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2월 3주동안 860+ 실전반 박혜원쌤 파워토익 수강한 학생입니다!
대학교 4학년을 앞두고 학교에서 치루는 모의토익 몇번 본게 전부였던 저는 토익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ㅠㅠ
그러던중 친구가 박혜원쌤을 추천해줬습니다! 이제서야 입문하는 쫄보인 저는 실전반을 들어도 괜찮을까 걱정하면서 입문반과 실전반 사이에서 고민하던중 박혜원쌤 후기들 다 찾아보고 한번 해보자란 마음으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쌤의 수업방식은

1. 필기 절대 하지마라.
모든 시간대 수업에서 다른 문제들을 다뤄서 대부분의 문제를 다 녹음해주시고 음성파일을 제공해셔서 수업시간 이후에 혼자 자습하면서 음성을 다시 듣고 오답노트를 작성하게끔 하셨습니다.
뭐든지 받아 적으면서 해야 직성이 풀리는 저는 처음엔 너무 불안했습니다. 하지만 음성파일로 제공해주셔서 수업시간에 놓친 부분, 기억안나는 부분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고, 필기를 하지않은 덕분에 시험보기전에 깨끗한 문제지에 새롭게 다시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 매일 내주시는 숙제 스케줄, 철저한 숙제 검사
수업을 하는 평일에도, 수업안하는 주말에도 선생님이 내주시는 숙제 스케줄은 하루도 쉬는 날이 없었습니다. 매일매일 올라오는 숙제 스케줄에 맞춰 숙제를 해가면 매일매일 조교들에게 구두로 테스트를 받고 도장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 선생님께 직접 카카오톡으로 인증하는 날도 있었습니다. 매일매일이 시험인게 부담스럽고 벅찼습니다. 하지만 주어진 숙제를 잘 해내면 그에 대한 보상(?)으로 더 많은 자료를 제공해 주시기 때문에 욕심이 많은 저는 계속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가장 도움이 되었고 가장 뿌듯한 일이었습니다.

3. 입문자도 알아들을 수 있는 수업
어려운 문법용어들 다 빼고 최소한의 것만 사용하셔서 수업을 해주십니다. 토익시험 경험이 없는 저도 수업을 따라가기에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수강하기 전에 입문반을 들을까 고민했던게 괜한 고민이었습니다. 걱정할 시간에 전적으로 믿고 따라오라는 쌤의 말씀을 듣고, 복습만 철저하게 하고 선생님이 하라고 한 대로만 하면 목표한 점수에 도달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4. 상담과 개별 스케줄 작성
미친 관리력이 괜히 나오는 말이 아니었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취약한 파트를 파악하고 시험날까지 어떻게 공부해라 라는 개인별 스케줄을 메일로 보내주십니다. 그 스케줄일 복붙이 아니라 정말 디테일해서 정말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안따라갈 수 없는 박혜원쌤입니다..

오늘 시험보고 왔는데 쌤의 문법집과 어휘집에 나온 것들이 문제에서 많이 보여서 정말 놀랐습니다. 그리고 쌤의 특유의 말투가 귀에서 들리는거 같아서 긴장안하고 볼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수업때는 어투가 강하셔서 주눅들때도 있었지만 카페에 올려주시는 츤데레 글에 또 다시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날까지 신경 많이 써주시는게 느껴져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토익왕초보인 저에게 희망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용기가 생겼어요ㅜㅜ

결론은 박혜원쌤 최고에요,,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