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끝장토익을 연속으로 선택한 이유, 수업의 질에 있습니다.

★무섭게 오르는 점수★끝장토익[박진영/박소희]700-800+종합반

맨 처음 저는 ybm 건너편에 위치한 해커스 어학원에 다녔었습니다.그 당시에 토익이 처음이라서 입문반에서 듣고 그 다음에 기본반으로 올라가서 700+ 목표를 뒀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바랐던 700+점수에는 못 미쳤습니다. 그래서 그 때는 제가 단지 토익이랑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 학교 과 선배의 추천으로 ybm 끝장토익을 알게 되었고 여담이지만, 그 선배가 끝장토익을 통해 토익 800을 넘고 고려대 대학원에 합격했습니다. 그 선배의 추천으로 다른 선배들도 끝장토익을 작년에 다녔었다고 했는데 다들 800을 넘고 성균관대학원, 연세대 대학원에 진학했습니다. 그걸 보고 그 선배들과 같은 꿈을 꾸고있는 저로써 상당히 부러웠고 저도 이루고 싶었습니다. 저는 LC는 잘하는 편이였지만 RC는 많이 부족했습니다. RC가 부족하다고 말하니까 선배는 ybm 끝장토익을 추천해줬습니다. 자신도 RC가 부족했는데 끝장토익을 통해서 RC점수가 200점이 올랐다고 그러더라고요. 이번 대학교 3학년 겨울방학 2개월동안 믿고 다녀보기로 했습니다. 대학원 진학하기 위해서는 이번 겨울방학이 유일한 시간이였습니다. 그래서 누구보다 간절했습니다.
해커스에서 그래도 나름 700반을 수강했던 경험이 있던지라 ybm도 700반을 신청했습니다. 해커스에서 배웠던 기억을 회상하고 끝장토익 수업을 처음 들었었을 때 솔직히 충격이였습니다. 제가 여태까지 들어왔던 토익 강의들은 제대로 된 강의가 아니였음을 깨닫게 된 날이였어요. 다른 학원에서도 문법을 알려주고 part 5, 문제푸는 방법을 설명해주셨습니다. 하지만 part 5의 정답을 찾는 법을 알려주진 않았어요. 진영쌤은 문법도 너무 머릿속에 오래 남을 수 있게 알려주셨고 part 5의 패턴이라든지 "이런 단어들이 문장에 나오면 보기에 이 단어가 정답이다!" 이런 것들도 알려주셨습니다. 다른 강의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것들을 말이죠.
part 5는 저에게 가장 힘든 파트였습니다. 문법이 약했고 구조파악은 하는데 그 다음 정답 찾는 법을 잘 몰라서 항상 part 5에서 점수를 다 망쳤었습니다. 하지만 끝장토익을 선택하게 된 이후 part 5의 점수는 전과 비교했을 때 많이 좋아졌습니다. 지난 주 모의고사에서도 780이라는 점수를 처음 받아봤습니다. 물론 제가 원하는 800대가 아니였지만 700후반도 충분히 의미있는 점수였습니다 저에게.
솔직히 진영쌤의 강의를 듣고 제가 토익을 처음 배우는 것 처럼 느껴졌어요. part 7에서 자주나오는 Please note that절 뒤에 거의 정답이 떨어진다, Should 가정법 미래 등 이런 것들은 다 처음 들어봤거든요. part 6 보기에서도 This가 나오면 거의 대부분 정답이다 라는 것도 처음 들었고요. 덕분에 독해 실력이 많이 늘어서 이번 주 일요일에 있을 토익 시험이 기대가 돼요! 꼭 800점 대가 나와서 대학원 진학에 성공하고 웃으면서 토익 졸업하고 싶습니다. 진영쌤, 소희쌤 덕분에 기존 점수보다 훨씬 더 올랐어요 하지만 더 오르고 싶어요! 이번 주 특강 다 참여해서 꼭 이루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