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아주 기본적인 중국어 단어만 알고 있다가 작년 겨울(2018년 1-2월) 강승완 선생님 HSK5급 수업듣고 2018년 2월에 간신히 181점맞아서 합격했었는데요! (진짜 기적이었어요ㅠㅠ 강쌤덕분에 두 달의 신화를 세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자격증 있다고 해도 요즘은 기업이나 기관에서 점수를 기재해야하는 비일비재하다고해서 이번에 점수를 더 올리고 싶어서 겨울방학을 이용해 자격증 시험을 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작년에 기적을 만들어주신 강승완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HSK5수업이 지루하지않고 너무 재미있었고, 시간이 후딱 가서 이번에도 수강하면서 정말 좋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2시간 수업 중에 1시간은 독해와 99,100번작문을 박현정 선생님께서, 1시간은 듣기와 작문을 강승완 선생님께서 맡아주셨는데요. 시험실전문제풀이반이라고 해서 막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문제은행해서 양치기(?)한다고 성적이 오르는 건 아닌 것 같아서요,, 일단 제 수준에서는ㅎㅎ)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주면서 매일매일 그 위에 배운 것들을 얹어가는 수업이라 더욱 의미있고 유익하게 수강했습니다!

제가 수업을 들으면서 좋았던 것들은
1)두 시간이 언제 간지 모르게 진짜 수업이 재미있고 2) 듣기할 때도 저희가 시험장에서 맞닦드릴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해서 실전처럼 문제를 푸는데,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그리고 특히 3)작문할 때 우리가 잘 틀리는 구문 같은 걸 바로 잡아주시는데 이번 시험에서도 한 문제정도 막히는 문제가 있었는데 강승완선생님께서 알려주신 팁을 활용해 잘 해결했던 것 같아요. 또 4) 단어를 외울 때 박현정쌤께서 알려주시는 암기 팁이 있는데 진짜 단어는 저렇게 외우는 거구나, 새삼 느꼈습니다. 5) 선생님들께서 경력이 꽤 되시고 많은 학생들을 만나보셔서 그런지 만약에 저희에게 필요한 게 있어보이면/있으면 중간중간 시간을 쪼개서 안내해주시고, 보조 자료도 제공해주시면서 유연하게 수업을 이끌어가주신 점도 저는 되게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강승완 선생님과 박현정 선생님 수업을 수강한 이유는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인데요. 무슨 말인지 감이 잘 안오실 수도 있지만 ㅎㅎㅎㅎ 저는 약간 수업을 들을 때 선생님들과의 교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야 질문도 편하게 하고, 하나 알려주실 거 여러개 알려주시고, 저는 경험상 그렇더라구요!) 그래야 결론적으로 제 성향상(?) 점수도 잘 나오고, 토익도 그렇고, HSK도 그렇고 , 자격증 시험은 그런 것 같아요. 박현정선생님, 강승완 선생님의 따스한 가르침 덕분에 이번에도 (2/24시험) 시험을 잘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HSK 6급도 준비할 예정이라 조만간 다시 쌤들 수업 들으려구요! :-) 다음에 봬요!!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