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토플스쿨에선 단기간!!! 96점 달성해서 졸업했어요~!!!

토플중급80 점수보장반

제가 다시 토플스쿨을 선택한 이유는 제가 부족한 부분인 스피킹과 라이팅을 좀 더 체계적으로 배울수 있었고, 그 두 영역엔 첨삭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토플스쿨 80보장반이 제공하는 가장 큰 장점인 매주 실제 시험과 같은 모의고사가 다시 선택한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첫 모의고사에서는 85점을 맞았지만 마지막 모의고사서는 104점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제 시험을 치루고 지금은 성적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성적에선 모의고사에서 맞은 점수인 104점에는 못미치는 성적이지만 1월 26일에 본 시험에서 96점(R26,L24,S22,W24)으로 졸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론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제가 필요로 하는 점수인 90점은 넘겼기 때문에 기쁜마음으로 졸업을 합니다!! 약 6개월 가량 쉬고 다시 공부한 토플이였고 공부를 시작한뒤로 3주만에 본 시험이기 때문에 100점을 넘기지는 못했지만, 아마 다른 분들은 조금 더 준비하셔서 시험을 보신다면 저보다 좋은 결과 얻으실 겁니다!

리딩은 정말 단어가 가장 중요합니다. 리딩영역에서 단어를 모를 경우, 리딩에서 절대 고득점이 나오기 힘듭니다. 제가 단어 외우는 것을 힘들어 했기 때문에 주영쌤이 올려주신 리딩 보카 암기 비법 동영상을 보고 단어를 좀 더 효율적으로 외울 수 있었습니다. 실제 시험에서 이런 단어들이 큰 힘을 발휘하여 지문들을 빠르게 풀어서 어려운 문제를 다시 풀 충분한 시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늘 24점의 문턱을 넘을 수 없었던 리딩성적이 시험에서 26점을 넘게 되었습니다. 물론 주영쌤이 알려주신 리딩문제 접근법들을 통해서 리딩푸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고 실제 시험에서 모든 문제를 다시볼수 있었습니다.

저는 긴장을 자주했기 때문에 리스닝 영역이 제일 변동이 큰 과목이였습니다. 리스닝에는 자신이 있지만 항상 중요한 부분이 어디인지 고르기 힘들었기 때문에 항상 들리는 모든 내용을 받아 적었습니다. 하지만 제니쌤이 알려주신 노트테이킹 시그널들과 구조화 연습을 통해서 중요한 부분이 어디인지 또 어떤 내용만 적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었고 리스닝이 제일 자신있는 과목이 되었습니다. 이번 시험에서 긴장을 많이 해서 중간에 흐름을 한번 놓쳤는데, 중요한 노트테이킹 포인트로 돌아와 다시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완전 망했을 것이라 생각한 리스닝에서도 24점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스피킹은 제일 약한 부분이였고 저에게 20점을 넘는 다는 건 불가능한 일이였습니다. 항상 굴리는 발음이 싫었기 때문에 굴리는 연습을 하지 않아서 딜리버리에 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20점을 넘지 못하면 절대 100점을 넘을 수 없을 거라는 생각에 스피킹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항상 제니쌤께 각 문장 속 안되는 단어들의 발음을 다시 물어보고 혼자 그 문장을 계속 반복해서 읽으며 연습했습니다. 선생님을 귀찮게 하는 것이 성적을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최대한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계속 연습했습니다. 또 스터디원들과의 스터디에서 가장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스터디원들과 독립형을 연습하면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그 아이디어를 나만의 노트에 기록해 두는 것이 실제 시험에서도 어떤 문제가 나와도 막힘없이 대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였습니다. 실제 시험에서 긴장을 크게해서 문제를 파악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일단 마법의 형용사 relationship building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적처럼 22점을 실제 시험에서 맞았습니다. 원래부터 발음이 좋으신 분들은 제니쌤의 마법의 문장들과 함께면 충분히 24점 이상의 고득점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라이팅은 토플스쿨을 등록해야하는 이유입니다. 제가 쓴 글을 첨삭 받으면서 어색한 표현이나 이렇게 바꾸면 조금 더 나은 글이 될 수 있게 다듬어 주십니다. 이전에 토플스쿨을 다닐때는 제가 쓴 글을 다시보는 것이 두려워서 다시 읽지 않았는데, 성적이 늘 제자리였습니다. 이번엔 성적을 올리고자 첨삭받은 내용을 매일 다시 읽어보았습니다. 제가 그 동안 어떤 습관을 가지고 글을 썼는지 그대로 드러났고 그래서 그 부분을 고치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여기도 그동안에 외운 영어 단어가 빛을 발했습니다. 늘 쉬운 단어만 반복해서 썼는데, 최대한 다양한 단어와 표현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 시험을 볼때 통합형에서 시간이 살짝 부족해서 반박포인트를 제대로 언급하지 않았던게 아쉽지만 결과는 만족스럽습니다.

매번 수업을 들으면 선생님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을 일일이 신경써 주시면서 늘 웃는 모습으로 아이들을 대하여 주셔서 힘든 토플 공부를 즐겁고 재미있게 할 수 있었습니다 . 어려운 공부를 재미있게 좋은 성적을 얻으며 공부할 수 있는건 아마 토플스쿨 밖에 없을 것입니다. 항상 먼저 선생님들께 다가가서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궁금한 점이 무엇인지 물어본다면 토플 성적은 당연히 따라올 것입니다. 영어를 어려워하시는 분들, 어려운 토플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토플스쿨을 추천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