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라이라이 3개월차 수강생 후기] 기초중국어, 문정쌤과 시작하세요!!

기초 중국어

이전에 중국어를 배웠었지만 손 놓은지 오래되었다면,
간단한 문장은 이해하지만 여전히 중국어 문법이 어렵다면,
무엇보다 중국어를 재미있게 공부하고 싶다면,

문정쌤과 라이라이 기초중국어로 시작하세요!!


저는 대학교 3학년 때 잠시 중국어를 배우다가 거의 손 놓은지, 10년차에 다시 중국어를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중문으로 된 글들를 접할 일들이 간간히 있어서 중국어가 아주 낯설지는 않았지만
그저 눈으로만 익숙해져 입으로 문장을 정확하게 읽거나 작문은 불가능 했습니다.
(사실 중국어라기 보다는 한자, 한문으로 내용을 대강 이해하는 정도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러다 작년 말 여러 계기가 생겨, 내 생각을 중국어로 표현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월에 시작하기엔 너무 늦어, 맘 먹었을 때 시작하자!!"

집에서도 가깝고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시간대도 잘 맞았던 YBM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12월에 등록하고 1월을 보내고 이제 2월이 시작되었네요.

3개월 코스로 진행되는 라이라이는 1권의 교재를 A,B,C 3가지 모듈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교재의 순서와는 다르게 내용 간 관련도에 따라 묶으셨다고 하는데, 3개월차가 되고 보니 왜 이렇게 나뉘게 되었는지 이해가 되더라고요.
재구성된 모듈을 따라 공부하다보면 앞에서 배운 내용과 문법이 연계되고, 지난 달과 이번 달에 반복적으로 나오는 부분들을 난이도에 따라 익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이 함께 고심해 만드신 워크북은 단어와 본문에서 익힌 문법과 문장의 패턴들을 복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작문을 통해 우리말과 다른 중국어 문장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3차가 끝날 때마다 만나게되는 원어민 쌤과의 복습시간도 라이라이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저희반은 쉬잉 쌤이셨어요)
원어민 선생님의 발음을 통해서 실제 중국인들의 언어 속도도 가늠할 수 있고,
"중국인들은 이렇게 써요~"하면서 교재 속에서 학습을 위해 구성된 문장이 아닌 실제 중국에서 더 많이 쓰는 표현들, 줄임말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YBM 기초중국어 라이라이의 장점이라면, 왜 문정쌤과 공부해야 하는지!!

무엇보다 문정쌤 수업은 재밌습니다.
수강생들과 소통하고, "저는 강의하는게 좋아요" 말하시는 분이 진문정 쌤입니다.
문정쌤은 스스로 소심하다고 하시는데, 수업때는 늘 활기차게 강의해주셔서 80분 수업이 너무 빨리 지나갑니다.
HSK3급 강의도 하고 계시는데, 종로센터 강의시간표를 보면 소개글이 "언니, 누나처럼" "친근하게"입니다.
그 타이틀이 왜 붙었는지는 문정쌤과 만나보시면 너무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렇다고 수업에 '재미'만 있는건 아닙니다.
수업준비를 철저하게 해주셔서 '나만 잘하면 되겠구나ㅠㅠ' 하는 생각이 들거든요.
매 수업마다 새로 익히게 될 단어와 그 단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적절한 이미지들을 직접 찾아 PPT로 수업해 주십니다.
한자를 몰라도 그 이미지를 통해서 단어의 의미를 유추해볼 수 있고, 더 오래 기억됩니다.
각각의 이미지를 고르신 이유나 보충설명을 설명해주실 때도 있는데,
중국어 공부가 단순히 외국어를 익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중국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매시간 과제로는 워크북(+추가 프린트)과 본문 녹음이 있습니다.
선생님께 카톡으로 과제내용을 보내면 하나하나 첨삭해주시는데, 1:1 과외 부럽지 않게 꼼꼼하게 봐주세요.

이번 달이 벌써 마지막 모듈인데, 선생님 덕분에 그만두지 않고 3개월차까지 오게되었네요.
저처럼 중국어 다시 시작하고 싶은데, 고민하시는 분들은 문정쌤과 함께 시작해보세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