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2. 종로토익 No.1 파워토익과 함께한 자신만의 LC노하우
저의 LC공부법은 말그대로 박혜원 선생님이 알려주신 포커스노트, Paraphrasing을 중점으로 공부했습니다. Part1 같은 경우에는 키워드를 잡으면서 풀었습니다. 예를들어 a) library b) running 이런식으로 풀면서 정확도를 올렸습니다. 파트2는 한 번 듣고 바로 포커스노트를 작성 하였고 일주일에 두 번씩 정도는 1.5배속이나 2배속으로 들으면서 귀에 익혔습니다. 실제로 시험 일주일 전부터는 지하철을 이용할때나 평상시에도 파트2를 들으면서 이동하니 저에겐 너무 익숙한 파트가 되어버렸습니다. 포커스 노트를 성실하게 작성하신다면 파트2는 점수 받아먹는 파트라고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파트3,4 같은 경우는 동의어 찾기가 누무 큰 도움이 됐습니다. 정말 사소한 동의어고 이 문제 아니면 다시 안나올거같아도 저는 다 적었습니다. 그게 쌓이다 보니 시험을 봤을때 듣기는 큰 무리 없이 풀었던 것 같습니다.

3. 종로토익 No.1 파워토익과 함께한 자신만의 RC 노하우
저는 문제를 많이 푸는 것 보다 중요한게 문법집, 그리고 단어 워크북 인 것 같습니다. 정말 Day1~5에서 틀렸던 문제도 나중에 문법집과 워크북이 암기가 된 상태에서 다시 보면 이걸 왜 틀렸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워크북과 문법집이 중요한것같습니다. 박혜원 선생님께서 파트5를 푸실때 빈 칸 앞뒤 먼저 보는 것을 권장하시는데 그 이유는 시간 단축입니다. 파트5는 정확하게만 푼다고 되는게아니라 빠르게 풀어야합니다. 저는 항상 5분 타이머로 재놓고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파트6는 문장 끼워넣기 문제보다 품사, 어휘 문제를 먼저 풀었습니다. 굳이 순서대로 풀지 않아도 어휘 문제와 품사 문제를 풀면서 전체적인 글의 흐름이 이해가 되서 문장 끼워넣기가 더욱 수월해졌습니다.
파트7은 Paraphrasing 동의어 찾기를 기본으로 하였고 지문을 다 읽기보다는 첫 문장, 마지막 문장, 제목을 보며 흐름을 유추하였습니다. 삼중 이중 지문 문제를 풀땐 숫자를 찾아서 문제를 빠르게 푸는 법도 생겼습니다.

4. 하고 싶은 말
저는 전역 후 한달 만에 토익을 시작했는데요. 군대에 있을때 영어를 쓸 일이 별로 없어서 너무 막막했지만 선생님의 정말 열정적인 강의때문에 학원 가는 게 즐거웠습니다. 소수정예가 아니라 규모가 엄청 큰 강의이지만 학생들을 위해 희생하시는 선생님의 모습을 보면서 정말 많이 배우고 감동 받았습니다. 일월 말 시험 전에 중순 시험은 감 잡는 느낌으로 보자했는데 선생님이 알려주신 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너무 놀랐어요. 본인이 할 의지만 있다면 파워토익은 그 어떤 학원보다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