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데미안쌤 기초 수강신청 리얼솔직 후기

[기초] 토익기초필수 (데미안)

데미안쌤 신촌 기토반 토익 수강 후기입니다.

솔직하게 영어에 대한 기본 지식이 하나도 없어서 토익을 어떻게 건드려야 하나
종로, 신촌 YBM 선생님들과 면담하고 데미안쌤 수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신청하기까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영어를 공부해본적이 없는 사람들은 기본적인 알파벳 배우고 그냥 평상시에 많이 보는 단어. 초등학교때부터 접했던 익숙한 문장만
알고 아무것도 모릅니다. 이 글을 쓰는 저조차 그냥 하나도 모르니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지 모르는 그런 수준이였습니다.

15년도 수능영어 등급은 좋은 점수였지만
사실 이건 제 실력이 아닌 ebs 수능 지문을 그냥 외워버리는 수준으로 공부를 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였습니다.
상담을 하면서 다들 너는 영어 수능등급이 높으니 700~800반 부터 시작하자 라고 하시는 강사님들이 대부분이였는데
저는 found 발견하다 이런 뜻조차 잘 모르는 수준이였습니다.
그래서 토익을 혼자 시험봤는데 남들이 흔히 말하는 발 사이즈 점수대가 나오더군요.
이런 실력으로는 학원에 가도 이해를 못하겠다 싶어서 혼자 불안해져서 학원에 오기전에 혼자서 문법공부를 했습니다
(중학교 책, 고등학교 검정고시 책)을 사서 보는데 설명이 너무 딱딱하기만하고 이해는 하지만 대입은 못하는??
그래서 그냥 결국 책을 덮고 학원으로 향했습니다.

이런 수준의 경우 인강, 다른 강사님들의 강의를 따라가기 힘들지도 모릅니다.
그 이유는 인강과, 강사님들 강의 수준이 낮아서가 아니라 눈 높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당연히 알고 있을거라고 생각하시면서 강의를 하시기 때문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강의를 듣다보면 처음에는 이해가 가도
어느 순간 이해를 못하고 거기서 부터 흐름이 끊키고 이해가 안되며 수업이 재미없고 복습을 하자니 공부하는 법을 모르니까 그냥 수업만 듣다가 와서 결국은 남는게 없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데 데미안쌤 수업을 들으면서 그냥 진작 들을껄 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수업때 명사, 동사, 형용사등 부터 수업을 시작하더군요
100%는 아니지만 98%단어들중에서 뒤에 ment, tion, ency등등 이런 단어면 명사, ly는 부사 이런거 알고 계셨습니까?
영어를 정말 모르는 사람은 이런 것도 모릅니다. 수업듣고 토익잘하는 친구에게 물어봤더니 이런건 중학교1학년때 학원에서 배웠다고
하던데 저는 모르겠더군요 또한
다들 소유격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모르더라도 그냥 한번이라도 그런 단어는 들어보셨을거라 믿습니다.
말그대로 소유하는 그런 뜻인데 소유격 뒤에는 명사가 와야한다. 이런거 모르셨다면 그냥 데미안쌤 수업 들읍시다.
필자도 이런 공식을 하나도 모르고
그냥 단어 짜집기해서 직독직해로 문제 푸는 스타일이 였는데 이게 수능, 독해에선 가능한데 토익 문법에선 절대 불가능합니다.
뜻은 같고, 아니면 어떤 단어가 와도 말이 되게 해놓은 다음에 이게 명사문제냐, 형용사 문제냐 이런식으로 출제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강사님들은 이런건 그냥 기본으로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수업을 진행 하십니다.
왜냐하면 토익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대학생, 직장인 분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솔직하게 말해서 이런 내용은 초, 중학교 때 배우는 내용이니까요


데미안쌤 수업은 이렇게 저처럼 영어를 하나도 모르는 저희를 위해
이런 내용 알려주시고 그 후 문제 푸는거에 대입하는 등 정말 토익 입문 할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솔직히 제가 위에 적어 놓은 내용은 토익뿐만 아니라 그냥.. 일상 영어에서도 쓰여야할 내용입니다..ㅋㅋㅋ

저는 모르는 것은 창피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걸 모르는데 계속 방치하는건 창피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어떤 수업을 들으실진 모르겠지만 저처럼 정말 기초가 아예 없는 분은 그냥 데미안쌤 수업 들으시는 걸 강추합나다!!!!!!!!!
다만 수업만 듣는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수업 내용을 외우셔야 점수 나오는건 다들 알고 계시죠??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