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인생영어학교는 혼자만 알고 있기 너무 아까운 수업이에요!

영어회화 국내어학연수_ 인생영어학교 단과반


안녕하세요. 저는 2018년 9월부터 저녁 단과반 인생영어학교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영어를 공부했지만, 이렇게 제 스스로 더 배우고 싶고 즐기는 영어 수업은 처음이에요. 매달 달라지는 제 모습에 아직도 놀라고 있어요.

첫 달에 제 모습은 자기소개도 영어로 제대로 할 수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남들과 같이 초등학교 때부터 학교에서 영어를 배우고 대학에 와서도 영어를 배웠는데도 영어로는 한 마디도 제대로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회화를 배우고자 학원을 알아보면서 기초반만 찾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수업을 찾던 중에 인생영어학교 시아 쌤에게 상담 신청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 때 선생님께서 저에게 이런 말을 해주셨어요. ‘지금 현재 상태가 기초라고 해도 다양한 단계의 영어를 접하면서 배울 수 있어야 도움이 된다’라구요. 그때 저는 ‘회화 실력이 없는 내가 과연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돌이켜보면 왜 그런 걱정을 했는지 모르겠어요. 정말 말 그대로 저에게 인생 영어학교가 되었으니까요.ㅎㅎ

제가 이 수업을 추천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는 선생님이 말씀하신대로 다양한 난이도의 영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저녁 단과반은 한 달에 10번 수업을 합니다. 하지만 절대 적은 시간이 아니라고 느껴질 만큼 수업이 알찹니다. 첫날에 가벼운 대화문을 시작으로 종강날 즈음엔 인간관계, 여행, 1인 가구 문제, 사랑, 연설문 등 다양한 사회적 이슈나 관심이 갈 만한 주제들을 다룹니다.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면서 그 안에 들어있는 원어민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관용적이 표현이나 난이도 높은 영어도 배울 수 있어요. 교재에 나오지 않는 영어 표현도 선생님이 그 때 그 때 알려주십니다!
제가 항상 영어 회화가 늘지 않았던 이유도 항상 똑같은 말, 가벼운 인사 대화만 말했기 때문에 그 이상으로 갈 수가 없던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시아쌤의 커리큘럼을 따라가다 보니 가볍게 대화하는 상황을 넘어서 어떠한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 영어로 심도있게 생각해보고 말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달 배우는 주제와 교재는 바뀝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겹쳤던 적이 없었어요.

두 번째는 배웠던 표현을 응용해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저는 매달 달라지는 제 모습에 놀라고 있어요. 정말 영어를 즐기고 노력하는 만큼 바로바로 실력이 나타나는 수업이거든요. 시아쌤은 ‘표현’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강의를 들은 후에는 배웠던 문장 중에 하루에 15문장을 뽑아서 트레이닝 노트에 적고, 외우는 숙제를 합니다. 다음날 시아쌤이 꼼꼼하게 숙제 검사를 하시기 때문에 열심히 외울 수밖에 없어요. ㅎㅎ 하지만 수업시간에도 계속 반복하면서 말하기 때문에 외우는 게 어렵지 않아요. 그 15 문장을 잘 기억해 두면 그 속에 있는 표현을 내 것으로 만들고 다음 수업 시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하고 싶은 말을 배웠던 여러 표현을 쓰면서 말할 수 있게 돼요. 이렇게 표현을 많이 알게 되면, 어려운 말도 쉽게 내가 배웠던 표현으로 풀어서 말하게 됩니다. 특히 선생님이 영어 표현을 한국말로 설명해주실 때 딱딱한 번역투가 아니라 정말 우리가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한국말로 바꿔주시는데요. 덕분에 영어가 더 친근하게 다가오고 , 많은 영어 표현을 전보다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세 번째는 문법, 말하기, 듣기, 쓰기 등 모든 영역에 도움이 됩니다.
처음 학원에 왔을 땐 듣기도 상당히 약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하는 말도 못 알아 듣곤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듣기도 정말 많이 늘었어요. 예전엔 듣기는 단순히 무작정 들어야 느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사실 제가 모르거나 할 수 없는 말은 들리지 않는 거였어요. 여러 표현을 배우고 말을 하게 되니까 듣기 실력도 덩달아 좋아졌어요. 그리고 수업 시간에 가끔 영작을 하면서 선생님이 한명 한명씩 피드백을 해주시는데요. 처음엔 영어의 구조나 시제 등 많은 부분이 부족했고, 왜 틀렸는지 이유조차 잘 몰랐어요. 하지만 계속 이 과정을 반복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문법이나 영작 실력이 많이 교정되었어요. 특히 문법 같은 경우에 시아쌤이 중간 중간 표현을 사용해서 설명해주시는데요. 지금까지 학교 정규과정에서 배웠던 문법과 확실히 다릅니다. 문법을 딱딱하고 어려운 말로 외우는 것이 아니라 정말 영어 자체로 느낄 수 있게 이해시켜주십니다. 그리고 저는 하루에 15문장을 외우면서 영어 표현 자체를 통으로 기억하다보니까 문법을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실력이 늘어간다는 것을 느꼈어요. 우리는 한국말을 할 때, 문법을 생각하고 말하진 않지만 문법에 어긋나지 않게 말 하잖아요. 저는 인생영어학교를 다니면서 이 과정을 경험하고 있어요. 따로 문법을 생각하지 않아도 표현이 바로 떠올라요. 너무 신기합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달린 것 같습니다. 그 날 배운 표현을 잘 기억하고 다음번에 꼭 사용해봐야지 하는 마음가짐으로 오시면 정말 나날이 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저녁 반은 4개월 즈음 되면 선생님이 판단하시고 개인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요. 이 기회가 정말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동안 배웠던 표현으로 스스로 스크립트도 만들고 그대로 외워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과정이거든요. 자연스럽게 복습을 하게 되면서 회화 뿐만아니라 영작 실력도 많이 늘게 돼요. 아직도 부족하고 더 많이 공부하고 배워야하지만 지금까지도 프레젠테이션을 하면서 썼던 표현과 문장은 절대로 잊을 수가 없습니다.

인생영어학교는 저처럼 회화 때문에 항상 고민이었던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어요. 정말 혼자만 알고 있기 정말 정말 아까운 수업이라서 이렇게 수강 후기를 남깁니당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