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파워토익을 신청한 이유

파워토익을 수강하기 전까지는 학교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인강으로 독학을 했었는데
수험생이었을 때도 계획을 안 짜보던 제가 짜는 공부계획은 완급조절이 아예 안 됐습니다.....ㅎ...
덕분에 한 달도 안 돼서 손을 놔버리고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하게 됐습니다.
친구가 종로 ybm을 다닐거라고 하길래 친구를 따라서 검색을 해봤더니
신기하게도 다른 수업들보다 홍보글이 적은 파워토익이 홈페이지 배너 가장 가운데에 있었습니다.
종로 ybm 문 앞에도 박혜원 선생님의 사진이 가장 눈에 띄게 걸려있었습니다.
원래 제일 잘난 자식이 집안에서 제일 예쁨 받는 법이라고 외부에서 하는 홍보보다는 학원 자체에서 하는 홍보가 더 의미있는 것이라 생각해 파워토익을 신청했습니다.
단톡에서는 많은 분들이 지인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게 됐다고 했습니다. 입소문은 원래 숨겨진 맛집에서 잘 나는 것 아닌가요ㅎㅎㅎ 파워토익은 토익 맛집 인정???



2. 파워토익 수업의 특징

"압도적 강의력, 미친 관리력"
이미 강의 정보에 전부 써있는 것 같습니다.

-수업 방식
여러분이 전적으로 믿으셔야 할 것. "단어집과 문법집"
선생님께서 매 수업마다 강조하시는 것! 연어와 자동사+전치사 세트!!!가 저 두 권에 다 들어있습니다.
단어집과 문법집에 나오는 것들은 모두 수업시간에 푸는 문제들에 녹아있고 실제 시험에도 그대로 나옵니다.
이 수업에 900이 넘는 분들이 많은 이유는 중요한 것들, 필요한 것들을 아주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오답을 선택한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하면서 그 답을 골랐을 지 모두 파악하고 계셨습니다.
내가 문제를 풀면서 생각했던 것들이 토씨 하나 안 틀리고 선생님의 입에서 나오는 것을 듣고 있으면
내가 얼마나 부족한 지, 얼마나 어이없는 실수를 한 건 지 반성하게 됩니다.
수업 중에 계속 반성을 하다보니 의무적으로 복습을 한 것이 아니라 복습에 대한 중요성을 스스로 깨닫고 자신의 의지로 복습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시간에 계속해서 복습에 대한 자극을 주시기 때문에 아마 안 할 수가 없을 겁니다ㅎㅎㅎ
또한 매일 수업이 끝나고 난 뒤 저녁 시간에 수업음성을 취합한 파일을 올려주십니다.
혼자 공부하다가 막히면 답지를 읽어보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직접 설명해주셨던 걸 다시 듣게 되기 때문에
그 당시 현장 분위기와 수업내용이 머릿속에 잘 각인되며 기억에 더 오래 남았던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신기했던 건 RC에 비해 LC의 비중이 적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절대로 질이 떨어지고 점수가 안 오르지 않습니다.
선생님께서 권하시는 방법으로 LC를 공부하게 되면 하루에 한 시간도 안 걸릴 때가 많은데 신기하게도 틀리는 문제 수가 줄어드는 것이 보입니다.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공부하게끔 이끌어 주시니 LC에 대한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 처음에는 수강생이 너무 많아서 집중이 잘 안 될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그 많은 사람들과 문제를 풀다보면 시험장에 있는 느낌이 들어서 긴장감을 유지하는 데 좋았던 것 같습니다.

-숙제 관리
수험생이었을 때도 이렇게 체계적으로 공부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숙제스케줄이 올라오고 매일매일 단어시험을 보며 매일매일 숙제 검사, 때때로 인증숙제가 있습니다.
매일 파워토익 카페에 숙제스케줄이 올라 오는데, 인증 숙제의 경우 선생님끼 직접 카톡으로 사진을 보내게 됩니다.
사람 많다고 절대저얼대 무시 안 하시고 다 답장 해주십니다. 감동....
일반 숙제들은 다음 날이 되면 수업 전, 후, 쉬는 시간에 조교데스크에서 1:1로 검사를 받고 도장을 받게 됩니다.
저는 이렇게 도장을 모으는 것이 아주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초등학교 칭찬도장 같아서 재밌기만 했는데 사람 욕심이라는게.... 하나를 받으면 하나 더 받고 싶고.... 결국에는 전부 받고 싶어지고...^^,,,
도장 모으기 덕분에 의지가 약한 제가 끝까지 숙제를 한 번도 빼놓지 않고 할 수 있었습니다.
혼자서 쓱 훑어보고 다 외웠다고 자기만족하는 것과 남에게 검사를 받는 것은 아주 큰 차이가 있으니
수강하실 계획이 있는 분들은 꼭! 꼭!! 숙제 검사 제때제때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도장을 전부 모은 사람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이 주어지게 되는데 이게 진짜 남들이 부러워 할 만한 것들이니까 숙제 검사 반드시 받기!

