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저는 토익점수가 만료되어서 다시 공부를 시작한 케이스입니다. 토익을 안한지도 꽤 오래 되었고 유형도 바뀌었다고 해서 어떤 수업을 들을지 알아보던 중에 우연히 유투브에서 박헤원 선생님의 수업 영상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영상을 킨 순간부터 연속으로 몇 시간을 계속 봤습니다. 그만큼 선생님의 강의에는 힘이 있고 심지어 재밌어서 바로 파워토익을 수강하기로 결정했었습니다.

파워토익을 수강하면서 느낀 장점은

1. 전체문제 녹음강의 제공 & 노필기
이전에도 타 지점에서 유명 강사의 수업를 들었습니다. 그 강의도 음성녹음을 제공해주기는 했지만 수업시간에 제한이 있다보니 전체 문제를 다루지 못해서 문제의 일부분만 해설을 들을 수 있어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파워토익은 매 시간대의 음성을 다 취합해서 학생들이 전체 문제의 해설을 들을 수 있게 해주십니다. 저는 이 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음성을 매번 취합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음성녹음을 듣는 학생 입장에서는 엄청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집에서 학원까지 왕복 4시간 정도가 걸리는데 밖에서 시간을 허비하고 싶지 않어서 음성강의를 음악처럼 계속 들으면서 다녔습니다. 강사님 말투가 고막에 꽂히는(?) 말투라 계속 듣다 보면 굳이 외우려고 하지 않아도 외워지고 자동 복습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으로 강사님은 수업시간에 필기하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십니다. 전에 수업을 들었을 때는 음성강의가 제공이 되어도 필기를 해야 직성이 풀리는 스타일이라 수업 들으랴 필기하랴 정신이 없었는데 지금 수업은 전체문제 음성 강의가 제공이 되기 때문에 필기를 안해도 되어서 온전히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고 정말 편하고 좋았습니다. 이제는 필기를 하라고 해도 못할 것 같습니다.

2. 오답노트
필기를 하지 않는 대신에 음성강의를 듣고 오답노트를 작성해야 합니다. 저는 오답노트라고 하면 시간도 오래 걸릴 것 같고 뭔가 부담스러워서 토익을 공부할 때 오답노트를 써본 적이 없었는데 강사님이 쓰라는 방식대로 작성하면 시간도 적게 걸리면서 복습은 제대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강사님은 아는 것도 다 작성하게 하십니다. 시험장에 가면 긴장하게 될 경우 아는 것도 틀릴 수가 있는데 이미 알고 있지만 계속 반복을 하면서 실수를 최대한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포커스노트
이 수업은 타수업에 비해 LC수업시간이 진짜 짧습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선생님은 문제를 풀 때 항상 먼저 오답을 제거하라고 하십니다. 그리고 선생님 만의 방식인 포커스노트를 작성하라고 하시는데 효과가 진짜 좋습니다. 이 방법은 강의를 직접 들어보시면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저는 항상 문제를 풀 때 정답이 되는 근거을 먼저 찾으려고 했었는데 처음에는 적응하느라 좀 힘들지만 나중에는 틀린 개수가 달라지는걸 경험하실 겁니다.

4. 연어(Collocation)
이 연어가 토익시험에서는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토익에서 서로 잘 어울리는 단어와 단어를 암기 하도록 하십니다. 예전에는 문제 풀 때 항상 해석을 먼저 하려고 하고 잘 되지도 않는 해석을 계속 하려다 보니 시간만 계속 가고 결국 나중에는 시간이 모자란 경우가 많았는데 강사님이 연어를 강의에서도 많이 알려주시고 워크북에도 많은 연어가 있어서 1초 문제들이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자주 말씀하시는 감성 터지는 번역가 중에 한 명이 바로 저였는데 연어를 많이 알고 나서는 해석을 굳이 하지 않아도 풀리는 문제가 많아지고 시간을 많이 단축 시킬 수 있었습니다.

5. 철저한 숙제검사
매일 숙제를 스케줄을 작성해 주시고 다음날에 조교님들이 숙제 검사를 해주십니다. 숙제를 다하면 숙제검사표에 도장을 찍어줍니다. 하지만 도장을 받기 위해서는 오답노트를 작성한 것을 바탕으로 조교님들의 질문들을 통과해야 숙제 도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모르고 있다가 갑자기 질문 하셔서 살짝 당황했지만 오히려 이렇게 질문을 하니까 한 번이라도 더 보게 되고 복습를 하게 됐던 것 같습니다. 형식적인 숙제검사가 아니라서 좋았습니다. 도장을 다 모으게 되면 엄청난 혜택을 주시니 무조건 잘 모으셔야 합니다.

주말에도 쉬지 않고 직접 숙제 검사를 해주십니다. 선생님 카톡으로 사진을 찍어 인증 숙제를 보내면 숙제를 한 자만이 얻을 수 있는 특권인 우수자 자료를 제공 해주시는데 이게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숙제를 열심히 하면 그만큼의 보상을 해주십니다. 본인의 휴식시간을 반납하시면서 질문하면 답변도 다해주시고 자료 작성하시고 가장 열정적인 선생님이십니다. 괜히 미친 관리력이라는 말이 나온게 아니라는걸 알게됐습니다.

6. 상담 & 개인 스케줄 작성
수업을 들은지 2주 정도가 지나게 되면 상담신청을 받으시는데 그 천명이 넘는 많은 학생들에게 일일이 메일로 시험일까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개인 스케줄을 메일로 다 보내주십니다. 스케줄에 디테일 한 것까지 적혀있어서 놀랬습니다.

이제 토익 좀 그만하고 싶으시다면 파워토익을 선택하세요. 진짜 다 필요없고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만 하세요. 이 수업은 500점 대도 듣는 수업인 만큼 문법용어도 안쓰시고 이해하기 쉬운 수업입니다. 귀에 팍팍 꽂히는 말투인 만큼 문제를 틀리게 풀고 있으면 가끔씩 선생님의 음성이 생각나면서 똑같은 문제를 틀리는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본인만 복습 열심히 하고 잘 따라온다면 단기간에 최고의 성적을 끌어낼 수 있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1위를 하는건 다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