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토스무식자의 종로YBM리나쌤 토익스피킹 후기

리나 Level UP! 토익스피킹, 수강생 수 공식 1위! (Lv.6-8)

1. 종로YBM 리나토스의 장점은?

장점은 OO이다 라고 하려니 너무 많아서 좋았던 점을 다 적어보려고 합니다.
토스 처음 하시는 분들이 제 후기를 보고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저는 토스 레벨 6이 필요한데 토익만 했지 토스는 문제도 유형도 모르고.. 빨리 일단 시작하려고 개강 전날 밤에.. 다급하게 수강신청 하고 들어온 학생입니다... 종로 토스 최다수강생 하나만 보고 들어온건데 결론은 괜히 최대 수강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첫째로, 굉장히 세심하게 봐주세요. 첫 수업때 SS하면서 발음 한명한명 봐주시는거 보고 깜짝 놀랐어요. 모든 수강생들 말하는걸 다 캐치하시더라구요. 수업하면서 실전문제 풀 때도 누가 뭐라고 대답하는지 들으시면서 버릇 같은걸 바로바로 고쳐주셔서 좋았습니다.

두번째는 수업 때 직접 말하는 시간이 적절하게 배분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처음엔 약간 기어들어가도 좀 봐주시다가.. 갈수록 말을 더 크게! 많이! 할 수 있게 유도해주십니다. 수업 하다보니 입이 뚫리더이다. 정말로요.

셋째는 강의 내용 자체가 너무 좋았던 것... 저 같이 백날 미드 봐도 입도 뻥끗 못하는 사람도 할 수 있는 쉬운 문장부터 차근차근 외워나갈 수 있어요. 수업 들으면서 가장 많이 느꼈던건 그렇게 어려운 말을 쓸 필요가 없다 였어요. 어떤 문제든 쉽게 외우고 쉽게 발음할 수 있는 단어, 문장을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리고 리나쌤 강의를 정말 재밌게 하셔서 혼자 복습할때도 수업때 들었던 썰들 생각나면서 재밌고 잘 외워졌어요.


3. 리나쌤과 예비 수강생에게 하고픈 말:

정말 수업 다 듣고 교재 한권만 통째로 외워도 할 수 있습니다. 고백하자니 부끄럽지만, 저는 사실 따로 공부하는 시간이 좀 적었어요. 근데 8회차 모의테스트 볼 때쯤 되니까.. 좀... 낫더라구요?ㅎ( ͡° ͜ʖ ͡°) 수업때 열심히 말하고, 쌤이 외우라고 하시는거 그자리에서 외우고 하면 절반 이상은 말할 수 있습니다.

어마무시 답안은 주로 이동 중에 봤습니다. 폰으로 찍어놓고 보면서 다녔구요, 이동시간이 길 때는 올려주시는 수업 동영상 보면 좋습니다. 특강이나 다른반 수업은 지하철에서 다 봤어요. 그야말로 anytime anywhere 입니다...!

제가 너무 못하는거 같아서 수업때마다 창피하고 그랬는데 선생님 덕분에 여기까지 왔네요. 지난주부터는 수치도 잊었습니다. 점점 지식이 박히니까 말하는 것도 자신감이 붙어요. 시험까지 일주일도 안남았지만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으로 다시 후기 남기러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