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종로토익스피킹][종로ybm] 간단한 본인소개 (토사 수강월 및 시간, 기본 영어실력 등등)






2주 초급 주5일반 9:30 타임 수강했습니다.




12월에 오픽학원을 한달 다녀서 간단한 자기소개 정도는 할 수 있는 수준이었어요. 그 전까지 영어는 정말 한 마디도 못해서 2015년에 독학으로 토스 시험 보고 lv5 110점이라는 처참한 점수를 받은 전적이 있습니다.....







2

[종로토익스피킹][종로ybm] 토스사관학교를 선택하게 된 계기

원래 12월에 학원을 다니고 오픽을 볼 예정이었는데 원래 말을 많이 안하는 저에게 한 문제당 3분 이상 떠들어야 하는 오픽이 너무 힘들었어요. 그렇게 시험도 못보고 종강을 했고 토스로 갈아타야겠다고 다짐했고요.

1월 27일토익/2월 16일 토스를 패키지로 접수해서 어떻게든 시험을 봐야하는 상황이었고...혼자는 절대 안할 거라 판단하고 개강 이틀 전 토스사관학교 수업을 등록했어요.




3

[종로토익스피킹][종로ybm] 토스 공부과정 및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배운 대로 자연스럽게 말하는 연습' 정말 이게 다에요...물론 간단하면서도 어려운 얘기죠 ㅠㅠ하지만 저같이 말하기가 약한 사람들한테는 진짜 중요한 부분입니다!저는 웬먹필이랑 활명수는 정말 필사적으로 외웠고 항상 모든 문제 답변을 활명수 안에서 답해보려고 최대한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뻔뻔함과 자신감 탑재★ 이게 진짜 너무 중요한게 제가 시험 때 여러 번 버벅거렸는데도 7급 받을 수 있었던 건 틀리더라도 뻔뻔하게 맞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얘기하려고 노력한 덕분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문법 틀리는 거 두려워 하지 말고 시험 보는 순간만큼은 내가 원어민이다 빙의하기!!





시험 보기 전 웹하드에 올려주신 논스톱 영상 파트 별로 한 번씩 다 풀어봤고 시험 당일에는 기출모의고사 영상 3회 풀어보고 갔어요.









4

[종로토익스피킹][종로ybm]

토스사관학교 수강평 (수업스타일, 커리큘럼, 수업자료, 스터디, 학생관리법, 토사만의 강점 등 자유롭게)







전 복작복작한 대형강의가 잘 맞는 스타일이라 방학기간에 토사를 선택한게 아주아주 잘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열심히 하는 분위기라 자극이 많이 되었고 수업할 때 집중도 더 잘됐어요.




강의기간은 짧고 수업내용은 많다보니 수업이 저한테는 가끔 좀 빠르게 느껴지기도 했어요ㅠㅠ그래도 산만한 제가 1시간 반 수업을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던 건 지루하지 않게 수업 이끌어주신 써니쌤 덕분입니다!KQ 발표 타임에도 더 긴장하게 되서 절대 수업을 허투루 들을 수가 없었던 거 같아요 ㅋㅋ




활명수의 중요성은 말하기도 입 아프고 스터디는 무조건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팟5,6에서 항상 아이디어가 부족해서 힘들었는데 아이디어뱅크 조원들 덕분에 정말 도움 많이 받았어요. 또 제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피드백 받을 수 있어서 실력향상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5

[종로토익스피킹][종로ybm] 써니쌤 또는 예비 토사인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





시험 볼 때 긴장 많이 하는 스타일이라 평소에 연습할 때보다 많이 버벅거렸고 130점 나오면 다행이겠구나 싶었는데...오늘 점수 확인하자마자 놀라서 바로 후기 쓰러 달려왔답니다!!제 원래 실력을 생각하면 이 점수는 진짜 기적이에요.





종강날 스터디에서 기출 풀어보는데 진짜 머리 속이 새하얘져서 아무 말도 나오지 않았었거든요 ..역시 2주 공부하고 7급은 무리구나 싶었고 점수 나오는 거 보고 3월 달에 다시 수강해야겠다 했는데 ㅠㅠㅠ 제가 딱 목표했던 점수가 나와줘서 너무 신기하고 써니쌤께 진짜 감사드립니다!!





쌤께서도 항상 강조하셨는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뻔한 얘기같지만 정말 그렇습니다. 끝날 때까진 끝난게 아니라고, 시험 마치는 순간까지 정신 똑띠 차려야 해요!!내돈 7만7천원을 생각하며...




마지막으로 써니쌤께, 스피킹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저는 영어가 됐든 한국말이 됐든 말하기를 잘 못하기도 하고..그러다보니 자신감도 자꾸 없어져서 발표도 면접도 항상 힘들었거든요. 써니쌤 수업을 계기로 무엇이든 잘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게 되었어요! 제 입을 뚫어주신 은인이세요 ㅠㅠㅠ




그리고 자신감 잃지 않게 북돋워준 4조 스터디원들, 써니쌤의 토스활명수를 잇는 토스 스프라잍샤워 혜미조교님♥께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