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저는 과외를 하면서 제 용돈과 학원비를 스스로 부담하며 취업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학원을 다니기에는 경제적 부담이 있었고, 이에 독학으로 토익을 준비했었습니다. 그런데 2개월이나 쏟아부었는데도 제가 원하던 고득점 점수가 나오지 않았고, 소비한 시간이 너무 아깝게 느껴지더라고요.헛수고했다는 느낌도 들고요.

그래서 돈을 조금 쓰더라도 한번에 끝내자는 마음으로 학원을 알아봤고, 지인이 박혜원 선생님 강의를 하도 강추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수강후기의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독학하지 말고 진작에 선생님 수업 들을 걸 후회하고 있습니다.
정말 제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고, 오히려 선생님이 돈을 더 받아야한다고 생각할 정도 입니다.


●가장 먼저, 선생님의 관심과 열정이 정말 엄청나십니다.
2월달에 있었던 설날연휴에도 매일 1000명이 넘는 학생들 숙제를 일일이 카톡으로 직접 검사하셨습니다. 다른 소수정예 수업에서도 이렇게는 안합니다..

그리고 연휴 때도 학원에서 무료특강도 3타임이나 여셨습니다. 그리고 매주 특강을 열어서 숙어들을 다 하나하나 정리해주시고, 문제풀이를 도와주셨습니다. 그냥 특강과는 다르게 굉장히 좋은 퀄리티의 특강입니다. 어려운 문제들도 다 정리해놓아서 새로운 숙어들을 굉장히 많이 배워갔습니다.

이런 좋은 특강들을 휴일을 반납하시면서까지 매주 여시면서 학생들이 조금이라도 좋은 점수 받을 수 있게 노력하시는 분이 바로 박혜원 선생님입니다.

또한, 아침수업이라 조는 학생이 보이면 목소리를 꽥꽥 내시면서 잠 깨게 만드시고, 특강 때 학생들이 혹시라도 배고플까봐 약 250인분의 김밥을 미리 준비해놓으셨습니다.

그냥 강의를 제공한다는 것에만 의의를 두는 강사라면, 절대 신경쓸 수 없는 부분이죠. 선생님이 정말로 학생들에게 관심이 있고, 잘 가르치고자하는 열정이 있기에 가능한 행동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오픽, 토플, 아이엘츠, HSK 등등 다양한 학원의 강사분들을 만나봤지만, 이렇게까지 본인을 희생하시면서 학생들을 관리하시는 분은 정말 처음봤습니다.


● 공부 시스템이 굉장히 체계적이라, 따라오기만 하면 점수가 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매일 단어시험을 보고, 불합격하면 다시 재시험을 쳐야합니다. 또 오답노트도 매일 정리해서 구술로 시험을 봅니다. 수업도 다 녹음해서 음성으로 올리시는데, 그걸 들어야만 숙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강제 복습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가 외워야하는 단어집과 문법집도 그냥 문제에 있는 아무 단어들을 정리한게 아니라, 빈출 어휘들로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실제로 2/24일 토익시험에서도 선생님이 찝어주신 단어, 문법들 정말 많이 나와서 엄청 빨리 풀었습니다. 제가 독학했을 때는 시간이 부족해서 파트 7에 있는 이중지문들이랑 삼중지문들 다 읽지도 못하고 찍을 수 밖에 없었는데, 오늘 2/24일에 시험봤을 때는 다 풀고 20분이 남았습니다. 정말 대박이죠. 저 스스로도 다 풀고 믿기지가 않더라고요.

그리고 숙제와 시험을 잘 이행하면 그 만큼 더 좋은 자료를 주시는데, 그 자료들도 정말 그냥 아무 문제집 복사뜬걸 주시는게 아니라, 헷갈리는 문법들과 빈출문제들을 정리해놓은 자료들을 보내주십니다. 결국은 이런 좋은 자료들을 받고 싶어서라도 학생들이 공부를 하게끔 만드십니다.

그리고 상담을 진행해서 본인의 목표점수와 부족한 부분을 고려해서 하루에 얼만큼 공부해야하는지, 어떤 순서로 공부해야 효율적인지 표로 만들어서 숙제 스케줄을 한명씩 다 만들어주셨습니다.

그러다보니 저는 그저 선생님이 맞춰주신 스케줄에 따라서, 선생님이 보내주신 좋은 자료로 공부하기만 하면 되더라고요. 이러니 점수가 안오를 수 있나요. 공부 의지가 부족하신 분들, 아니면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감이 안오시는 분들한테 정말 추천합니다. 그냥 선생님이 하라는대로만 하면 되니까요.

●귀에 쏙쏙 박히는 강의력이 대박입니다.
저는 아침 9:30 수업을 들었는데 한번도 존 적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학교 다닐때도 아침수업때 종종 졸았어서 걱정을 했었는데, 선생님이 워낙 귀에 잘 꽂아 넣어주시니까 졸리지가 않더라고요. 그냥 나근나근하게 설명하시는게 아니라, 이해하기 쉽게 예문을 들면서 머리에 박히게끔 강조해야하는 부분에서 크게 소리지르며 반복적으로 강의하십니다. 저 아는 동기는 다른 학원에서 이름대면 알법한 토익수업을 들었는데 너무 재미가 없어서 2번 나가고 안나갔더라고 하더라고요. 이 수업에서는 그럴 일 절대 없습니다.

그리고 워낙 강한 단어들을 쓰셔서 집에서 문제풀 때도 자꾸 쌤이 하셨던 문장들이 머리에 맴돌아서 수업 때 다뤘던 비슷한 문제를 틀릴 수가 없습니다. 뭔가 그런 문제들을 틀리면 쌤이 옆에서 호통치실 것 같은 느낌이 들거든요ㅋㅋㅋ 덕분에 아침 수업들으면서 이번 방학 아침부터 시간 알차게 잘 썼습니다.


저는 그래서 빠르게 토익 끝내고 싶다, 의지가 부족하다, 밀착 관리가 필요하다 하시는 분들한테 추천합니다. 사실 이런 글 올리지 않아도, 이미 입소문이 대박입니다.. 단톡방에서 보니 70프로의 학생들이 저처럼 다 지인이 추천해서 왔더라고요.
괜히 광고 엄청 해서 유명한 강사분들 수업 말고, 실제 수강생들이 추천하는 수업을 들으세요. 점수는 무조건 오릅겁니다. 그것도 높은 상승폭으로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