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 종로토익 YBM어학원 파워토익 수강후기 입니다.

1. 종로토익 No.1 파워토익 성적확인 인증샷

2/10 lc 435, rc 410 total 845
1/27 lc 425, rc 335 total 760
9/30 lc 385, rc 290 total 675
(사진 첨부가 안되네요ㅠ)

2. 종로토익 No.1 파워토익과 함께한 자신만의 LC 노하우

저는 항상 RC에 자신이 많이 없어서 lc에서 최대한 점수를 획득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생각해서 10개 이하로 틀리는 걸 목표로 삼고 공부를 했었습니다. 파트 1 같은 경우에는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는 않았지만 가르쳐주신 대로 들은 뒤에 이 단어는 확실히 오답이다! 싶은 것을 쓰는 연습을 했고 다 푼 뒤에 내가 몰랐던 단어들은 확실히 암기했어요. 파트 1을 좀 풀다보니 어휘도 좀 반복해서 나오는 느낌을 받아서 애매했던 단어를 정리해 둔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파트 2는 공부하는 동안 선생님이 시킨 대로 포커스 노트를 사용하여 공부했었는데요. 포커스 노트를 하게 되면 제일 좋은 게 완벽히 그 문장을 알아듣지 못하더라도 오답을 거를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다 작성한 다음에는 마지막으로 스크립트를 따로 보지 않고 음성을 들어서 잘 들리는지 확인도 했었습니다.

파트 3,4같은 경우에는 문제 나오기 전에 얼른 키워드 잡는 연습을 하고 다 들은 뒤에 알려주신 대로 페러프레이징 된 것을 정리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이 부분도 마찬가지로 다 푼 뒤에는 스크립트 없이 음성만 들어서 잘 들리는지 확인하며 마무리하였습니다.

내주는 숙제대로 하다보면 모든 파트들을 고루고루 주기적으로 여러 번 공부할 수 있게 되어서 lc는 숙제 스케줄대로만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교재로 선정하신 ets 정기시험 기출문제집도 기출인 만큼 유형과 난이도가 실제 토익과 가장 유사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3. 종로토익 No.1 파워토익과 함께한 자신만의 RC 노하우

저는 워낙 읽는 속도가 느려서 파트 7에 대한 부담이 컸어요. 그래서 원래 후반부 지문은 다 일렬로 찍기 일쑤였어요.ㅠㅠ 그래서 최대한 part 5,6에 대한 시간을 줄여서 7 한 지문이라도 더 풀어보겠다는 마음으로 공부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파트5에 대한 기본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선생님의 인터넷 강의 중 전략토익 RC를 수강하였어요. 강의가 길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기본 문법을 훑기 좋았고 문제집에도 문제가 많아서 문법 정리에 좋았어요

기본을 어느 정도 대충이라도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그냥 현강을 들으며 문법집으로 공부하는 걸로도 충분할 것 같아요! 그리고 단어와 문법집을 통해서, 특히 연어를 최대한 많이 암기했던 것이 파트 5,6를 푸는 시간을 단축시켜 파트 7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해주었던 것 같습니다. lc,rc공부하기 바빠서 단어나 문법집을 소홀히 여기면 절대 안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part5,6을 공부하면서 제가 몰랐던 문법이나 헷갈리는 연어 등은 얇은 노트 한 권을 마련해서 알려주신 오답노트 방식으로 쓰는 연습을 했어요. 그래서 시험보기 직전에도 그 노트만 들고 가서 계속 봤습니다. 확실히 줄글 형식으로 요약해 놓은 것보다 퀴즈 형식으로 오답노트를 작성하는 것이 모르는 부분을 바로캐치하기에 좋아서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ttribute ( )이런 식으로요! 그리고 다중지문을 먼저 풀라는 오엠알 팁대로 시험장에서 적용하니 점수가 더 좋게 나왔습니다..! 찍은 문제 수는 비슷한 것 같은데 rc 점수가 많이 상승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다중지문에 가면 시간은 없는데 풀 문제는 많아서 마음이 조급해지기 마련인데 시간 있을 때 먼저 풀어두는 것이 마음건강에 더 좋은 것 같아요!


4. 하고싶은 말

저는 워낙 고등학교 때부터 수능도 4~5등급 대였고, 영어를 싫어했었고 잘하지 못했어요 ㅠㅠ 그래서 시작할 때부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없었고 나름 공부했다고 본 토익점수도 600점대, 높아봐야 600 후반 점수대였습니다. 그러다가 졸업 점수 때메 급하게 750점 이상의 점수가 필요했었어요. 그래서 내가 실전반을 들어도 되나라는 생각도 들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오히려 이게 잘 한 선택이었다고 느껴져요. 어차피 토익은 모두 똑같은 실전문제를 푸는 거기 때문에 어차피 나한테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다면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지기보단 기초적인 문법구조만 알고 있다면 얼른 실전문제를 접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메꾸는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더 옳았다고 생각해요. 그게 한달반도 안 되는 시간에 점수를 올릴 수 있게 해주었던 것 같아요.

선생님의 수업은 좋은 질의 자료가 워낙 많고, 자신이 공부한 만큼 더 가져갈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걸 동기부여로 삼아서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관리시스템이 정말 체계적으로 되어있어요. 일단 제가 겨울방학 때 들어서 사람 수가 어마어마하게 많았는데 그 많은 인원을 선생님이 손수 관리해주세요. 그래서 숙제를 저절로 하게 됩니다!.

그리고 교차수강이 자유로워서 사정이 생기면 원하는 시간대에 가서 들을 수 있었고 또 각 시간마다 선생님이 다른 문제를 해설해주기 때문에, 전체 문제 해설을 녹음본을 통해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제일 좋았었어요. 보통 내가 틀린 문제랑 남들이 틀린 문제랑 다르면 원하는 문제의 해설을 못 듣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 이러한 문제점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숙제가 워낙 체계적이기도 하고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선생님이 짜준대로 숙제만 다 해가더라도 성적은 분명히 상승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만 하면 되는 것 같아요!!! 또 선생님 말투가 계속 듣다보니 말투가 지루하지 않아 졸리지도 않았고 귀에 쏙쏙 꽂히는 느낌을 받아서 좋았어요. 저는 방학동안 토익에만 올인할 수 없던 환경이라 저도 모든 자료를 다 받고 숙제를 백퍼센트 하지는 못했지만ㅠ 완벽히 한다면 분명히 저보다 훨씬 좋은 점수 거둬갈 것이라고 확신해요! 그리고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서 제가 목표했던 것 이상의 점수를 획득하게 되었고 이걸 통해서 앞으로 다른 것도 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을 준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