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선택한 이유>
제가 딱 이 강의를 선택했던 이유는 크게 두 가지였어요.
1. 조교 없이 선생님이 직접 진행하시는 스터디 / 2. 소형 강의 / 3. 선생님들의 발음, 분위기

우선 저는 토익 강의를 처음 듣는 것이었고 토익 공부도 처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조교를 두는 선생님들의 강의를 듣고 싶지 않았어요. 또 수업을 해주시는 선생님들과 같이 스터디를 하면 조교님들과 스터디를 했을 때보다 공부 효과가 클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또한 제가 수능을 준비했을 때, 유명한 대형 강의를 정말 많이 들었는데 실질적으로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적고 조교를 통한 질의응답이 가끔 답답하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그런 경험 때문에 좀 더 선생님과 소통할 수 있는 강의를 듣고 싶었습니다~^_^
소형 강의를 선택한 이유는 아무래도 학생들이 많다 보면 선생님들에게 질문을 편하게 할 수 없고 제 자신이 대형 강의보다 소형 강의를 수강할 더 집중했기 때문이었어요.
또 맛보기 강의를 짧게 들었는데, 선생님들의 설명뿐만 아니라 발음이나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약간 에너지 넘치는 느낌이랄까? 그 에너지가 제 토익 공부에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걸 딱 선택했습니다~~~!

즉 , 줄여서 말하면 맞춤토익이 선생님과 학생 사이에 소통이 원활하고 선생님들이 밝고 활기차 보여서 수강하게 되었죠!!

<점수 변화>
본격적으로 강의에 대한 제 느낌을 적기 전에 수업을 듣기 전과 후에 대해서 짧게 수치로 적어볼게요.
우선 수업을 듣기 전에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을 1회 채점한 것을 보니 LC는 35개를 틀렸고 RC는 32개 정도 틀렸네요(RC는 시간 제한 없이 풀었을 때)
수업을 듣고 나서 학원에서 본 모의고사에서는 LC 6개 RC는 20개..?정도 틀렸어요!(RC는 시간을 재고 풀었어요!)
그리고 실제 토익 시험에서는 LC 405 RC 400을 맞았습니다!!
결론적으로 1달만 공부했는데도 점수가 엄청 올랐네요!!!!

<강의에 대한 느낌>
그럼 지금부터는 강의에 대한 전반적인 느낌을 적어볼게요.
개인적으로 LC, RC 수업 모두 '정말' 재미있게 들었어요~! 제가 피곤해서 졸았던 적은 있어도 수업이 지루해서 졸았던 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선생님들이 워낙 재밌고 좋아서 1달 동안 영어 공부 너무 재밌게 했어요~^^!!
LC 수업에서 특히 좋았던 점은 선생님이 파트별로 알려주신 팁들이었어요. 신기하게 그것들을 외워서 문제에 적용하면 정말 잘 풀렸습니다. 많아진 동그라미 개수는 덤이었죠~!
RC 수업은 선생님이 정리하신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시는데, 그 정리 교재가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장황하고 두꺼운 교재를 안 좋아하는데 선생님 교재는 핵심이 딱딱 정리되어있으면서 이해하기 쉬워서 좋았어요~(얇기도 하고요!) 그리고 확실히 선생님이 중요하다고 하신 부분에서 정말 많이 나오더라고요. 또 제가 자주 틀리는 부분도 거기에서 벗어나지 않았어요! 또 알려주신 2중 지문 3중 지문 풀이 방법도 문제를 많이 풀면서 적용하다 보니 확실히 시간이 줄어서 도움 많이 되었어요~~
정말 강의력이나 강의에서 다루는 내용이 토익 시험에 있어서 부족하다고 느끼지 않았고 정~~말 딱 좋았어요! 그래서 수업에 있어서 아쉬운 점도 없었습니다!
질의응답에 있어서도 수업 끝나고 질문도 항상 친절하게 받아주시고 카톡 질문도 빨리 답해주셔서 학생 입장에서는 질문하기 편했어요!

+) 한 달 동안 토익영어를 재밌게 공부할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인영쌤 해니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