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2주 5회만으로 첫 토스 유형 파악 + 실력 완성 가능한 종로YBM 리나쌤의 토익스피킹

[2주-1월수업 2차] 리나 Level UP! 토익스피킹, 수강생 수 공식 1위!

[종로YBM 리나쌤의 토익스피킹 수강 후기]

1. 수강반:
[2주-1월수업 2차] 리나 Level UP! 토익스피킹, 수강생 수 공식 1위!
1월 후반부 실전문제풀이 2주 5회반


2. 종로YBM 리나토스의 장점은?

1) 토스 고득점을 위한 수업 구성 & 알찬 N종 어마무시 답안들
리나 선생님께서 많은 연구와 경험을 통해 수업을 진행하시는 것 같습니다. Secret Sentences라고 실제 모범 답안들 중 활용할 가능성 또는 중요도가 높은 문장들을 모아두신 자료가 있는데, 수업 초반에 이 문장들의 지난 진도 범위를 학생들에게 돌아가면서 읽게 하십니다. 읽으면서 발음이나 억양, 강세 등 부자연스러운 부분을 지적하고 알려주시는 것이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후에는 다음 진도의 문장에서 주의해야 하는 부분들을 짚어주십니다. 이 문장들을 다음 수업 때 다루기 때문에, 완벽하게 말하기 위해 다시 복습을 하게 되는 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혼자 연습했다면 알기 어려웠던 문제점들을 짚고 넘어가니 사소한 감점을 예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파트를 15분~20분 정도 진행하십니다.
저는 문제 풀이를 위주로 하는 후반부 강좌를 수강했기 때문에 secret sentences 읽기가 끝나면 바로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15~20분) 화면과 교재를 보며 시간을 맞춰서 실제 시험처럼 진행되었습니다. 첫 수강 날에는 모두가 동시에 말하고 저는 할 말이 없어서 당황했었는데 몇 번 진행 후에는 익숙해져서 실제 시험장에서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녹음을 하면서 모의고사를 보고 수업 후에 집에서 제 답안을 들어보니 미숙한 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수업에서는 그날 본 1~2회 분량의 모의 테스트에 대한 피드백을 주십니다. 이때 혼자 3종, 스트레스 3종, 일3종, 고객7종 등 실제 시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쌤 교재의 어마무시 답안들)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십니다. 덕분에 단순하게 '즐거웠고 도움이 되었다. 그래서 유용하다'처럼 답변하는 것보다 '즐겁고 흥미로워서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일의 효율성과 생산성이 늘고 ... ' 이런 식으로 답변할 수 있게 됩니다. 고득점을 위한 필수 표현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 교차 수강/지난 수강 내용 동영상 시청 가능
부득이하게 결석을 할 경우 교차 수강이 가능하고, 카페의 [수업 동영상 자료실]에서 지난 수업 영상을 볼 수 있어서 상당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 경우에는 1월 초반에 진행된 Part별 유형 설명과 그 당시에 진행된 수업 내용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어서 실전반 수업을 따라갈 때 정말 유용했습니다. 또한 수업 시간에 놓친 부분들을 다시 복습할 때도 유용했습니다. 선생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받아적느라 다른 부분을 놓치는 일이 없었고, 필기를 위해 영상을 다시 보면서 반복하여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3) 실제 시험장에서의 모의 테스트 & 피드백
5회반이라 전체 횟수가 아무래도 적기 때문에 3번째 수업 날에 바로 모의 테스트를 보았습니다. 수업 시간에 녹음했던 모의 테스트와는 달리, 실제 토익 스피킹 시험 고사장인 종로YBM CBT센터에서 실전처럼 치뤄졌습니다. 교실에서와 달리 많이 긴장했지만 실제로 시험에 응시하기 전에 고사장을 겪어볼 수 있어 좋은 기회였습니다. 선생님께서도 이미 경험해 본 고사장에서 시험을 볼 것을 추천하셔서 다음주에 보는 첫 시험을 YBM 종로 센터로 신청했습니다. (점수 인증은 시험 후에 수정할게요!)
또한 단순히 시험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이신 선생님께서 직접 피드백을 주셔서 제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 직후 선생님께서 주신 과제인 자가 피드백을 녹음 파일과 함께 제출해야 하는데, 제 답변을 직접 들어보면서 제가 한 말을 ah.. 등 실수까지 포함하여 그대로 적은 후에 문법/내용을 고쳐서 재녹음 후에 올리라고 하십니다. 처음에 들었을 때는 조금 의문이 들었지만 직접 해보고 나서 그 효과를 깨달았습니다. 말했을 때의 기억과 녹음된 목소리가 많이 달랐고, 어느 파트에서 특히 취약한지, 앞으로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좋을지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제 피드백과 더불어 선생님께서 직접 듣고 피드백을 해주셔서 조언 또한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시험 직전까지 선생님께서 알려주신대로 기출 문제를 반복하면서 녹음과 자가 피드백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3. 리나쌤과 예비 수강생에게 하고픈 말:
토스가 무슨 시험인지, 어떤 파트들로 이루어져 있고, 몇 분동안 시험을 보는지, 어떻게 보는지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망설이지 마시고 수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같은 생각이었고 처음부터 실전반을 수강하면 너무 벅차고 따라가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선생님께서 학생 한 명 한 명 챙겨주시면서 조언해주셔서 충분히 맞춰갈 수 있었습니다. 단기간에 최대 효율로 공부하면서 고득점을 원하시는 분들께 이 강의를 추천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