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플라잉 토익을 수강하게 된 계기는?

공기업을 준비하기로 결심하게 됬고 이에 따라 토익을 수강하기로 했습니다
인강과 학원을 고민하던중에 학원을 다니기로 결정하게 되었고, 여러군데 토익학원를 알아보았습니다. 서면의 영어학원 파XX, 영XX, YBM 세 군데를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모든 곳을 상담하고, 결정하게 된 것이 플라잉 토익입니다. 다른 학원과는 다르게 좀 더 커리큘럼이 알차보였고, 무엇보다도 처음 만났지만 제 의견을 듣고 반배정을 신경써주시는 모습이 아주 인상깊었습니다. 다른 학원에서는 전혀 그런 부분을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세곳을 방문하면서 레벨테스트를 신청했습니다.
간단하지만 레벨테스트를 통해 분석을 해주시고, 저를 위해 시간을 내주신 점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게다가 저는 스스로 의지가 약하다고 느꼈고, 또한 단기간에 토익을 원하는 점수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거기에 가장 알맞았던게 플라잉토익 자물쇠반이었습니다. 다른 학원과 비교해서 수업내용뿐만 아니라 시간과 후기가 너무 좋아보였기에 듣기로 결정했습니다.


2. 플라잉 토익의 RC수업이 좋은 이유는?
솔직히 말해서 첫날엔 아예 적응을 하지 못했습니다. 선생님께선 2~3일까진 적응시간이 필요하시다면서 독려해주셨습니다. 분위기는 선생님 혼자가 아니라 다 같이 만드는거라고 말하시면서 수업에 참여를 유도하여 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어색했지만, 그냥 주입식으로 소리지르는 걸 마냥 듣고 필기하는 수업보다 직접 말하고 대답하며 따라하다보니 머리에 좀더 기억에 남고, 확실히 수업에 집중되어가는 제 모습이 느껴졌습니다. 특히 자물쇠반을 하면서 오전, 오후 수업을 하면서 그날그날 배운 내용을 바로바로 암기도 하고, 복습을 하다보니 자연스럽에 RC에 대한 많은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한 달만에 많은 분량의 수업자료를 솔직히 끝낼수 있을까란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수업은 진도대로 다 나갔습니다. 영어공부가 이정도로 충분할까?라고 처음엔 생각했지만, 가르쳐 주시는 양도 많고, 많은 걸 알려주셨기에 곧 가르쳐주시는 대로만 한다면 원하는 점수를 받게 될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PPT를 통해 알려주시는면서 여러가지 필요한 것들을 계속해서 알려주십니다. 반복해서 적고, 강조해주시는 것을 자연스럽게 기억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PPT를 보면 정말얼마나 많은 것을 알려주시려고 하는지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냥 문제만 풀고 답에 대한 이유만 설명해주는 것이 아니라, 그에 필요한 구문 연관된 단어들을 알려주시니, 한 문제를 풀더라도 제대로 풀었습니다. 또한, 강조해주시는 부분을 계속해서 적게하시고, 알려주시다보니, 아까 말했다시피 수업도중에 자연스럽게 알려주신 단어들이 암기가 되고, 입에서 따라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문장을 보게 되는 능력과 문법 독해에 대한 전반적인 능력이 많이 향상 되었습니다. 솔직히 이렇게 짧은 기간에 이정도로 배우게 될지 생각하지 못했었습니다. 토익을 한 달만에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주셨고, 격려도 해주셨습니다. 정말로 이렇게 짧은 기간안에 독해뿐만 아니라 문법을 동시에 어우르는 수업은 플라잉토익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하루 수업을 듣고, 복습해나가면 원하는 점수를 무조건 받으실 겁니다.



3. 플라잉 토익의 LC수업이 좋은 이유는?
처음엔 LC를 들으니 너무 오랜만에 하는 영어공부라서 솔직히 도무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거의 영어문장을 알아듣지 못했었습니다. 그러기에 마음은 조급했고, 빨리빨리 뭔가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Part마다 필요한 단어들과 문제를 어느 부준에 집중해서 풀어야하는지를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그냥 문제만 풀고 끝내는게 이니라, 한 문제를 들으면서 어떻게 문제를 분석하고, 복습을 해야하는지 알려주십니다. 저는 이 부분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의 2주차까지는 솔직히 LC에 대한 자신감이 거의 없었습니다. 파트마다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감을 몰랐고, 전반적인 LC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부족했었습니다. 하지만 2주가 지나고 3주차가 왔을때 달라져 있는걸 직접 느끼게 되었습니다. 처음 100문제를 풀 땐 20개가량 틀리던 LC에서 나중에는 4~6개 정도로 확연하게 줄어 들었습니다. 단순하게 운이라 생각도 했지만 계속해서 잘 들리고, 잘 풀리기에 나중에는 자신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내주신 과제를 말해주신 방법대로 직접 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LC는 단기간에 오르지 않을꺼라 생각을 했지만, 직접적으로 점수와 실력이 오르는 것을 느끼다 보니, 선생님께 정말 감사하고 이런 수업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4. 플라잉토익 이외에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칠판에 하나하나 적는게 아니라 필요한 부분을 직접 PPT로 준비를 해서 오십니다. 게다가 그 내용엔 많은 것들을 주시려는 모습도 보입니다. 준비를 철저하게 해서 오시기에 그만큼 많은 내용을 단시간에 알려주시고, 또한, 한번 알려주고 그냥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나왔던 부분을 계속해서 말해주시고, 말하게 참여하시고, 적게 하시면서 수업방식이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스터디을 조금이라도 더 알차게 쓰려고 수업도 해주시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하시고, 학생들에게 배려하고 신경써주십니다. 게다가 수많은 수강생들을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시는 게 아니라 일정 소수의 인원으로 진행해주시기에 신경도 많이 써주시고, 그렇기에 더욱 공부에 흥미도 생기고, 흥미가 생기다 보니 자연스럽게 열심히 하게 됩니다.



5. 플라잉토익 예비수강생 or 토익을 준비하는 분들께 추천 하고 싶은 말은?
의지가 약하신 분들이나 자신감이 없으신 분들 뿐많 아니라 토익을 배우려는 사람들은 누가나 꼭 들어야 하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단기간에 토익을 하시고 싶은 분들에게는 진짜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진짜 제가 그런 상황에 놓여있었고, 딱 한 달이 지나서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수업만 들었다고 말한다면 거짓말입니다. 물론 수업이외에도 열심히 하기도 했고, 가르쳐 주신대로 했습니다. 진짜 가르쳐주신대로 하다보면 토익에 대한 자신감과 원하는 점수가 생깁니다. 이렇게 스스로 하게 된 것도 선생님의 많은 도움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자물쇠반을 들어보면 진심으로 듣길 잘했다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그만큼 수업 자체의 질과 양은 그 어느 학원과 인강이 따라올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을 하나하나 신경 써주시고, 준비해 오신 수업을 진행하고 끝내시지 않습니다. 그날그날 학생들이 약한 부분과 부족한 부분을 체크 해주시고 바로바로 속 시원하게 피드백을 해주십니다. 수업의 내용뿐 아니라 진행방식도 학생들에게 물어보시고, 의견을 반영해주시면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시려고 하시십니다. 정말 신기 한게 그렇게 많은 양을 알려주시면서도, 그날의 진도를 끝내주시고 완벽하게 알려주십니다. 한 달만에 토익을 끝내고 싶다면, 정말로 토익하나만큼은 이 수업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한 번 들어보시면 알게 되실 겁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