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앤샘과 함께라면 이제 영어실력에 제자리 걸음은 없습니다.

[초급]앤샘의 아주 쉬운 영문법

1. 앤샘의 아쉬영문법을 어떻게 듣게되었나요?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외국계 회사는 아니지만 업무에서 영어 사용 비율이 높아 항상 초조한 마음과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근무를 했습니다. 퇴근 후에 영어 회화 학원도 다녀보았지만 기초가 부족하다보니 실력이 제자리인 것이 느껴져 답답한 마음만 가득했습니다. 그 뒤로 문법 학원을 찾기 시작했고 앤샘의 수업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구체적인 이유는?( 자세한 목표와 점수 또는 어학연수/유학/이민/여행/해외인턴 계획)

가장 급한 첫번째 목적과 이유는 업무 효율성을 위해서 입니다. 업무 시 영어를 사용할 때 언어가 한국어가 아닌 영어이기 때문에 소모되는 시간이 너무 아까웠고 매일매일이 야근으로 이어지다보면 영어가 항상 부담이었습니다. 이번 네달 동안 열심히 공부하여 눈에 보일 정도로 개선되었으면 하고 바랍니다.
두번째 목적과 이유로는 이민을 도전해 볼수 있는 실력을 만들고 싶어서 입니다. 회사에 다니기 전에는 대학병원에서 간호사를 했었습니다. 또한 저와 비슷한 시기에 같은 이유로 병원을 그만두고 호주,캐나다,미국 간호사를 목표로 두고 어학연수, 유학 등으로 외국에 나가있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 친구들 이야기를 들으면서 반드시 이민을 가는 것은 아닐지라도 언제든지 외국에서 임상을 다시 시작 할 수 있는 실력을 기르고 싶어졌습니다. 또한 꼭 간호사가 아닐지라도 학업을 외국에서 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는 것도 하나의 이유입니다.

3. 앤샘의 아쉬영 첫수업을 듣고난 소감및 본인의 각오!

이렇게 복도에 줄 서서 기다린것은 대학생 때 토익 수업 이후로 처음입니다. 또한 문법 수업이 이렇게 인기가 많다니 하고 놀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쉬는 시간 전까지 한 시간 무렵 만 강의를 들어도 강의실이 꽉차게 앉아있는 수강생들을, 서둘러서 퇴근하고 출석한 수 많은 직장인들을 모두 납득하게 되었습니다. 앤샘께서 엄청난 에너지와 카리스마로 강의 하시는것에 영향을 받아서인지 강의실에서 강의 듣는 학생들에게도 공부하고자하는 열기를 느꼈습니다.
항상 일과 야근에 묶여있는 직장인인지라 백프로 현강 출석을 하겠다라는 목표는 세울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하더라도 이번에는 꼭 아쉬워하지 말자 라고 목표를 잡았습니다. 오늘부터 시작인 영어 공부의 시작을 늦었다면 늦게 출발했지만 그래도 제 영어 실력에 제자리걸음은 없게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습니다. 첫 강의 기분 좋게 잘 들었습니다.

4. 수강 한 달 후 소감

첫 달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빠르게 흘렀고, 어느덧 두 달째가 되었습니다. 한 달이 지나고 제일 뿌듯한 점은 설날 직전에도 지방에 외근이 있을때에도 현강에 출석했다는 것입니다. 첫 수업을 듣고 난 후 각오에서 하나의 산은 넘은 느낌이라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 앤샘께 정말 많은 것을 배웠고 제가 지금까지 배운 영어를 많이 뒤집게 되었습니다. 십년 전 인생의 목표점 같았던 수능영어 부터, 취업 때문에 이년 전까지 목을 메었던 토익과 토익스피킹, 오픽까지 정말 다양한 시험을 준비했었는데 지금 같은 한국식 영어가 아닌 미국식, 영국식 영어로 기본을 뒤집는 수업은 십년이 넘는 수강생활동안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것 같습니다. 기초부터 하나하나 배울때마다 앤샘께서 항상 강의시간에 강조하시는 '영어는 해석이 아니라 쓰임이다.' 라는 말이 진리라는것은 몸소 느끼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기본 네달 과정, 이후 회화 과정까지 느린 걸음일지라도 올바른 방법으로 잘 마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한 달, 두 달, 길게는 몇 년 후까지 잘 부탁드립니다. :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