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사실 토익 학원 다닌 것은 처음이 아니었는데, 대형 강의를 수강했던 당시 맨날 수업때 졸고 집중도 안 돼서 성적이 엉망이었습니다.
이후 2년 동안 토익 쳐다도 안 보다가 다시 처음부터 천천히 토익 기반을 잡고
공부하기 위해 소형 강의, 저 스스로 집중이 가능한 강의를 찾다가 맞춤토익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750점을 목표로 하는 중급반을 1달 수강 뒤 840점을 맞았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점수는 아니지만 점수가 올라가는 데 재미가 들려
확실한 동기부여가 생겼다는 데에 후기를 쓰기로 했습니다. 여기에는 두 선생님들의 수업이 아주 큰 몫을 했습니다.

현재는 실전반에 등록, 역시 맞춤토익 선생님들과 함게 900점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목표 점수를 맞고 실전반 후기도 반드시 올렸으면 좋겠습니다ㅠㅠ

< 맞춤 토익 중급반의 장점>

토익공부 공백 2년은 생각보다 심각했지만 수업 자체가 토익 초심자&중급자에게 잘 맞추어져 있어서 쉽게 다시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제가 느꼈던 맞춤 토익만의 장점입니다. (중급반)

1. 숙제가 적다. 단어 시험이 쉽다.
무엇보다 놀랐던 건 RC나 LC의 숙제량이 적다는 사실이었습니다. (풀 문제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필요하다고 말씀드리면 강사님들이 주십니다.)
매일 과제에 치여 살았던 저에게 수업 시간에 들었던 내용들을 다시 천천히 복습하고 제게 필요한 공부를 따로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는 것은 큰 메리트였습니다.
단어 시험도 어렵지 않은 수준에서 핵심적인 단어들만 외우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개인 관리
수업시간에 푸는 문제, 숙제 중에서 어떤 게 틀렸는지 개인적으로 파악해주십니다. 이후 개인별 수준을 확인하시고 그에 맞추어 코멘트를 해주십니다.
때문에 문제를 허투루 풀 수 없었고 온 힘을 다해 풀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2시간의 짧은 수업 동안 최대한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동기부여가 확실히 되는 수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맞춤토익을 선택한 이유이자 후회를 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3. 집중이 쉽다.
소형 강의이다 보니 절대 졸 수 도 없고 집중을 안할 수도 없습니다. 계속해서 강사님들과 눈이 마주치게 되다 보니 수업에 더욱 집중하게 됩니다.
저처럼 대형 강의를 들을 때 많이 조시거나 집중이 잘 안되시는 분들께 특별히 추천드립니다.

추가.

LC 강사님의 격려
LC 강사님과 함께하면 누구든 영어를 재밌게 할 것 같습니다. 가끔 한국어를 잊으시지만 기초부터 찬찬히 알려주시고 문제 많이 틀려도 격려를 해주십니다.
수업 때 푸는 문제에서 많이 틀려도 괜찮아요~ 라고 해주시면 제 자신한테 화가 덜 납니다.
저처럼 문제를 틀리면 자책을하고 화를 많이 내시는 분에게 꼭 LC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RC 강사님의 치밀함
교재나 커리큘럼 자체가 아주 치밀하게 짜여져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시험에 나오는 것만, 확실하게 정리해주시고 문제에 대한 핵심 포인트를 수강생들의 수준에 맞추어
설명해주십니다. 장황하거나 화려한 문법을 설명하시기보다는 간단하게 토익에만 딱 필요한 문법만을 강의하시기 때문에 수강생들이 지치지 않고 수업에 흥미를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Part 5는 강사님이 시키시는 것만 하시면 점수는 오릅니다. 문법을 감으로 찍었던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