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토스의 토자를 모르더라도 리나쌤과 함께라면 할 수 있어요!

리나 Level UP! 토익스피킹, 수강생 수 공식 1위! (Lv.6-8)

[종로YBM 리나쌤의 토익스피킹 수강 후기]



1. 수강반: 월 10회 기초반


2. 종로YBM 리나토스의 장점은?

한 마디로 장점을 단정짓기는 어려워요 좋은점이 너무 많거든요!! 사실 토스라는걸 해볼 생각은 없었어요. 근데 전에 다니던 직장에서 직원들 대상으로 토스시험을 진행하는 걸 보고 나도 해야겠구나 느꼈죠. 토스를 어떻게 보는건지도 잘 몰랐고 리나쌤한테 배우지 않고 혼자 무작정 공부하고 시험을 봤으면 한마디도 못했을것 같아요. 단순히 스피킹이라서 내가 편한대로 회하만 하면 될거라고 생각했는데 실상은 그게 아니더라구요. 쌤이랑 공부하면서 느낀게 토스도 결국 공부가 필요하고 스킬이 필요하다는 것이였죠. 리나쌤한테 배우면 토스를 아무것도 모르는 초짜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어요. 처음에는 다짜고짜 뭘 외우게하고 자꾸 말을 하라고해서 이게 뭐지 하는 의구심이 생기기도 했었어요ㅎㅎㅎ 근데 정말 신기하게 쌤이 하라는대로 수업시간에 말을 계속하고 암기하려고 노력하고 브레인스토밍을 하다보니까 토스에대한 감을 잡게되더라구요. 사실 저는 토익수업이랑 같이 듣다보니까 토스공부에 시간을 많이 투자하려고해도 그러질 못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업시간에 계속 따라가려고 하니까 실력이 늘게돼요. 의심없이 리나쌤을 믿고 따라가다보면 어느샌가 일취월장한 본인을 확인할 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리나쌤 수업은 수업방식도 좋지만 교재 구성이 너무 잘 돼있고 필수 문장들이 잘 정리돼있어서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3. 리나쌤과 예비 수강생에게 하고픈 말:

저도 크게 다른 학원, 다른 수업들과 비교안하고 집에서 가장 가까운 종로YBM에 왔고 책자에 수강생1위라는 글귀만 보고 꽂혀서 바로 등록했습니다. 그때의 저를 정말 칭찬해주고 싶어요. 의심없이 그냥 수강신청하세요. 리나쌤의 수업방식도 좋고 카페에 제공해주는 자료들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쌤이 항상 정규 수업시간 몇분 전부터 수업을 시작하고 끝나고 나서도 스터디를 같이 해주시는데 이런 선생님 정말 몇없을거라고 생각해요. 본인의 시간을 할애해서 필요한 만큼만 교육을 해주는게 아니라 그 이상을 해준다는것 만으로도 리나쌤의 선생님으로써의 자질과 열정이 증명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월 10회만 들었고 그것도 다른 수업때문에 제대로 투자를 못했는데 그래도 한달전과 비교했을 때 변한 제 실력에 만족하고 또 다시 듣게 되더라도 리나쌤 토스수업을 들을거에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