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우선 LC는 신기한게 뭐라 말하는지 모르고 멍때리다 틀린 문제를 쌤이 설명하고 그 부분을 다시 틀어주시면 그 말을 정확하게 다 알아들을 수 있다. 수험생들이 어떤 문제 때문에 그 문장을 왜 못듣는지 잘 파악하고 계신 것 같았다. 불필요한 정보가 아닌 우리가 못듣고 자주 틀리는 부분에 대해서 핵심을 짚으시기 때문에 그 점이 매우 좋았다. LC는 성적이 오르는게 팍팍 잘 올라가서 기분이 좋다.

RC는 우선 박진영쌤이 아나운서 출신이시다 보니 발음과 발성이 매우 좋아서 귀에 잘 꽂힌다. 그 점에서 타 강사들에 비해더 많은 이점을 갖고계신 것 같다.

학교 선생님께 배웠던 영어 문법들은 정말 머리에 들어오지도 않았는데도 무조건 공식 암기하듯 외우라고만 해서 아예 문법은 포기했었다. 그때 당시 학원선생님 께서는 1형식부터 5형식 안 배워도 된다고 그렇게 지나치게 이론적인건 차라리 버리고 독해 위주로 공부하라고 해서 그런 식으로 수능 영어를 쳤다. 그런대로 잘 나왔다. 하지만 토익은 달랐다. 다른 수험생분들도 그러시겠지만 독해 영역에서는 점수가 매우 잘 나오는데 반해 문법으로 푸는 문제는 점수가 낮았다. 특히 시간이 모자랐다. 문법문제를 문법으로 푸는게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해석했으니까. 근데 박진영쌤은 문법의 기본기를 쉽게 잘 다져주신다. 머리에 알기 쉽게 문법이론이 착착 정리되니까 문법 문제도 이젠 처음부터 끝까지 해석하지 않고 빠르고 가볍게 풀게 됐다. 심지어 머릿속에 정리를 너무 잘 시켜주셔서 외국 친구들과 대화할 때도 그 이론을 나도 모르게 써먹기도 한다. 토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영어실력이 매우 향상되어서 그 점에 감사하다. 박진영 쌤을 만나기 전까진 처음부터 끝까지 지문을 해석해도 대충 뭉뚱그려 그 느낌을 캐치해서 풀었다면 박진영 쌤 강의를 듣고나서는 포인트를 먼저 짚어두고 해석하니까 더 정확하고 정답의 근거를 캐치해서 풀게된다.

기본기 쌓기에 정말 좋은 강의라고 생각한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