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끝장토익은 처음부터 끝까지 "공식" 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영쌤과 소희쌤의 피와 땀으로 만들어졌을 완소서에는 출제 빈도가 높은 중요한 공식들이 정말 많이 담겨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 많은 공식들을 어떻게 다 외울까 싶었지만 저도 모르게 그 공식들을 중얼거리며 문제를 풀고 있었습니다. 끝장토익으로 토익을 시작하게되었는데 기초반에서 배운 "션션이티먼트언스언시율", "이브블알안트"와 같은 공식들이 2년이 다 되어감에도 불구하고 생생하게 기억이 났습니다. 제가 다시 끝장토익을 선택한 이유도 바로 그것 때문입니다.

끝장토익이 좋았던 첫번째 이유는 LC소희쌤, RC진영쌤입니다.
소희쌤의 목소리는 수업에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있으셔서 50분이라는 시간이 정말 짧게 느껴질때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들을 너무 잘 알고 있으셔서 명쾌한 해답을 주셔서 좋았습니다. 또한 패러프레이징 되는 단어들을 쉽게 설명해주시고, 정리해주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PART 1, PART 2, PART 3,4를 푸는 방법에 대해서 정말 세심하게 알려주시고 저희에게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어하시는 모습이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진영쌤의 수업은 짧은 시간동안 많은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체계라고 생각합니다. 수업시작 전에 푸는 단어시험은 복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비타500을 받기 위해서 학원에 가는 그 몇 분까지도 열심히 단어를 외우게 됩니다. 또한 쪽지시험과 진도를 같이 나가기 때문에 나의 기초실력을 알아봄과 함께 어느 부분을 더 공부해야할지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숙제입니다.
끝장토익의 숙제는 학원다녀오는 시간을 제외하고 하루를 꽉 채울만큼 정말 많은데 다음시간에 조교들에게 숙제검사를 받고 도장을 받을땐 짜릿한 성취감이 듭니다! 숙제의 양이 많다보니 차분하게 오답정리를 할 시간이 부족하긴 하지만 숙제만 해도 실력이 늘어가고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오늘의 기출, 형광팬쌤은 다른 수업을 듣는 친구들도 '와 그건 진짜 좋다.'라고 말할 만큼 도움이 많이 되는 숙제인 것 같습니다. 덕분에 지문을 읽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어서 뿌듯합니다!ㅎㅎ 그리고 오늘의 기출(LC,RC), 형광팬쌤을 하다보면 쌤들의 목소리가 안 좋은 날이 많은데, 그럴때마다 쌤들의 열정이 얼마나 큰지 느끼게 되고 감동을 받습니다ㅠㅠ

이제 종강까지 4일이 남아 아쉬운 마음이 들지만 토졸 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할게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