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전역 후 취업시장을 기웃기웃거리던 와중에 웬만한 기업들이 토익 뿐만 아니라 영어 스피킹 점수를 요구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말았습니다.

하릴없이 시간만 까먹던 와중에 "뭐라도 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어 친구와 함께 YBM 어학원의 임한빈 선생님의 2주 반 수업을 등록했습니다.

사실 어떠한 정보도 없이 둘이서 노트북만 켜놓고 신청한 것이라 특별한 선택의 기준이 없던 상황이었습니다.
(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 시험인지, 어떻게 공부해야 되는 것인지, 주변인들이 많이 들은 강의라든지...)

심지어, 언제 시험을 볼 지 계획도 없었고, 워낙 겁이 많은 성격이라 강의를 들어본 후 공부를 하고 그 뒤에 자신이 붙으면 시험을 신청하려 했던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종강 한 바로 다음 시험에 응시하여 바로 LV7의 성적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1. 수업의 진행

물론 저처럼 무턱대고 토익스피킹이 어떤 시험인지 모르고 호다다닥 수강하시는 것보다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어떤 문제가 나오는지 확인하고 수강하시면 이해가 더 빠릅니다.
(저는 컴퓨터 앞에서 헤드셋 끼고 하는 건지도 몰랐습니다)

(1) 강의실 수업

시험에서 가장 비중이 높고 중요한 관건이 되는 Part.5와 6에 중점을 두고 수업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더불어서, 다른 Part들에서도 까다로운 문제들을 중심으로 다뤄주셔서 토스를 당장 처음 접하는 저는 순간 당황했으나

막상 시험 치면서 남들이 힘들어하는 부분에서 가장 수월하게 응답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준비한 글을 읽는 시험이 아닌, 순간순간 질문에 따라 구체적이고 적확한 답을 생각하고 뱉어야 하는 시험인 만큼

수강생들이 아이디어를 어떻게 짜내야 하는지, 직접 문제를 풀면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2) 특강과 고사실 수업

특강은 선생님께서 운영하시는 카페 댓글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안타깝게도 순서를 놓치고 말았으나... 직접 수강하시는 분들께서는 쌤이 오픈 카톡을 통해 공지하실 때 놓치지 말고 신청하십시오!!

가장 인상깊었던 수업은 역시 ★고사실 수업★입니다. 직접 시험이 진행되는 CBT 고사실에서 헤드셋을 끼고 모의고사를 진행(+문제풀이)하는 것인데

고사실 수업을 통해 직접 화면 구성과 헤드셋, 마이크 등에 적응하게 되니 실제 시험에서 전혀 긴장이 되지 않았습니다!

※ 저는 신촌센터에서 진행되는 시험에 응시했더니 고사실 수업을 했던 똑같은 공간에서 시험을 칠 수 있었습니다!!!!

2. 복습

(1) 교재

첫 시간에 교재를 두 권, 그리고 프린트 물(핸드 아웃)을 받았습니다. "2주 수업인데 뭐가 이리 많아? 날림수업 아냐?" 싶었는데

수업은 파트별로 정해진 교재의 정해진 부분으로만 진행하십니다. 그렇다면 남은 부분은??

(2) 임한빈 닷컴과 인강

바로 인강을 통해 복습을 할 수 있는 부분인 것입니다! 강의실에서 쌤이 열변을 토해도 복습이 병행되지 않으면 모든 가르침은 제 것이 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복습을 어떻게 해야하는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잡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수강생들은 쌤이 만드신 임한빈 닷컴을 통해 (첨 들어가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규모와 퀄리티에...) 수업이 진행되지 않는 교재 나머지 부분에 대한 인강을 들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2주의 강의를 들었지만 2주 치 인강을 포함하여 총 4주 치의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두 권의 교재 역시 낭비되는 부분 없이 알차게 학습할 수 있었구요.

(3) 모의고사

교재에는 총 10회 분량의 모의고사가 수록되어 있었습니다. CBT 형식으로 진행되는 시험은, 수업만큼이나 실제 진행되는 것처럼 모의고사를 거치며 연습하는 것이 중요한데

임한빈 닷컴에는 교재에 수록된 모의고사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녹음파일이 제공되고,

★모의고사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어서 실제 시험진행시 헤드셋을 끼고 보는 화면과 동일한 화면, 진행방식을 집에서 복습하면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시험을 앞두고 하루에 1~2회씩 모의고사를 틀어놓고 집에서 영어로 말하기를 연습했는데, 시험장에서 시험을 볼땐 마치 모의고사의 연장선 처럼

자연스럽고 편안 분위기 속에서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3. 느낀점

공부와 학습이란 것은 자고로 복습의 과정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물며, 남의 나라 언어를 읽는 것도 아닌 말하는 시험인데 더 많은 공을 들여하 하는 것이지요.

임한빈 쌤의 수업을 듣고 나니 우선 자연스럽게 입을 떼는 것이 쉬워졌습니다. 아까 위에서 언급한 핸드아웃은 시험에서 다양한 문제에도 응용해서 쓸 수 있는 문장들이 담겨 있는데요,

지하철에서 몇 번 읽으며 혼잣말로 연습했더니, 어떠한 유형의 문제가 튀어나와도 자연스레 말을 트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구체적인 해결방안과 단어들을 생각해내야 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쉽게 능숙해질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문제점을 해결하려고 하면 일단 어려운 단어들부터 튀어나오는데, 쌤의 수업을 듣고 나면 ★쉬운 단어들로 효율적인 문장★을 만들어서 말할 수 있게 됩니다.


★ 제가 이 모든 글을 통틀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로 자신감이 붙는다는 것입니다. 일단 목표로 한 LV7를 갑작스럽게 취득할 수 있었지만
저는 이번 토요일에 다시 응시할 생각입니다. 시험에 대한 두려움이 극복되고 자연스럽게 말하고 표현할 수 있다는 것. 그것이 이 수업의 가장 큰 성과이자 소득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