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저는 취업을 위해 토익을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종로,신촌,강남 ybm을 다 돌고 돌았지만 제 현재 토익점수는 취업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수입니다. 학원을 너무 많이 다녔어서 독학으로 공부를 하다가 점수가 계속 비슷하게만 나와서 인생 마지막으로 학원등록을 하고 토익을 끝내버리자는 생각으로 권보경선생님의 초강추700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수강후기를 통해 알게되었는데 하나같이 모든사람들의 평이 좋길래 고민없이 등록했습니다.
현재 2달과정을 거의 완성하고 토익시험을 접수해놓았는데 지금까지 들었던 2달과정의 수업은 너무나도 신선했습니다.

LC
저는 파트1부터 약했습니다. 남들은 다맞거나 최소 하나 틀리는 파트를 저는 매번 두세개는 틀렸습니다. 그 이유는 단어. 파트1에서 자주 나오는 단어들이나 권보경쌤이 가르쳐주시는 푸는 방법을 적용하며 현재 파트1은 실수를 하지 않는 이상 한개이상은 틀리지 않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파트2. 이전에는 모든 문제를 바로 해석하고 정답도 물론 해석으로 풀었는데 단어를 모르거나 타이밍을 놓치면 그대로 찍어버리게되는 파트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반이상 맞기가 어려웠던 파트였는데 권보경샘만의 풀이방법은 달랐습니다. 정답을 확신하지 못해도 오답을 듣고 정답을 맞추는 방법! 이것이 점수를 올릴 수 있는 숨겨진 방법이었습니다. 숙제를 할때 항상 오답의 이유를 찾고 그게 습관이 되서 문제를 풀때 듣는즉시 오답을 걸러낼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게 관건이었습니다. 그리고 질문의 유형별로 답을 듣는 순서, 지문을 들을때 질문을 되뇌이는 중요한 포인트! 또한 제가 시험볼 때 실제로 놓치고 있는 부분들을 쏙쏙 다 집어내서 가르쳐주셨습니다. 파트3,4는 이 수업을 듣고 이렇게 쉬운 파트였나,, 싶을 정도로 수업도중에 웃음이 절로 났던 기억이 있습니다. 권보경쌤의 수업은 단연 LC점수를 쉽게 그리고 많이 올릴 수 있는 정말 많은 노하우를 알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RC
중학교때부터 토익을 공부하면서까지 정말 많은 문법을 반복해서 외우고 배웠는데도 이렇게 파트5 점수가 안오르나 싶을 정도로 약했습니다. 숙어 등등,,,매번 토익학원을 갔을 때마다 외우는건 똑같고 많았지만 권보경쌤 수업은 정말 알아야할것 몇가지 그리고 암기보다는 문법을 푸는 순서와 방법들로 파트5의 지루함과 하기싫은마음을 이겨내게해주었습니다. 현재 제가 권보경쌤의 수업을 듣고 문법파트에서 많이 틀리는 문제들은 대부분이 어휘문제. 이건 제가 알아야하는 단어양의 문제이기 때문에 그만큼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 문법부분에서는 틀리는 문제가 확연히 줄어들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어휘문제는 자신이 많이 외울수록 좋겠죠~?)
그리고 파트7. 저는 시험을 보면 무조건 10문제는 찍고 나왔습니다. 모르는 문법파트에서 씨름을 하다가 시간을 잡아먹고 파트7의 짧은 지문도 일일히 다 해석하면서 문제풀고 풀다 또 해석하고.. 그러니 당연히 시간이 부족했겠죠. RC에서 제가 제일 신선한 충격이었던 부분이 바로 파트7입니다. 권보경샘이 가르쳐주시는 방법으로 해석을 해나가니까 덜컥 겁부터 나고 한번 풀기 시작하면 시간을 미친듯이 잡아먹었던 3중지문도 그리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었고 모든 문장을 다 해석하지 않아도 정답을 맞출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오히려 3중지문을 풀 때 어떤 부분에서 정답이 나올 것 같다..라는 느낌? 이 오기도 할만큼 빠르지만 정확한 정보를 뽑아낼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내일 모레 시험을 앞두고 있지만 그 전보다는 설레고 자신있게 시험을 볼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권보경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이 수업을 선택했던 것이 정말 잘한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제 주위 친구들에게 초강추700반을 강력추천하고 있는데 단기간에 토익점수를 올리고 싶고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고 명쾌하게 배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 권보경샘의 수업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