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광고없는 수업! 입소문 마케팅만 했을뿐! 레알 전국 수강생 수 1위 지키고있는 ★파워토익★ 내 돈내고 다닌 후기 (2개월차 수강후기)

[실전-3/4개강] ◆YBM전국실전1위, 이론+문풀◆ 박혜원 파워토익860+ (3/29종강)

안녕하세요~ 저는 2019년 1~2월 수강생 , 3월 재수강을 앞두고 있는 재수강이입니다.

2018년 12월.. 수많은 광고가 난무하는 토익바닥에서 닥치고 1월부터 다닐 토익을 선택해야했습니다.
앞으로의 2개월? 3개월? 동안의 저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기에 (조금) 엄청난 선택의 순간이였습니다. (다른 토익 듣다가 망해봤기에 이번에는 망하지 않으리라, 꼭 끝내버릴꺼야 하는 마음으로 수강선택을 해야했습니다..ㅠ)
일단 급한대로 강남, 종로, 신촌 사이트 뒤적거리며 강사들의 뽀샵사진만 보고 있었죠. 음음...죄다 어디어디 1위 뭐 1위~~ 혼란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가까운 YBM 종로센터를 정해놓고 고르는데 다 비슷비슷한 뽀샵사진들 중 파워토익이 눈에 띄었습니다.
눈에 띌 수 밖에 없는게 혼자 독사진포스터였고, 깔끔하게 전국실전1위 모집중 이였습니다.

1인강사?????? 안힘드나? 무슨 자신감이지? 근데 1위야? 나 처음듣는데? 나만 몰랐나? 뭐야뭐야.. (클릭클릭)

오히려 난무한 광고들 속에서 광고없이 전국 실전 1위 문구 하나로 수강 모집을 했습니다. 무한한 신뢰감과 좀 다를 거란 기대감으로 1월 수업을 들었습니다.

수업 첫날.. 줄이 복도 끝까지 차고도 계단으로 이어졌습니다.
아니 어디서 다들 온거지??... 강의실은 빽빽했고 옆에 가방 둘 수도 없었습니다. 몸하나 책하나 펼 자리만 있으면 어디든 앉았습니다.

수업을 듣는데 정말 수업을 하셨습니다. 농담, 자기소개, 개그 이런거 없고 지금 왜 토익공부 열심히 해야하는지, 안따면 거지같은 회사 갈건지,
공부안할거면 그만두고 집에가서 놀던지, 공부시간은 조금이고 목표점수는 8,9 원하는건 양심은 있냐며 매 수업시간마다 바로바로 털렸습니다.
그 말에 수긍할 수 밖에 없는게 쌤이 주신 자료나 쌤께서 강의해주신 내용만 완벽하게 숙지된다면 900은 넘고도 남기 때문입니다.
그걸 공부안해서 다 흡수하지 못한 제가 부끄러워지는 순간입니다..

관리력은 개쩝니다... 제가 직접느낍니다. 집에서도 공부하기 바쁩니다 ㅋㅋ 정말로.. 숙제하다가 하루 다가고 그제서야 복습하면 잘 시간입니다 ㅋㅋ
쌤의 수업은 날로 갈수록 배운게 많아질수록 호통은 쎄지고 정신차릴수밖에 없는 말씀을 쏟아내십니다. 나한테 화났나? 화났습니다. 알려줘도 또 틀리는데 화내실만합니다..
하지만 호통은 호통일 뿐 단톡방에서는 스윗하십니다. 의지를 돋아주시게 하는 말들도 많이 해주시고 인생선배로 돌변하십니다.

그리고 쌤의 전매특허인 Part2 포커스노트 작성!!
듣고 단순히 스크립트 작성이 아니라 이게 왜 오답인지 생각하는 습관을 길러줍니다. 그래서 문제를 풀때마다 혼동되는 보기는 바로바로 제거할 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이것은 곧 점수 상승이 됩니다.

제일 중요한 part2 를 수업중에서 제일 많이 다뤄주십니다. 이 파트가 잘 숙지가 되어야 Part 3,4에서도 빛을 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파트 3,4 역시 보기 읽는 법, 듣는 법 외에 패러프레이징 정리를 하도록 하십니다. 이게 중요한 게 파트 3,4는 솔직히 어휘는 다 들립니다. 하지만 그게 보기에서 정답인지 아닌지
모르니까 틀리죠!! 정답을 찾아내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패러프레이징 정리도 같이 합니다. 이것도 점수 상승의 지름길이 됩니다.


