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신촌 YBM 초초강추 소영쌤 수업은 금 동아줄이다.

[입문] ★초초강추★ 600+ (김소영)





1. 초초강추 소영쌤의 수업 듣기 된 동기

저는 현재 4학년에 재학 중이고 졸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교 졸업 요건 중에 '토익 800점 이상 취득' 이라는 것이 있어 저는 이번 겨울방학 부터 토익을 시작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토익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하고 사실상 문법 기본기도 매우 약했던 저는 소영쌤이 가르치시는 입문반을 신청해 듣게 되었습니다.





2. 처음 수업 듣기 전 자신의 실력



영어에 대해서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재미를 붙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수능을 준비함에 있어서도 단지 그 '수능 등급'만을 위해서 EBS교재를 통째로 외웠고 수능을 그렇게 치뤘습니다. 그러다보니 영어라는 것은 저에게 부담감을 주는 과목일 뿐, 중요성 보다는 실용성이 강했던 것 같습니다. 단지 ~을 위해 필요하기 때문에 한다는 느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3. 본인이 공부하고 있는 방법, 수업 들으면서 가장 많이 발전한 부분

저는 소영쌤 수업을 들으면서 좋은 습관들이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전자사전을 들고 다니게 되고, 네이버 사전에서 찾게 될 때에도 몰랐던 단어들은 '단어장 추가'를 눌러 계속 단어를 외우려고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전에는 어렵게만 느껴지던 문법이 자연스럽게 다가와 마치 퍼즐을 맞추는 것 처럼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건...저만 그렇게 느끼는 것일수도 있지만 소영쌤과 LC 쉐도잉을 하면서 집에서도 혼자 연습하고, 발음도 느는 것 같아요!!(저 혼자만의 착각일 수도 있지만...핳)




4. 초초강추 소영쌤만의 수업 장점

문법이 어렵게 느껴져 영어를 포기하고 싶었을 때, 영어 그 자체에 거리감이 느껴질 때 저의 마음을 잡아주는 금 동아줄입니다! 선생님께서 해주시는 말 한마디 한마디가 정말 영어를 왜 배워야 하는가를 계속 자각할 수 있도록 해주고, 노력을 멈추지 않게 해주는 것 같아요. 수업시간 1시간 30분이 체감시간 20~30분으로 느껴질 정도로 즐거운 마음으로 배우다 보면 금방 지나가버려요!




5. 마지막으로 소영쌤한테 전하고 싶은말

선생님~! 모르는 것도 너무 많고 궁금한 것도 많아서 중간중간 카톡으로 쌤께 자꾸만 연락해서 여쭤보고 그랬는데 항상 빠르게 답변해주시고 정말 사랑을 담아 영어를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래는 문법 하면 정말 울렁증 생길 것 처럼 마음부터 턱 막히는 게 저를 매우 힘들게 만들었는데 선생님 수업 들으면서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그 문법들 찾는 재미로 문제도 풀고 리뷰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정말 영어공부는 쉬지 않고 계속해서 해나갈 것 같아요. 선생님 수업들으면서 영어도 누군가의 언어라는 생각을 계속하게 되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영어를 제가 받아들이게 된 것 같아요. 선생님께서 중간중간 보여주시는 영상들 저 집에서도 다 찾아보고 그러면서 진짜 영어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정말 1day 1step의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살아가면서 저도 언젠가는 꼭 영어로 제 생각을 표현하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언제나 멋지고 알차고 행복한 수업시간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선생님!!♥♥♥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