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월에 이어 수강한 끝장토익은 여전히 최고의 토익이였다!

처음에 토익을 시작할때는 토익에 대해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단어도 많이 알지 못할때 시작했다. 그런데 끝장토익을 하면서 단어도 많이 외우고 문제들을 보다 더 쉽게 푸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특히 LC의 Part2 는 다 들을려고 노력하다가 앞에만 듣고 뒤에는 못들어 제대로된 답을 놓치는 경우도 정말 많았다. 하지만 LC수업을 들으며 잘 듣는 방법 틀린답을 고르는 방법을 알고 난 후에는 연습 문제를 풀때 한 페이지에서 5개 이내로 틀릴정도로 실력이 오르게 되었다. 또한 Part3,4 에서는 첫문장을 잘 놓쳐서 첫번째 문제를 틀릴때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첫문제는 거의 틀리지 않게 되었다. 이외에도 LC 수업을 들으면서 자주나오는 표현이나 반드시 붙어다니는 표현, 단어들을 많이 외울 수 있어서 좋았다.

RC는 처음 시작하면서 걱정을 제일 많이 했던 부분이였다. 중고등학생때 부터 가장 어려워 했던 부분이기도 했고 단어도 많이 몰랐기 때문에 점수를 잘 받을 수 있을지 걱정이였다. 하지만 기초반에서는 문법을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서 문법에 대한 기본기를 잡을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매 수업시간 마다 단어시험을 보기 때문에 단어도 공부해 가서 단어도 더 많이 외우게 되었다. 이렇게 단어를 외우다 보니 독해 문제를 풀때 아는 단어들이 많아져 단일지문을 푸는 시간을 시작할때 보다 많이 단축 시켰고 정답률도 많이 높아졌다.

이렇게 끝장토익을 들은 덕분에 토익실력이 늘은 것 같아 좋고, 선생님들께서 만드신 완소서로 열심히 공부해서 토익성적을 목표한 만큼 꼭 올리도록 할 것이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