그리고 파트 5!! 대망의 파트입니다.
수업시간 과반수를 이 파트에 투자합니다. 왜냐하면 고득점으로 가기위해서는 파트 5에서 틀린 문제는 없어야 하며, 이 파트 역시 실력을 탄탄히 굳히면
파트 6,파트 7까지도 점수상승에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쌤께서도 매 수업마다 다뤄주실 만큼 엄청 신경써주시는 파트입니다. 파트5에서는 전치사, 콜로케이션(연어) 를 다뤄주십니다.
동사와 어울리는 전치사를 외워두면 빈칸 보기는 2초만에 풀 수 있고, 콜로케이션(연어) 를 외워두면 이 역시 해석할 필요없이 앞 뒤 문장만 보고도 보기 중 어울리는 단어를
한번에 찾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약간의 문법과 어휘를 다뤄주시고 저는 그걸 닥치고 그냥 외우면 끝입니다.
실제 시험장에서 놀랬던게, 평소 수업시간에 풀었던 짬밥이 있었던 건지, 외우라고 했던걸 닥치고 외웠던건지, 아는게 너무많이 나와서 평소보다 훨씬 빠르게 풀었습니다.

이제 다 풀었으면 파트 6로 넘어갑니다.
파트 6 역시 파트 5의 연장선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기껏나와봤자 시제문제 앞뒤문장 연결문제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파트 6 는 특별히 수업은 안하시지만 파트5에서 어차피 다 다뤄주시는 내용이기 때문에 수업만 제대로 듣고 숙지한다면 파트6는 문제없는 파트되겠습니다.
하지만 파트 5를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상태면 파트6 가서도 가망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파트7이 더 중요해! 하면서 파트 5를 우습게 보시면 큰일납니다. 파트7도 결국 5의 연장선입니다.

이제 파트 7을 풀어봅니다.

파트 7은 최단시간안에 얼마나 완벽히 문제를 푸느냐가 관건이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숙지하고있는 어휘량도 많아야 하고 많이 풀어봐야 합니다. 어휘와 문법을 많이 공부하면 어느정도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지만
고득점을 위해서는 단순히 문제를 양으로 많이 푸는 건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쌤께서는 파트7을 풀고 리뷰를 할 때 패러프레이징 정리를 하라고 하십니다. 어휘북 뒷쪽에 파트3,4와 마찬가지로 파트7의 패러프레이징 정리할 공간이 있습니다.
문제를 풀고 채점한 뒤에 정답이 지문 속 어떤 단어때문에 정답이 되었는지 쏙쏙뽑아 패러프레이징 정리를 합니다. 이러한 습관이 길러지면
지문만 보고도 정답이 될 만한 힌트를 쉽게 찾는 분별력이 길러집니다. 그 외에도 파트7의 푸는 방법 등 쌤께서 다뤄주셔서 빠세의 경지에 안오를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제일 유명한 특강of 특강!!!!!!!!!!!

벼락치기 특강!! 토익시험 보러가기 전날에 선착순 신청합니다.
1초에 마감됩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고 한정된 인원에게만 시험에 나올 자료를 현장에서 찝어주십니다. 못나와도 일부 음성 공유해주십니다. 벼락치기 특강 듣고 다음날 가면 시험지에서 낯익은 단어들이 보입니다. 시험 전날 제일 중요한 걸 다뤄주시는 만큼 제일 강추하는 특강입니다.


시간은 없는데 시험에 나올것만 외우고 싶으신 분!
정말로 공부하러 오신분! (공부분위기 장난아닙니다. 다들 공부하러 왔습니다.)

▶ 그리고 쌤께서는 학생들 돈없는 거 아시고 자비로 교재비 무료에 여러가지 혜자혜택을 매달 주십니다ㅠㅠㅠㅠ
물론 돈도 많이 버시겠지만 쌤께서 일하시는 모습보면 후덜덜합니다. 근데 그 이상으로 관리를 해주십니다. 천명이 넘더라도 한명한명 다 관리를 해주십니다.
개인 공부계획표까지도요..

파워토익 수강하시면 정말 후회없습니다...
괜히 전국 수강생 수 1위 아닙니다.. 다 이유가 있습니다.
망하고 후회하고 다시 토익 재등록하고 이런 반복되는 일 지겹지 않나요? 그냥 파워토익 한번 듣고 한번에 토익 마무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저는 공부하러 이만 .. 토돗토돗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