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YBM 대표토익 ★슈퍼스타토익★ RC 자은쌤의 장점

1. 자체 교재를 통한 완벽한 문법 정리
저는 파트5를 풀 때, 보기 4개 중 2개는 소거할 수 있는데 나머지 2개는 잘 몰라서 둘 중 하나 찍는 문제가 많았습니다ㅠㅠ 그러다 자은 쌤 수업을 들었는데 파트5 기출 문제에서 이게 왜 정답인지, 와 함께 나머지가 왜 오답인지를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교재도 자은 쌤이 만든 자체 교재로 알고 있는데 딱 필요한 문법만 정리해서 볼 수 있어서 쉽게 읽히더라구요. 예를 들어 형용사 자리에 올 수 있는 동명사와 분사 각각 어느 상황에서만 쓰이는지 바로 비교할 수 있게 표로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었어요! 자은 쌤 표현으로 '배틀을 붙는다.' 라고 하시는데, 이 배틀 해결법 통해서 제 문제점을 해결하고, 1초 문제라고 불리는 문법 문제를 제 것으로 만들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2. 독해에 꼭 필요한 단어만을 암기
예전에 토익을 처음 시작했을 때, 친구한테 추천 받은 토익 단어 책을 샀는데, 하루에 100개씩 단어를 외우는데도 외운 단어가 문제에 나오지 않아 문제가 잘 안 풀렸던 적이 있어요. 그런데 자은쌤이 숙제로 내주신 단어들은 part7에서 여러 번 볼 정도로 중요한 단어들로만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덕분에 파트7 점수가 확 오를 수 있었어요!

3. ☆학생들한테 관심이 많으시다☆
다른 좋은 점도 정말 많으신데, 전 이 부분이 가장 감사했어요... 30명이 좀 넘는 인원이 제가 들었던 아침반 수업을 듣는데, 직접 돌아다니시면서 한 명 한 명씩 단어 암기한 거 확인하시고, 숙제검사 하시며 도장 찍어주시면서 잘했다고 칭찬해주세요ㅠㅠㅠ 또 수업 빠져서 자료를 못 받은 학생이 있으면 그거 다 챙겨주시고... 문제 풀 때도 시간 재놓고 혹시 다 못 푼 학생이 있나 스캔하시고 더 쉽고 빨리 풀 수 있는 문제들 쭉 풀이해주시는데 정말 최고... 수업 시작하실 때는 굉장히 명쾌하고 카리스마 있으신데, 이런 부분에서는 인간적이고 섬세하셔서 왜 슈퍼스타 토익이라고 불리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은쌤 수업 시작하시기 전에 짧게 재밌는 이야기 해주시는데, 웃는 모습이 너무 예쁘시고 말투도 조곤조곤하셔서 수업 집중이 더 잘된 것 같아요! 강단 있고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너무 예쁘고 멋있으세요...


2) YBM 대표토익 ★슈퍼스타토익★ LC 랑쌤의 장점
1. 부담 없는 이론 설명
강의 듣기 전에는 파트 3,4를 들을 때 한 문장이라도 놓칠까봐 너무 조마조마했는데, 랑쌤의 오답 풀이는 제 부담감을 확 덜어주셨어요. 키워드가 걸리는 부분이 대강 어디쯤에 나오고, 앞 문장을 놓쳤더라도 핵심 단어만 들어도 문제를 풀 수 있다는 점을 통해 파트 3,4에 자신감이 붙더라구요. 또 lc에서도 rc처럼 몇 가지 공식이 존재하는데 (사람의 신분은 소유격 뒤에 나온다 등...) 오답 풀이 때마다 계속 반복해주셔서 특별히 달달 외우지 않아도 되서 좋았어요!

2. 어려운 단어 설명과 패러프레이징
학생들이 놓칠 수 있는 발음은 여러 번 들려주시고, 잘 모르는 단어는 뜻뿐만 아니라, 패러프레이징 되는 단어까지 알려주십니다. 이것도 한 번안 알려 주시는게 아니라 여러 번 반복해주시는데, 덕분에 lc는 따로 단어 암기가 없어도 술술 풀렸던 것 같아요!

그리고 랑쌤 목소리가 꿀 발라 놓은 것 마냥 되게 좋으신데, 그와 반대되는 블랙 코미디...가 전 너무 좋았어요...ㅋㅋㅋㅋ 지문 해석하실 때 원래 뜻 말해주시고 랑쌤이 해석하신 애드립 버전으로 다시 말해주시는데, 재밌어서 집중이 굉장히 잘 돼요.


3) 슈퍼스타토익을 들으며 내가 했던 노력 (나만의 노하우)
포인트 노트 꼭 쓰기!
전 사실 이론 수업 들을 때는 포인트 노트를 따로 정리하지 않았는데... 실전 문제 풀이 들어가고 나서 생각보다 헷갈리는 문제들이 많아서 그 부분 다 포인트 노트로 정리했습니다. 확실히 머리만으로 정리하는 것보다 손으로 쓰고 소리 내서 읽는게 더 잘 정리되고 좋아요! 그냥 틀린 문제만 베껴 쓴다는 것보다 만약 부사절 접속사를 틀렸으면 자은 쌤 오답 풀이처럼 다른 부사절 접속사도 포인트 노트에 한 번 정리하는 게 머릿속에 콕콕 박히고 좋습니다.

외웠던 단어 2~3번 다시 외우기!
분명 외운 단어인데, 갑자기 뜻이 생각이 안 나서 틀리는 문제보다 더 억울한 일은 없더라구요ㅠㅠ 전 특히 파트7 풀 때 분명 외운 부사인데도 잊어버려서 틀리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럴 땐 슈스토 자체 교재에 포함된 단어들 다시 외우는 것도 진짜 좋은 것 같아요! 두 번 째 외울 때는 이미 외웠던 단어라 처음보다 시간도 단축되고, 기억하는 단어도 몇 개 있어서 외우기 한결 쉽더라구요!

4) 많은 토이커들에게 하고 싶은 말
저는 토익으로 편입을 준비해야 해서 900이 넘는 점수를 받아야 했는데, 처음 시작할 때는 정말 막막하고 부담감이 심했어요. LC는 혹시 내가 핵심 문장을 놓치면 어쩌지, 하는 생각에 문제 풀 때마다 너무 무서웠고, RC는 압도적인 독해와 문법량에 시간과 집중력 부족& 문법이 잘 정리되지 않은 점이 너무 부담스러웠는데, 건대 슈퍼스타토익을 듣고 토익에 대해 거부감이 말끔히 사라졌어요! 오히려 요즘 토익 문제 풀고, 포인트 노트 정리하는게 너무 재밌어요. 혹시 저처럼 토익이 막연하고 답답하게 느껴지는 분들이 계시다면, 저는 건대 슈퍼스타토익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와 비슷한 이유로, 혹은 다른 이유로 토익을 시작하신 분들도 건대 슈스토를 통해 저와 같은 재미를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