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1. LC 소희쌤

고등학생때부터 영어듣기 실력이 워낙 안좋아서 영어듣기에 대한 자신감이 없었어요. 수업시간에 각 파트에 대한 레벨테스트를 했는데 문제의 절반을 겨우 맞췄고, 제대로 듣지 못하고 찍는 것도 많았어요. 하지만 수업 때, 파트와 주제별로 키워드 잡는 방법 등에 대해서 배우고,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숙제를 하다보니 틀리는 갯수가 많이 줄었어요.
그런데 1월부터 해서 2월 두달 동안 소희쌤과 함께 하면서 듣기 실력이 늘은 것을 알 수 있었어요. 파트 내에서 적게는 1개, 많게는 5개 이하로 틀릴 정도로 듣기 실력이 많이 늘었음을 점수로 알 수 있었어요. 또한, 전과는 달리 찍는 것이 아니라 내가 듣고 답을 맞출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꼈고, 동그라미 쳐진 것이 늘어나는 것을 볼 수록 자신감이 생기면서 흥미를 가지고 공부할 수 있게 되었어요.



2. RC 진영쌤

진영쌤의 끝장토익은 다른 토익들과는 달리 그날 배운 수업내용과 관련된 문제들 뿐만 아니라 오늘의 기출, 형광펜쌤 문제를 풀고 해설영상까지 볼 수 있어요. 영상으로 해설을 듣다보니 집에서 혼자 공부할 때도 1:1 과외를 받는 느낌이 들고, 내가 틀린 부분을 답만 맞추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왜 틀렸지까지 함께 알아 갈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좋았던거 같아요! 진영쌤과 함께 수업을 하면서 문법을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었고, 실제로 문제에 배운 내용을 적용하다보니 문제푸는 속도가 점점 빨라졌고 시간 내에 풀 수 있는 문제가 많아졌어요.
그리고 수업때마다 단어시험을 보는데 다 맞을 경우에는 진영쌤과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기면 비타500을 받을 수 있어요. 지난 1월에는 받지 못했었는데 2월에는 꼭 받아 봐야겠다는 생각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갔더니 이번달에는 3개나 받았어요. 처음에는 비타500 받으면 받는거지라는 생각이었는데 막상 받게 되니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단어시험만이 아니라 진짜 토익시험에서도 이렇게 다 맞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되는 자극제가 된거 같아요.



저는 이번 방학동안 1월과 2월 두 달 완성반으로 토익을 공부하면서 토익이 어렵지만은 않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학원이 집에서 조금 멀어 귀찮기도 하고, 피곤할 때도 있었지만, 막상 학원에 오면 토익을 쉽게 풀 수 있는 방법과 그것을 문제에 어떻게 적용하면 되는지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어 수업시간이 지루하지 않고 굉장히 빨리 지나갔어요.
그리고 매주 모의토익을 볼 수 있다는 점도 끝장토익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집에서는 기출문제집을 사도 열심히 풀지 않는데 학원에서 진짜 시험처럼 OMR마킹도 해보면서 시간 내에 푸는 연습도 함께 할 수 있고, 내 점수를 보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받게 되서 더 열심히 하게 되었어요. 끝장토익은 정말 지불한 수강료가 아깝지 않은 알찬 수업이었고, 재밌는 시간이었어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