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60세전에 들으면 영어실력+인생이 바뀔 강의

[주말 영문법]앤샘의 아주쉬운 영문법

1. 앤샘의 아쉬영문법을 어떻게 듣게되었나요?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수강생들의 진심어린 수강후기이었습니다.

저에게 영어회화는 인생 숙제이자 걸림돌이 될 때가 많았습니다. 매년 새로운 학원과 인강을 도전해왔지만, 성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해외경험 없이 주입식 시험 영어가 익숙한 저에게 '영어를 잘 하고 싶다'는 의욕만 앞섰던 것 일 수도 있고, 저랑 맞지 않았던 수업 방법일 때도 있어서 꾸준하게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9월, 광고성 후기가 아닌 실제 수강생들의 진심어린 후기들을 보고 한국의 기존 수업방법과 다른 영어 접근법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그 후 지난 몇개월 동안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꼭 수강하겠다 마음먹었고, 올해부터는 여유가 생겨 등록과 동시에 첫날 열정적인 앤샘을 보고 확신하여 수업을 신청합니다.


 

2.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구체적인 이유는?( 자세한 목표와 점수 또는 어학연수/유학/이민/여행/해외인턴 계획) 

제게는 크게 두 가지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는 개인적인 성취감을 위해서 입니다. 사실 영어 성적으로만 본다면 낮지 않은 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TOEIC 960, OPIC IH) 하지만 점수와 상관없이 영어로 원활히 소통할 수 없는 것에 항상 좌절해왔고, 개인적인 성취감을 위해서 영어회화를 잘하고 싶습니다.

두번째는 저의 진로를 위해서 입니다. 저는 여러번의 진로의 변화 끝에 작년에 MD,상품기획 직무로 입사한 2년차 신입사원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제 직무에 대한 고민이 있어 재취준과 이직을 항상 염두해두고 있습니다.사실 저는이미 4번 넘게 진로의 변천사를 경험했습니다.(금융권/HR/전략기획/마케팅) 때문에 많은 직무를 거쳐본 상태에서 더이상의 방황은 무의미할 법도 하지만, 영어를 좀 더 자신있게 한다면 제 선택의 폭과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에 대한 시야가 넓어질 것이라 생각하여 영어가 더욱 절실해졌습니다.

특히 두 번의 인턴 생활을 외국계 기업에서 한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영어면접까지는 어떻게든 외워서 통과가 되었어도 실제 업무에서 영어 사용이나, 구성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영어로 하는데 턱없이 부족하여 외국계 회사에 대한 도전을 잠시 접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영어를 공부하여 외국계 기업과 마케팅/해외영업/기획쪽 직무에 다시 도전하고, 시작은 늦었을지라도 좋아하는 것과 직업이 일치한 삶을 사는 '덕업일치'의 삶을 살고 싶습니다.

 

 

3. 앤샘의 아쉬영 첫수업을 듣고난  소감및 본인의 각오!

앤샘의 티칭방식과 컨텐츠, 그리고 열정넘치는 태도 모두 저에게 큰 확신을 주었습니다. 제 신조 중 하나가 '지금부터 유치원가도 40살 전에 대학간다' 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현실에 타협하고 익숙해져서 점차 도전할 용기를 잃어가기도 하였지만, 앤샘과 함께라면 단지 영어뿐만 아니라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아 매우 설렙니다.

약간의 핑계일 수 도 있지만, 업무특성상 야근이 잦고 시즌에 따라서는 주말에 근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앤샘 수업을 첫번째 우선순위로 하여 성실히 이행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