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뭐여 이거?
toward네! toward야?
내가 봤어 네이버에서 trend 뒤에 among 들어가는걸 똑똑히 봤다니께!!

depend on! coply with! come to! come as! come out! come by! 응? 지금은 come to야 come as야 뭐야? come by야?

토익 공부하면서 제일 힘든게 뭔가요
문법? 독해?

물론 케바케지만 제가 노답이었던 것을 2개를 꼽으라고 한다면 연어(collocation)와 전치사였습니다. 이해가 잘 안되니까요. on이 더 맞지 않나? into가 더 맞지 않나?

부먹이냐 찍먹이냐의 심오한 문제 같이 이해냐 암기냐의 문제는 도통 타협이 안되는데

전치사나 연어는 암기를 해 놓으니까 그거 말고는 답이 될 수 있는 것이 없더라구요.

흔히 말하는 1초문제가 되는 것이지요.

연어나 전치사는 선생님이 아끼시는 문법집과 매달 새로이 만들어지는 단어장에 다 녹아있습니다.

저도 다른 강의를 수강하다가 왔지만 보통 단어집은 학원 차원에서 만들어진 기출 단어집이고 수업은 수업대로 따로인데

파워토익 수업은 선생님이 그 달에 강의하실 커리큘럼에 맞게 교재를 제작하시고 교재에 맞춰서 단어집을 제작하시기 때문에 굉장히 밀접하게 연결되어있습니다.
하루량의 단어집에는 ‘cultivate ~을 양성하다’ 같이 일반 단어도 있고 ‘generous donation 거액의 기부’ 같이 연어도 있습니다. 외우고 수업 듣고 하다보면 단어집을 공부하면서 교재 내용 공부가 되고 문제집 공부하면서 단어집 공부가 하게되고 또 단어를 외우면 교재가 같이 공부 되고 유남쌩?

음.. 나는 뭐를 공부할까? Part 2가 약하니까 먼저할까 Part 7 노답이니까 이거 집중할까
이런 고민은 본인 스스로 하지 말고

선생님이 주시는 매일매일의 숙제 스케줄과 선생님이 제시해 주시는 복습 스케줄을 따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것만 다 이행하는데도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이니까요.
근력 운동도 오버트레이닝 되면 오히려 안 좋기 때문에 횟수와 셋트를 정해 놓는 것처럼 토익 공부도 최대한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매일단위 적정량으로 관리해 주십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숙제 열심히 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우수자 자료는 매 기한 지켜서 꼭 모두 받으세요. 이것도 수업 진행과 밀접한 특별자료입니다. 너무 좋은자료임ㅇㅇ
3주차 정도에 진행되는 상담! 선생님이 개인별로 일정표도 만들어주십니다 꼭 신청하시고 상담 받는 날은 특강도 있어요!

복습은 어디서도 강조되죠. 마찬가지로 되게 중요했습니다.
‘오늘 할 일 클리어!! 공부 끝.’ // 보상 : ‘자기만족 +1’로 공부하다보면
수업 중후반부에서 배웠던 문제를 틀리며 많은 자괴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매일매일 치루는 단어시험은 꼭 다 통과하셔야 합니다. 단어시험 불합격이 많으면 벼락치기 특강 신청 자격이 안돼요!

시험 전날 벼락치기 특강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특강신청 마감까지 2초 걸리는데 PC방을 가서라도 꼭 쟁취하세요. 심장 쫄깃ㅎㅎ

가면 관상쟁이가 아니라도 내가 왕이 될 상인지 알 수 있습니다.

나는 어떤 부분에서 버퍼링이 걸려서 대답이 늦게 나오거나 오답행진을 하는데 딱딱 대답하는 사람들을 보고 있자면.. 같은 수업을 들었는데 말이죠

성적 발표일에는 선생님한테 카톡도 많이오고 카페에도 수강후기가 올라오는데 보고 있으면 많이 자극이 됩니다.

점수가 부럽다기 보다 그 사람들의 꾸준한 노력에 자극을 받았었습니다.

일단 제일 빡시게 하는 분이 선생님이라서 어디가서 힘들단 얘긴 못합니다.ㅎㅎ

모두 화이팅하시고~! 취업준비, 승진준비 잘하세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