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열정적인 선생님 수업 덕분에 146점으로 N1 합격했습니다!

[토요JLPT] 왕혜준쌤의 JLPT N1 대비반

작년 하반기에 직장다니면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1월 시험을 대비해 7월부터 ~ 11월 까지 총 5개월 동안 주말반을 수강 했습니다.
제목에도 썼지만, 결과적으로 고득점으로 합격하게 되어 왕혜준쌤의 JLPT N1 수업을 듣기를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특지 직장인이고 야근이 많은 업무 특성에 평일엔 시간이 도저히 나지 않아, 토요일 왕혜준 선생님 수업을 선택했습니다.
하루 3시간이 매 번 부족할 정도로 많은 내용을 알려주시기 위해 왕혜준 선생님께서 애써 주셨습니다.

특히 수업은 시험에 나오는 모든 유형에 대한 대비로 "문법 / 단어 / 독해 / 청해" 를 모두 진행했습니다.

- 문법: 특히 N1 준비 시 간과하기 쉬운 N2 문형도 정리를 같이 해주셨구요.
교제 외에도 별도로 정리한 내용들을 프린트해서 나누어 주시면서,
주말반의 어쩔 수 없는 단점인 짧은 수업 시수를 보충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 단어: 독해, 문법, 청해에 나오는 단어를 별도로 정리해 주셔서 자연스럽게 반복학습이 가능하였구요.
시험 직전에는 단어 총 정리를 통해서 막판에 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신경써 주셨습니다.

- 독해: 단순히 지문을 읽고 문제에 대한 정답만 고르는 것이 아니라
왜 이 부분이 정답인지, 각 유형 별 지문에서 주의해야 되는 점, 유형 별 독해 풀이 방법 등
시험에서 활용 가능한 방법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 청해: 각 유형별로 수업을 진행하며, 각 유형에서 주의해야 되는 점 등을 반복해서 확인할 수 있었고,
특히 단어를 아는 만큼 들리기에 청해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 단어 등을 다시 한 번 점검 했습니다.
그리고 수업 중 수강생들이 잘 모르는 부분은 반복해서 들으면서 답을 찾아갓습니다.

주 단위 수업이다 보니 숙제가 조금 많은 편이긴 하지만, 숙제만으로도 평일에 모자란 공부를 스스로 보충할 수 있었습니다.
전 주로 목요일, 금요일 밤에 회사 끝나고 숙제하는 시간을 만들었었습니다.

다만, 숙제를 못하면 다음 주 수업에서 그 부분에 대한 설명 이해는 어려울 수 있으니, 바쁘더라도 꼭 숙제는 해 가시길 권해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걱정했던 단어에서의 점수는 물론이고, 독해와 청해도 높은 점수를 획득하게 되었는데요.
혹시 JLPT N1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왕혜준 선생님 수업 받아보세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