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저는 로스쿨 입시를 위해 본 수업을 선택하였습니다. 로스쿨 입시에서 정량평가는 학점, 영어, 법학적성시험을 종합하여 이루어지는데 학점과 법학적성시험성적은 노력에 비례하여 꾸준히 올랐지만, 토익은 매번 원하는 로스쿨의 필요요건인 900점을 밑돌아 학기가 지나갈수록 초조함이 더해졌습니다. 학기 중에는 다시 높은 학점을 취득하기위해 노력을 해야 하고, 돌아올 여름방학에는 법학적성시험과 면접 및 자소서를 준비해야하기에 이번 겨울방학은 제게 있어 마지막으로 토익만을 위해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단기간에 성적을 최대한 올려야하는 저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았습니다. 얼마 안 되는 선택지 중 저는 종로 YBM의 “[실전] 소수정예 맞춤토익 최단시간 최대효과! 너의 마지막 토익 강의! 880+” 수업을 선택하였고 약 3주가 지난 지금 저에게는 조금의 후회도 없습니다. 그 이유에 대하여는 이하 몇 가지로 나누어 설명하겠습니다.

I. 전반적인 수업 구성
12시부터 1시 50분까지 진행하는 수업은 50분의 LC수업과 10분의 휴식 50분의 RC수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개강부터 지금까지 3주가 조금 넘는 수업 중 LC·RC선생님이 정시보다 늦게 들어온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매번 수업시작시간 이전에 강의실에 들어오셨고, 정시에 정확히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수업은 항상 50분을 꽉 채우거나 그 이상 진행하였습니다. 매우 집약적인 수업 구성 및 다소 어려운 교재로 인해 지난여름 토익공부를 하였음에도 처음에는 적응하기가 어려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맞는 문제의 수가 늘어나고 제가 틀리는 문제의 유형도 점차 명확해져서 그 부분만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과제 및 단어암기
단기간에 성적을 내기 위해 매일반을 선택하였기에 과제와 암기해야할 단어는 다소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을 낸다면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분량이고, 과제를 하지 않고 단어를 외우지 않았다면 지금의 저는 아마도 수업을 듣기 전의 저와 별 차이가 없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더하여 선생님이 정한 시간대에 맞게 과제에 대한 인증을 하면 바로 카톡 등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과제의 효과가 증대되었습니다. 또한 단어시험지 밑에 써주신 RC선생님의 코멘트는 정말로 공부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3, 스터디 및 특강
사실 성취감을 가장 크게 느끼는 시간이 바로 스터디였습니다. 매번 어려운 문제를 풀고 틀리고 반복하면서 조금씩 오른 실력은 스터디에서 푸는 조금 더 쉬운 문제들을 푸는 과정에서 빛을 발하였습니다. LC. RC 가리지 않고 틀리는 문제는 수업시간의 반 이상으로 줄었고 이 과정에서 비로소 성적에 대한 욕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설 연휴로 인해 진행되지 못했던 수업은 주말의 특강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주말 특강시간 역시 자신감이 꽤 많이 오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주말임에도 책임감 있게 수업을 진행하신 선생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겨울방학이 시작할 때 세웠던 계절학기 성적취득, 리트 모의고사 120점 이상, 토익 900점 이상 취득, 세 가지 목표 중 앞의 두 개는 이뤄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인 토익 성적 취득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단기간에 토익 성적을 올리기 위한 강의를 찾는다면,
“[실전] 소수정예 맞춤토익 최단시간 최대효과! 너의 마지막 토익 강의! 880+” 수업 선택을 정말 강력히 추천합니다.

맞춤토익 선생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