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1월부터 2월까지 박혜원선생님께 주5일반으로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

먼저 선생님의 수업을 듣기 전 제 상태를 말씀 드릴께요. 저는 수능 끝나고 대학교에 입학한 이후로 항상 방학때만 토익공부를 했어요. 방학때만하는 영어공부인지라 연속성이 떨어지고 계속 잊어버려서 토익에 어려움이 있었지요. 그래서인지 첫 토익 점수에서 그리 큰 발전을 하지 못한채로 항상 700점 중후반대를 유지했습니다. 2018년 말에 저는 토익수업은 다 똑같다는 생각에 YBM 홈페이지에 접속해 그냥 제가 맞는 시간대의 선생님 수업을 선택했습니다. 사실 아무런 상담이나 수강후기도 읽지 않은 채로 그냥 제가 편한 시간에 등록했는데 박혜원선생님을 만난 건 저한테는 엄청난 행운이었죠ㅠㅠ

박혜원 선생님께서는 새로운 방식의 수업을 진행하셨습니다. 또한 선생님의 화법이 너무 강력해서 적응을 잘 못하기도 했죠. 하지만 선생님의 끊임없는 동기부여, 쓴소리와 칭찬을 번갈아 들으며 선생님이 너무 좋아졌고 정말 학교, 학원에 몇 없는 참스승님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매시간 수업녹음내용을 추합하여 수강생 전체에게 공유할 수 있게 해주시는데, 수업듣는 시간이 늘어나니 배우는 양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연어를 많이 알려주셔서 1초만에 풀 수 있는 문제를 많이 알려주셨어요ㅜㅜ 이게 시간을 많이 단축해서 제 토익 점수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LC 파트2에서 포커스 노트를 작성하는 숙제를 내 주시는데 저처럼 RC가 취약한 학생들에게 공부 시간을 확보해주는 효율적인 공부법이 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2월 10일 토익 시험에서 LC만점을 받아서 너무 얼떨떨했는데요. 어이없기도 했고요. 이게 다 포커스 노트의 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1~2월을 통틀어 LC순 공부 시간이 50시간도 채 안된다는 것을 감안하여 엄청나게 효율적이죠! 또한 포커스 노트를 작성하여 선생님께 카톡으로 인증하면 추가 자료를 받을 수 있는데, 추가자료가 본 수업내용과 상당히 많은 부분 연관됩니다. 실전반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문법개념을 잡을 수 있어서 항상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또한 저는 RC가 많이 취약했는데 어려운 문법용어를 배제한채 단기간에 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스킬 위주로 가르쳐 주셔서 저는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대학생에게 학원이란 방학때 잠깐 다니는 그런 공간 아닐까요? 그런 공간에서 사제지간의 정이 싹트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사실 2n살이 되면 인간관계에 지쳐 억지로 잘보이려 하는 것도 싫어지기도 하고요. 그런데 박혜원 선생님은 정말 참스승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아졌고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이건 선생님이 1000명이 넘는 수강생들에게 쏟아붇는 관리와 애정때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토익 점수 발표 후 성적이 생각만큼 안나와서 실망했을 때는 격려해주시고, 공부안하고 나태해졌을 때는 채찍질도 해주시는 정말 좋은 분이라는 것을 느꼇습니다. 선생님께 토익을 배우러 수업에 등록한 수강생이지만 선생님처럼 자신의 일에 열정적이고, 정말 누구보다 열심히 하는 모습에 감동을 느꼈습니다. 사실 수업을 들으면서 진짜 열심히 하는 것에 대한 기준이 바뀌기도 했고 토익 목표점수가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어떤 토익수업을 듣던지는 본인의 선택이겠지만 학생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강사, 실력도 좋은 강사, 진짜 내 토익점수를 올려줄 사람을 찾는다면 파워토익 추천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