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YBM 대표토익 ★슈퍼스타토익★ RC 자은쌤의 장점

제 생각에 자은쌤의 가장 큰 장점은 '강약조절' 이라고 생각해요!!!
문법을 하나도 모르고 처음보는 문제들이 눈앞에 놓여있다면 다들 캄캄한 심정을 느껴봤으리라 생각해요.
저는 암기해야될것은 많고 어떤것을 먼저 외우고 순서를 잡기가 상당히 어려웠거든요.
하지만 그런 저는 수업을 들으면서 저도 모르게 강조되는 것이 들린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선생님께서 자연스럽게 어떤게 더!중요하고 덜!중요한지에 대해서 알려주시고 무조건 외워야하는 것에 대한 강조는 감히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로 자연스럽고 부드러웠거든요.
수업만 잘 듣는다면 문제를 보았을 때 답이 바로바로 보일꺼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제가 보장합니다!
근데 수업이 워낙 재밌어서 다른데 한눈팔 시간도 없다는걸 알게 되실거에요!!

두번째!는 바로 '문제푸는 요령, 정석풀이, 카테고리정리' 에요.

자은썜은 문제를 풀 때 힌트가 어디있는지 바로바로 콕콕 찝어서 알려주세요. 하지만!! 답만 맞춘다면 힌트만 보고 바로바로 푸는게 더욱 빠르고 좋겠지만
토익은 뒤쪽에 있는 독해까지 다 이어져있다는 걸 알고 있어야해요. 물론 저도 지금도 문제를 풀 때 자은쌤의 1초만에 푸는 방법을 사용하면 속도는 엄청 빠르지만
자은쌤의 정석대로 푸는법까지 같이 공부하니까 뒤쪽에 있는 파트7 해석속도가 예전에 비해 월등한 속도로 늘었어요. 또한 요령으로만 풀 수 없는 문제도 있기때문에
쌤의 말씀을 하나 놓칠때마다 문제 하나 틀린다는 생각으로 들으셔야해요!!
그리고 자은쌤은 문제를 보면 바로바로 카테고리 정리를 해주세요.
맨 처음에는 "굳이 카테고리를 정리할 필요가 있나? 나도 딱봐도 어떤 유형인지 알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수업이 끝나고 복습을 하거나 주말에 포인트 노트(틀린문제의 토인트를 적는노트)를 하다보면 내가 어떤유형을 지속적으로 틀리는지와 어떤유형에 약한지
바로바로 보이더군요. 그렇게 카테고리별로 또한번 정리를 하고 틀린 카테고리를 한번 더 보면서 공부를 하니까 이제는 다른 유형보다 더욱 자신있는 유형으로 변하게됬어요.
그냥 의구심을 갖지마세요!! 그건 사치입니다 그 시간에 자은쌤이 하라는 대로 한번이라도 더하면 점수는 올라가있을거에요

세번째!는 선생님의 '분배'라고 생각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파트5가 가장 어려워서 문법만 항상 공부하고 파트 6 7 은 무시하는 경향이 있었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독해하는 속도가 줄어들고 저도 모르게 자신감이 떨어지니 더 하기 싫어지게 되었죠.
하지만 선생님께서 내주시는 숙제랑 수업시간에 푸는 문제는 파트 5 6 7을 골고루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단순이 분배만 해주시는 것이 아니라 숙제는 시간제한 없이 문장을 꼼꼼하게 완벽하게 해석을 하는 숙제, 모의고사를 파트마다 시간을 재서 하게하시고
수업시간에는 파트 5 6 7 을 모두 시간을 앞에서 재주시면서 풀게 하고 각 파트마다도 빠르게 잘 풀 수 있는 팁을 주셨어요.
그러다 보니 이제는 모든 파트가 두렵지 않고 자신감이 생기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긴 독해지문을 해석해 주실때도 그냥 해석하고 지나가시는 것이 아니라 저희가 듣기 어려운 단어는 자연스럽게 쉽게 말씀하시고
또한 정답이 나오거나 힌트가 나오는 부분에서는 강약조절을 통해서 지문의 중요지점까지 잡아주시니 더욱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저는 생각해요!

2) YBM 대표토익 ★슈퍼스타토익★ LC 랑쌤의 장점

랑썜의 장점은 '반복' 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문제를 풀다보면 비슷한 문제가 나온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랑쌤께서는 항상 기억하고 계신거같아요.
어떤 유형이 만약 저번수업에 한거라면 "저번 시간에 나왔던거죠~? 그때는 이런식이였는데 이번에는 이런식으로 했네요?"
라는 말씀을 하시면서 지난 수업에 듣고 그냥 까먹을 만한 내용을 한번 더 반복시켜 주시면서 도움을 주시는 게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그건 단순히 기억하고 계신 것 보다는 수업 시간전에 항상 보면 로비에서 노트북으로 수업 준비 하시는게 자주보이는데
저희에게 좀더 같은시간에 높은 가치를 창출해 주시려고 하시는 노력이신 것 같아요!!

