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대학 3학년까지 미루고 미루다 처음 시작한 토익 공부였으며 이 강의를 수강하게 된 계기는 단순 편한 교통 때문이었지만 강의를 수강할수록 이 강의를 듣게 된 것이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능 과정을 거치는 동안 부지런히 문법을 암기하지 않았던 까닭에 토익 공부를 시작하기 전, 문법이 가장 큰 걱정이었지만
토익은 문법이 우선시 되어서는 안된다는 강진오 RC 강사님의 조언에 따라 공부를 하다 보니 괜한 걱정을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록 시간 관계상 제공되는 특강까지 전부 들을 수는 없었지만 지도해주시는 학습법으로 독해와 단어에 집중해서 숙제를 해나가면서 어느 순간 실력이 늘어가는 제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실력이 늘어가는 느낌을 받으니 공부가 점점 재밌어지기까지 했습니다.

또한 이런 점은 LC 파트에서도 크게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엄대섭 LC 강사님을 통해서 한 달이라는 짧다고 볼 수 있는 기간 동안 토익 응시생으로서 필요한 학습 전략과 문제 풀이 전략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항상 듣기 파트는 말 그대로 단순히 듣기만 했던 제가 교재와 핸드아웃을 통해 반복적으로 학습하면서 수업을 통해 강조하신 부분에 집중하니 맞히는 문제 수가 점점 늘어가서 재미가 생겼고 듣기에 대한 집중력 또한 크게 향상된 것 같습니다.

항상 영어에 관한 자신감이 부족해서 토익 공부를 미루어 왔었는데 강의를 통해 많은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오히려 3학년이 되어서 공부를 시작한 것이 아쉬울 정도입니다. 시작하기 전부터 토익 공부를 몇 달 과정으로 생각했던 제 모습이 떠오르지만 수강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현재, 저는 목표 점수를 수차례 상향 조정했습니다. 주변에 토익을 고민하는 지인이 있다면 당연히 이 강의를 적극 추천하겠습니다.

두 강사님들이 항상 같은 이야기를 반복적으로 해주시며 수강생들의 공부 방법에 대한 마인드를 정립해주시고, 심지어 지루하지도 않게끔 수업을 해주시는 점이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