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맞춤 토익 중급(750+) 주 5일반 등록해서 수능 이후로 2년 만에 영어공부 했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700점 목표로 공부했고, 첫 시험에서 755점을 받았습니다. ^-^ 감사한 마음으로 후기 올립니다. 글은 잘 못쓰지만 수강후기 보고 등록한 사람으로서, 누군가 제 후기를 보고 결정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학교 졸업요건이 700점이라 공부는 해야겠는데 독학하려니까 이것저것 바빠서 못하게 되더라고요. 종강하니까 주변에서 하나둘 토익학원 등록하는 모습에 첫 수업 바로 전날 밤에 부랴부랴 등록했습니다. 수능은 3등급이었고, 자신이 없는 과목이라 한 번 할 때 제대로 하자는 마음으로 눈 딱 감고 신청했습니다. 내 실력도 몰라서 어떤 반 신청할지도 모르고 바로 목표점수랑 비슷한 중급반 신청했어요. 맞춤토익이 소수정예라 처음 공부하기에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첫 수업 듣는데 의외로 내용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수업은 듣기 50분, 휴식 10분, 독해 50분 진행했습니다.

듣기는 선생님이 5분정도 유형 설명해주시고 팁 같은 거 알려주시고 바로 문제 풀었어요. 그리고 몇 개 같이 들어보면서 어휘나 체크해야할 부분 가르쳐주십니다. 얼핏 보면 학교 수업이랑 방식이 비슷해요. 하지만 독학으로는 터득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짧은 시간 안에 쏙쏙 알려주십니다. 저는 원래 듣기 거의 못하는데 어떤 부분을 잘 들어야 하는지, 이런 상황에서 어떤 것들을 걸러야하는지 진짜 꿀팁들이에요. 순식간에 실력자가 되는 기분. 인강은 안 들어봐서 모르겠지만 독학으로 이정도 하려면 엄청 노력, 시간 많이 들여야 될 거에요. 장담합니다. 숙제도 별로 없어요 ㅎ

독해는 더 쉬웠어요. 아직도 첫 수업에 명사를 배운 게 생각납니다. 당시에는 중학생도 아니고 어떻게 명사를 배우나 생각했지만 수업 잘 들어보세요. 괜히 가르치는 게 아닙니다. RC 파트는 문법, 어휘, 해석 문제들로 나뉘는데 한 달 수업 안에 이것들을 다 잡아주십니다. 특히 <토익에 잘 나오는 부분>들만 설명해 주셔서 수업 듣고 숙제만 하면 더 공부 안 해도 됩니다! 전 그랬어요..^^; 교재도 직접 만드신 걸로 하십니다. 제가 깜짝 놀란 건, 단어 암기 숙제가 있는데 그날 외워온 단어들이 수업에서 다 나와요. 심지어 듣기 수업에까지. 진짜 신기해요. 수업 전에 단어 쭉 외우고 그날 수업에서 복습까지 하게 되니까 단어가 진짜 잘 외워져요. 진작 이렇게 했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할 정도입니다.

수강생들 더 열심히 할 수 있게 칭찬 도장도 찍어주시고, 한명한명 이름도 외워주세요. 숙제 검사하고 개별 피드백도 주십니다. 그래서 중간에 안 그만두고 끝까지 할 수 있었어요. 전 일정상 못했지만 스터디도 선생님들께서 같이 하신다고 해요. 인강도 싸고 좋은 거 많다고 하는데 저 같은 사람은 무조건 중간에 포기했을 거에요. 학원도 대형 강의면 며칠 못가서 그만 뒀을 텐데 그놈의 이름 기억해 주시는 게 뭐라고 어쩌다 완강해버렸네요. 방학인데 못 쉬는 거 좀 억울했지만 점수 받아서 졸업요건 충족 시켜놓으니까 보상받는 기분이에요. 새해부터 너무너무 뿌듯합니다. 선생님께 다시 한 번 진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높은 점수가 필요해지면 그때는 맞춤토익 실전반 신청할거에요. 한번 들어보시면 정말 후회안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