두번째!는 '동의어 정리' 라고 생각해요

리스닝을 하다보면 들리는 단어와 답에 있는 단어를 똑같이 주지 않아요. 약간 비슷한 단어로 꼬아서 답을 내는데
그런 단어가 나올 때 마다 답과 문제에만 있는 단어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상황까지 부여하셔서 '이럴 때는 같은 단어라도 이 단어가 좀 더 어울리겠지?'
라는 식으로 단어정리를 해주시는게 저는 너무 암기 할 때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같은 단어여도 이 단어는 리딩에 더 많이 나오고 part7에서는 어떤 뜻으로 사용됩니다 하면서
혼동할 수 있는 내용까지도 같이 정리해주시고 쓰임새 까지 여러가지 설명해 주시니까 단어가 하나만 나와도 여러가지 뜻이 생각나게
해주셔서 문제 풀 때 혼동속에서도 안넘어 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세번째!는 '정리'라고 생각해요

단어마다 들리는게 비슷한 단어가 있는데 그런 단어가 나오면 비슷하게 발음되는 단어를 알려주세요.
단순히 적고 넘어가시는게 아니라 ' 이 단어는 앞에 뭐가 나와야 한다는 것을 알아놓고 어떤 단어는 이런 상황에서 쓰는것을 알아두면 된다'
라는 식으로 단순한 발음만 언급하시는게 아니라 저희가 스스로 활용할 수 있게끔 도와주시는데 정말 훨씬 문제푸는데 도움이 되는 것같아요.
그리고 첫번쨰에서 말했듯이 이렇게 추가적으로 알려주신 것이 만약 문제에 나왔다! 하면 놓치지 않고 "그때 배웠던거죠? 그떄는 어떤 것 때문에
안됬었는데 지금은 이래서 답이 되네요" 라는 식으로 해주셨던게 기억에 남고 좋았어요
또한 어휘도 꾸준하게 어려운 단어를 정리해주시니까 어려워도 어렵운 단어처럼 안느껴지는? 그런 매력도 있는 것 같아요!!




3) 슈퍼스타토익을 들으며 내가 했던 노력 (나만의 노하우)

슈퍼스타토익을 듣기전에는 토익점수는 거의 500점도 안나오는 처절한 점수 였어요.
하지만 선생님께서 내주신 숙제랑 외워야 할 단어 및 숙어등을 우선적으로 꼼꼼하게 했더니 몇백점이 순식간에 올랐습니다.
저는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게 모의고사 하루에 1회씩 푸는 거였어요.
기출문제부터 실전반 책에 있던 수록집까지 시간을 재면서 풀었는데 시간단축을 위해 매주 몇분씩 줄여가면서 풀었어요.
그러다 보니 시간이 부족한게 더욱 몸에 와닿았고 빠르게 넘어가야 할 문제랑 시간을 조금 떠 써야할 문제가 구별도 되더군요.
제 생각에는 선생님만 믿고 하라는 대로만 꾸준하게 한다면 토익은 그렇게 어려운 상대가 아니라고 생각해요.
물론 선생님들 너무 아름다우시고 잘생기셔서 수업시간에 집중은 자연스럽게 됩니다~!
PS. 자은썜의 물광나는 피부가 너무 부럽습니다..저 혼자만의 부러움은 아닐꺼에요..
랑쌤은 가끔 유머를 해주시는데 크게 웃어주세요. 반응이 좋으면 텐션도 올라가시니까요! 그리고 파마 좋아하시는 거 같아요! 잘 어울리신다고 꼭 말하고가세요!

4) 많은 토이커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항상 걱정하고 있었어요. 남들이 다 하는 토익이지만 나도 남들에 비해 잘 할수있을까. 내가 과연 점수가 내 생각만큼 높게 나올 수 있을까
걱정하지말고 일단 해보세요. 아무리 쉬운문제여도 그걸 안다는 것에 감사하며 천천히 나아가면 어느순간 또 다른 문제를 정복해 있어요.
또한 토익할 때 다들 학원고르고 책고르고 하는데 한참 걸리는 친구들을 참 많이 봐왔어요.
그런거 고민하지말고 슈퍼스타토익 선택하고 단어 하나라도 빨리 외우는게 도움 많이될 것 같아요!
저도 저 혼자만 듣기 아까워서 친구들한테도 추천해서 많이 듣고있는데 다들 성적이 쭉쭉 오르는거 보면 제가 더 뿌듯합니다.
슈스토 듣게된다면 목표를 높게 잡으세요!! 슈스토랑 같이 공부하면 목표보다 높게 나오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무조건 높게 잡고 공부하세요.
본인이 느껴질 겁니다. 문제푸는 속도랑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올라가는 본인을 볼 때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 다들 느껴보세요
본인을 믿고 자은쌤,랑썜을 믿고 간다면 성적표를 보고 미소짓는 본인이 보일거라고 생각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