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좋은건 널리 알리자. 왕기초중국어는 전유선 선생님!

왕기초 중국어


저는 종로 YBM에서 <왕기초 중국어_전유선 선생님> 수업을 수강한(중인) 학생입니다.

사실 중국어는 학문이 아닌 언어이기 때문에 사실 중국어에 노출되는환경 즉, 중국에 가서 직접 부딪히며 체득하는게 제일 쉽고 빠른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현재 저는 한국의 직장에 몸 담고 있는 상황이라,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가능한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무엇보다 재밌는 수업을, 무엇보다 선.생.님 을 잘 만나는 것이겠죠?! 뭐든 그 시작이 중요하니까요. 그래서 이 수업을 선택하기 전, 수많은 학원 ,다양한 선생님들 사이에서 어떤 수업을 들을까 꽤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 과정중에 유튜브를 통해 알게된 전유선 선생님.
'비트중국어'라는 음악과 함께 배우는 콘텐츠는 처음엔 '이거 좀 유치한거 아냐'라는 생각도 잠시, 조금만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지금 저의 중국어 수준은 3-4세 유아기 수준이니까 이거야말로 어쩌면 내게 딱 맞는 당연한 수업이었습니다. 비트 안에서 어렵게만 느껴졌던 중국어 특히 성조가 더 쉽고 자연스럽게 다가왔습니다. (더불어 난 별수없는 박치임을 깨달을 수 있었죠....)

그렇게 지금 나름 최선을 다해서 1달 간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결론은 대. 만. 족 !
처음 중국어의 기본 체계, 성조 등 아무 개념이 없어 혼자 못 따라가면 어떡하나 걱정했지만, 누구나 적당하게 배우고 소화할 수 있을 정도의 분량과 난이도로 하루 수업이 구성되고, 또 개인별로 발음 체크도 해서 알려주십니다. 중국어 이외에 중국의 문화나 책이 아닌 일상적인 언어도 알려주시며 배우는 재미와 뿌듯함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기초도 아니고 왕기초라는 것은 가르치는 선생님도, 배우는 학생도 같은 마음이라 생각합니다.
쉽고 재밌게 그리고 정확하게 중국어라는 새로운 언어에 연착륙하는 것.
그리고 수업 종강후에 남는 것은 결국 각자가 그날 배운 내용을 얼마나 다시 곱씹고 잘 소화시키냐에 따라 달려있겠죠?
(그런면에서 저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 다짐해봅니다...)

좋은건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 가득 담아

전유선 선생님의 <왕기초 중국어> 수업 강력 추천합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