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550반을 들어도 850점 받을 수 있어요!

[1개월단기속성]김진영 미쁜토익(700+목표)

저번 성적이 만료되어 다시 미쁜쌤에게 돌아왔습니다. ㅎㅎ
비록 저번 시험에서 900이라는 점수를 넘겼지만, 2년을 영어와 내외하며 지낸지라 무작정 문제풀이반이 아닌, 문법정리를 위해서 750반부터 시작했어요. 스킬이나 시간관리 같은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저는 무엇보다 기본이 받쳐줘야 다른 부차적인 게 가능하다고 여기는 사람인데 선생님께서도 저와 비슷하게 생각하셔서 수업이 참 잘 맞았던 것 같아요.
운 좋게 선생님께서 스터디 조교 제안을 해주셔서 1월에는 수업과 스터디를 병행했는데 이게 참 저에게 좋게 작용한 것 같아요. 전에 성적을 받았을 때도 나름 열심히 했지만 절대 학원에 남아서 공부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엔 거의 매일 10시까지 공부하면서 숙제, 복습, 예습을 하니까 반복되는 걸 저절로 외우게 되고 몰랐던 것들도 빠른 시간 안에 습득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특히 매일 긴장의 끈을 놓지 않을 수 있었고 하루하루 리듬이 맞춰져서 참 좋았어요! 그래서 저번에는 3개월이나 걸려서 935점을 받았는데 이번엔 2달만에 950점을 받게 되었어요!
사실 수강 등록을 할 때, 그리고 수업을 들으면서도 850반이 과연 자기와 맞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특히 수업을 들으면서, 그리고 스터디 조교를 하면서 느낀 건데, 800점이 넘는 고득점 분들도 문제풀이가 아닌 문법정리반 수업을 들었다면 저보다 훨씬 쉽게 900을 받으셨을 분들이 많이 계셨어요. 확실히 문제를 풀다보면 감이라는 게 쌓이기 마련이죠. 하지만 비단 토익뿐만이 아니라 일상생활이나 여행지, 또 곧 회사에서 쓰일 영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문법정리에 힘쓰는 게 장기적으로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토익에서는 말할 것도 없구요. 이번에는 감으로 맞았지만 다음번엔 감때문에 틀릴 수 있잖아요. 혹시 아직도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전 550반도 강추합니다. 저번 후기에도 쓴 것 같은데 제가 550반 수업을 듣고 첫 성적이 850점이 나왔거든요 ㅎㅎ 오히려 기초가 잘 쌓이니까 그 다음 수업에 훨씬 더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이건 여담인데 제가 저번에 성적 받고 졸업했을 때, 얼마나 주위에 미쁜토익 550반을 강추했던지 친구들이 저한테 미쁜토익 전도사라고 할 정도였어요. ㅠㅋㅋㅋ 그정도니까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꼭! 들으시길 바랍니다.
문제풀이, 해설은 다른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심지어 해설지를 봐도 알 수 있는 게 답이잖아요. 하지만 그것을 한번에 이해할 수 있고 직접 설명할 수 있게 하는 것은 탄탄한 기초라고 생각합니다. 미쁜쌤만의 가장 큰 장점은 550반, 750반의 문법정리니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꼭 꼭 들으시길 강추합니다. 이런 강의, 교재 어디에도 없어요!! 믿으세요 저도 영어고자였어요...^_^
모두 원하는 점수보다 100점씩 더 받으시고 900점대이신 분들은 990 받으시길 바랄게요!!! ٩(๑❛ᴗ❛๑)۶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