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빵빵 초급반에서 현재 빵빵 중급반 수업을 듣고 있어요!

[초급] 빵빵잉글리시(문법+표현+스피킹)

★자기소개★

작년 12월부터 2달 동안 초급반을 수강한 뒤 레벨 테스트를 거쳐 2월부터 중급반 수업을 듣고 있어요.


★초급반과 중급반 수업 방식의 차이점★

초급반에서는 기본 문법을 완벽히 이해한 뒤 여러 형태의 예문을 통해 활용법을 차차 익혔다면

중급반에서는 한 문장에 대해 여러 응용 표현 및 문법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특히, 자유롭게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고 공유하는 것이 개인적으로 정말 유익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중급반과 초급반에서 배우는 표현 및 단어의 난이도가 크게 차이나는 것은 아니에요.
다만 초급반에서 1~2줄이면 끝났던 지문이 중급반에서는 최대 3~4줄씩 더 늘어난다고 표현하는게 맞는 것 같아요.


★지민쌤 수업만의 장점★

(1) 편안한 수업 분위기
위에서 말했다시피 편안한 수업 분위기가 일단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2) 높은 수업 시간 활용도
그리고 스피킹, 리스닝, 문법, 작문 모두 한 번에 잡을 수 있어
수업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3) 완성도 높은 교재
선생님께서 에디터인 원어민 친구의 도움을 받아 어렵게 완성하신 교재가 정말 좋습니다.
특히, 형식적인 표현법이 아닌 실제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것들이 많아 원어민 친구들과 대화할 때 유용했습니다.
특히 월마다 발행되는 기본 수업 교재와 다양한 상황에 맞게 쓸 수 있는 '익스프레션' 책자가 있는데
익스프레션의 경우 책의 사이즈가 작아서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간단하게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4) 동기부여
혼자서 공부하다 보면 아무래도 빨리 지쳐서 공부를 그만두기가 쉬운데
여러 사람들과 함께 배우고 또 파이팅 넘치는 지민쌤을 보면 영어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절로 되요. 하하 ^^
중간에 그만두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저도 빵빵잉글리쉬를 제 2의 학교처럼 여기면서 지속해서 다녀볼 계획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