을 하기 위해 토스 2주반 신청 후 일주일 뒤에 토익을 보려고 했는데 혼자 하는것보단 이왕 하는거 한번에 제대로 배워서 레벨 따자 라는 생각을 가지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학교가 종로랑 가까워서 종로로 택하게 되었습니다. 2주반은 써니선생님이 제일 잘하신다는 주변 추천을 받고 수강한 것도 있습니다!

수업 들으면서 저는 제가 영어를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였습니다.. 같이 하시는 분들을 보며 저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습관을 고치는게 어려워 활명수를 외우고 구문을 외워도 막상 질문을 보면 그거에 대한 제 답변을 하게되어 점수가 잘 안나왔습니다. 또한 시간 안에 말하는게 힘들고 특히 팟 56은 아이디어가 생각이 안나서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께 질문 하면서 구문을 답변에 더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터디도 조교님들이 엄청 신경써주시고 많이 도움됐기때문에 되도록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선생님이 학생들이 많지만 이름도 최대한 외워서 불러주시고, 자꾸 말하지 않고 적으려고 하면 필기 올라간다고 하면서 말할 수 있도록 해주신게 좋았습니다. 학생들에게 접근하기 쉽게 가르쳐 주셨어요. 다 수업도 시간 오버돼도 끝까지 해주시고 녹음 꼼꼼히 봐주시고 피드백이 좋았습니다. 2주반은 정말 2주내내 토스만 붙잡고 있어야 하기때문에 시간이 부족하거나 일정이 바쁘면 한달반도 괜찮은것 같습니다(제가 알바 토익 토스 병행하느라 매번 녹음을 3시에 업로드하고 9시에 일어나 학원가고 너무 힘들었어요 흑) 토스는 영어실력에 상관없이 얼마나 템플릿을 암기하고 그걸 질문에 적용해서 말 할수 있는지가 중요한것 같아서 활명수랑 구문 암기하고 녹음 많이하는걸 추천드려요. 오히려 영어를 잘하는 사람보다 활명수를 잘 활용한 사람이 점수가 훨씬 잘나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첨삭도 항상 정성껏 해주시고 학생들 한명한명 신경써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정말 알차고 시험이 아닌 다른곳에서도 쓸 수 있는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3/3에 시험보고 다시 후기 쓰러올게요 감사합니다^0^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