-추가 자료
처음에 선생님께서 추가자료를 설명해주실 때 개미지옥이라고 하셨는데 정말 그말 그대로라고 생각합니다.
추가 숙제를 인증하면 다음 자료가 나오고, 그 자료에 대한 숙제를 인증하면 또 다른 자료가 나옵니다. 그 자료를 인증하면 또 새로운 자료가 주어집니다.
다 너무 좋은 자료라 하나라도 놓치고 싶지 않아서 꾸준히 인증 숙제를 했는데 이게 아주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 관리받는다는 느낌과 남들보다 자세히 공부하고 넘어간다는 뿌듯함 때문에 지치지 않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특강
가끔 주말이나 평일 저녁 쯤에 특강을 해주시는데 이 때 풀어주시는 문제들이 정말 너무너무 중요한 문제들입니다.
난이도가 있는 것들을 모아서 풀게 되는데 저는 매 특강 때마다 자괴감 맥스와 눈 앞이 캄캄해지는 것을 함께 경험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특강 또한 수업처럼 음성파일이 제공되므로 한 번 현장에서 듣고 끝!이 아니라 평소 수업처럼 복습하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내 눈 앞을 캄캄하게 만들었던 문제들도 음성 파일을 들으며 제대로 짚고 넘어가는 것은 말 할 수 없는 든든함을 주었고 그게 곧 자신감으로 바뀌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시험 직전에 해주시는 벼락치기 특강은 말해뭐해...!! 24일 오늘 토익 문제를 풀면서 계속 움찔거렸습니다.
방금까지 봤던 벼락치기 특강 자료에서 문제가 계속 나옵니다.
특강을 안 듣는 것과 듣는 것의 차이는 아주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른 분들이 고민하지 말고 꼭 챙겨서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특강 신청하기가 정말정말 진짜 어렵습니다. 정원이 230인데도 1초 만에 400명이 넘어가는 피 튀기는 티켓팅입니다.
특강에서 푸는 것들이 얼마나 중요한 지 다들 알기 때문에 이토록 치열한 것 아닐까요ㅎㅎㅎ
특강 해주신다고 하면 자신 없어도 일단 부딪혀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전체 후기

혼자서도 충분히 잘하는 사람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겠지만 저처럼 영어에 대한 흥미도 적고 의지, 끈기 모두 부족 사람에게
☆미친 관리력☆ 파워토익은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고, 많은 자료와 꼼꼼한 관리를 받고 싶고, 단기간에 기본과 실전 감각을 갖추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립니다.
단 한가지 아쉬운 것이 있었다면 2월 막시험이 너무 일러서 수업을 2주 정도 밖에 듣지 못한 것입니다.
더 준비기간이 길었으면 오늘 한 것보다 잘하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이 있지만 그만큼 3월 대비를 일찍 시작한다는 것을 위안으로 삼고 있습니다ㅜㅠ
선생님의 강의력과 관리력를 믿기 때문에 시험이 끝나도 풀어지지 않고 다음 시험 준비를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가짐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나 수업시간에 문제를 풀 때도 항상 시간이 부족했는데 오늘 시험에서는 마킹을 끝내고 헷갈리는 문제를 다시 풀어보았습니다.
길지 않았던 수강기간 동안 엄청나게 발전했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맛집은 갈수록 찾는 사람이 많아져서 나중에는 발 디딜 엄두도 못내는 거 다들 아시죠??
찾는 사람이 많은 데는 이유가 분명히 있으며 그 많은 수가 꾸준히 늘어나는 것에도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민하시는 분들 모두 박혜원 선생님과 함께 꾸준히 공부하면서 토익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셨으면 좋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