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영어를 언어로 배우고 싶다면 앤샘과 함께

[초급]앤샘의 아주 쉬운 영문법

1. 영어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 계기
저는 작년에 일본으로 유학을 갔다 온 경험이 있습니다. 일본으로 유학을 온 다른 나라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친구들이 영어는 그냥 기본적으로 하는, 말을 할 수 있는 언어였고 다들 영어를 정말 잘했습니다. 영어를 공부해야겠다고 느낀 가장 결정적인 계기는 중국인 친구와의 대화였습니다. 친구는 아직 일본어 회화에 있어서 모르는 단어가 많았습니다. 그럴 때 저한테 영어로 설명을 해줬고 저도 영어로 대화를 하려고 애를 썼지만 머릿속이 하얗게 되면서 꿀 먹은 벙어리처럼 가만히 있었습니다. 초등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열심히 공부해왔다고 생각했는데 영어 회화를 한마디도 할 수 없었던 그때 당시 제 모습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유학 도중 한국에 잠깐 왔을 때 영어 공부를 위한 책을 구입하고 인터넷 강의를 결제해서 다시 일본으로 돌아갔습니다.

2. 영어 공부 방법 찾기
제가 유학 때 공부했던 영어는 패턴식 영어공부였습니다. 강의도 거의 완강을 향해 달려가고 있었는데 강의를 듣고 이제 말할 수 있겠다! 라고 생각이 들었던 것도 잠시, 강의 들은 당일 이후로 시간이 지나면 자꾸 까먹고 여전히 영어로 문장 하나 만들 수 없는 상태 그대로였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유튜브에서도 각종 영어 학습 관련 영상들을 보면서 공부했지만 제자리를 전전긍긍했습니다. 유학을 마치고 다시 한국에 돌아와서 다음 학기 졸업을 앞둔 상태였습니다. 영어는 잘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슬럼프에 빠졌습니다. 이렇게 고민을 하고 있을 때 제 지인이 앤샘의 영문법 수업을 추천해줬습니다.

3. 주객이 전도되다.
지금 앤샘의 영문법을 개월수로는 4개월차에 접어드는 입장에서 말씀 드리자면 영어로 문장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제 지인께서 학원을 추천해 줄 때 숙제를 보고 '이렇게 하면 영어로 문장을 만들 수 있겠다.'라고 생각이 든 것이 바로 이 문법을 왜 쓰는지에 대해서 알려주신다는 점이었습니다. 앤샘의 수업을 통해 이 문법이 어떤 상황에서, 왜 쓰이는지에 대해서 배우고 제가 설명을 할 수 있게 되고 영어로 문장을 만들고 싶을 때 '이 문법은 이런 특징을 갖고 있으니깐 내가 표현하고 싶은 문장은 이걸 사용해서 만들면 되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시 돌이켜 생각해보면 학창시절 때는 영어를 그냥 해석만 하기 급급해서 영어에 그냥 끌려다니기만 하고 항상 영어는 어렵다는 생각이 자리 잡게 되었고 위축 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앤샘의 영문법을 수강 한 이후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생겼을 뿐만 아니라 하나 하나 문법에 대해서 쓰임을 알고 설명을 할 줄 알게 되면서 말 그대로 '주객전도'의 상황이 되었습니다. 또 영어 뿐만 아니라 집중력도 늘게 됐습니다. 저는 오전반을 수강하고 있는데 수업 시간 동안에 설명을 해주실 때에는 정말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주십니다. 항상 일방적으로 수업 내용만 듣고 나오는 수업 방식에 익숙해져 있어서 처음에는 파트너와 서로 질문을 할 때 쑥스럽고 부끄러웠습니다. 하지만 파트너와의 활동을 통해 기억에도 더 오래 남고 파트너에게 질문할 걸 미리 그 전날에 생각하고 영작을 만듦으로써 제 자신의 실력도 더 향상시킬 수 있었고 파트너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요즘 제 친구들한테 앤샘의 영문법을 항상 추천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말할 수 있는 영어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영어 학습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계신 분께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는 앞으로 회화반을 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계획이며 일본어를 통해 그 나라 사람들과 언어를 통해 소통을 하게 되고 친구가 됐던 것처럼, 이번에는 영어를 정복해서 더 큰 세상을 보고 싶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