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강사소개

토익 김원주(Billy) 강사소개 이미지

토익 김원주(Billy) 강사
신촌토익 '와서 숨만 쉬어도 점수가 오른다' 신촌YBM 수강후기1위 이기토 / 30분무료연장수업 / 강사관리 밀착스터디 1:1강사컨설팅

기본약력

-전북대학교 기계과 졸업

Teaching Experience

현) YBM 신촌 토익강사
전) YBM 강남 토익 강사
전) YBM e4u강남 토익 강의
전) YBM 영등포 토익 강사
전) 다수의 대학교 토익 특강 강사

Teaching Methods

“와서 숨만 쉬어도 점수가 오른다!”
신촌YBM 수강후기 수 1위! (*2016-19누적기준)
매년 990점 만점배출!
[ 이 기 토 ]
- 왕기초에서 실전반까지 전 레벨 체계적인 수업
- 이기토 수업 전 레벨 최대 30분 무료 연장 수업
- 파이널 TEST 진단고사 후 1:1 강사 컨설팅
- 강사가 직접 참여하는 강사관리 밀착스터디

수강 후기

( 2696건 )
  • 김*리 님이 2021-01-20에 작성한 후기
    이기토 실전반 후기
    [실전3주] 이기토★매년 990 만점자 배출★ 신촌 YBM 주관 모의토익 1등 배출!!-2/1 개강! 해당 강의보기
    처음으로 토익 강의 듣게 되었는데, 주변 친구들이 추천해줘서 듣게 되었어요.
    처음부터 실전반을 들어서 걱정도 했는데, Rc 에서는 문제 풀이 마다 중요한 포인트를 집어주시고,
    비슷한 단어나 비슷한 문법 법칙이 적용되는 것을 문제 풀이 때마다 알려주셔서 저는 기본 개념 수업을 듣지
    않았음에도 수업을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Lc가 문제도 많고 처음 공부해 보는 거라 어려웠는데 꼭 놓치지 않고 들어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듣기 실력이 는다는 느낌과 확실히 문제 풀 때 오답률이 적어졌습니다!
    아직 정기토익은 안봤지만 좋은 성적있을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
  • 성*성 님이 2021-01-20에 작성한 후기
    <신촌 이기토> 수강신청 아직도 안함??
    [기본4주] 이기토★매년 990 만점자 배출★ 신촌 YBM 주관 모의토익 1등 배출!!-1/18, 2/1 개강! 해당 강의보기
    진짜 선생님 두분다 열정적으로 가르침 근데 열정적으로 안가르치는 토익 선생님은 없을거임

    그럼 어느 부분에서 메리트 있는지 설명해줌 참고로 수업 들을수록 틀린 갯수가 확연하게 줄어듬

    LC 빌리쌤
    수업시간이 지루하지도 않고 진짜 현실적으로 lc푸는 법을 알려줘서 영어를 아예 처음하는 사람도
    정답을 잘 고르게 수업하심 그리고 동의어나 중요 단어를 엄청 잘 알려주고 굳이 따로 외울 필요없이
    수업만 잘 따라오면 저절로 외워짐 계속 반복해서 알려주기 때문. 그리고 상담도 엄청 열심히 해주고
    개인톡으로 상담이든 질문이든 보내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심 문제 풀때마다 그 문제에서 어떤게 중요하고 뽀인트인지
    바로 잡아주심 하라는데로 하면 Lc에서 점수 먹고 들어가는거임

    RC Zack쌤
    혼자 RC하다보면 외울 문법이나 단어도 엄청 많은데 쌤은 시험에 나올 단어만 알려줘서 단어 암기에서
    시간을 많이 안뺏김 그리고 잭이버(네이버)라 불리는 이유가 있음 단어 시험을 보거나 문제 풀면
    단어의 표면적 뜻만 알려주는게 아니라 단어의 쓰임새나 표현 방법을 알려줘서 문제 푸는데 훨씬 도움됨
    마찬가지로 중요 뽀인트는 계속 반복해줘서 수업시간에 저절로 외워짐 문법 알려주는것도 진짜 엄청 쉽게 알려줘서
    문제풀 때 엄청 도움됨 rc는 시간 싸움인데 문풀시간 줄어들게 하는법도 다 알려줌 알고 싶으면 수강신청 ㄱㄱ

    공통
    주말마다 모의고사를 푸는데 파트마다 틀린 갯수를 톡으로 알려주면 앞으로 공부방법이나 약점을 알려줌
    수업시간 너무 알차서 시간 빨리가는것처럼 느껴짐
    중요 뽀인트 계속 반복해줘서 수업시간에 다 외움
    문제 푸는 자료도 엄청 많아서 걱정 ㄴㄴ

    이 후기가 거짓말 같다고?? 한번 수강신청해보고 직접 느껴봐 ㅎㅎㅎ
    그리고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수업할까봐 걱정할 수도 있는데 비대면하면 더 많은 수업을 진행해서
    대면수업보다 내용이 훨씬 많고 여기는 정규 수업 끝나면 스터디 그룹도 50분도 해서 모르는 문제 바로바로
    조교한테 물어볼 수 있도록 구성했음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
  • 김*연 님이 2021-01-20에 작성한 후기
    이기토 중급반 수강후기!
    [기본4주] 이기토★매년 990 만점자 배출★ 신촌 YBM 주관 모의토익 1등 배출!!-1/18, 2/1 개강! 해당 강의보기
    토익을 2년전?쯤에 혼자 독학했다가 친구추천으로 이기토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친구가 800반을 듣는 것을 추천했지만 너무 수준이 높을 것같아서 700 중급반을 들어갔는데 저한테 딱 맞았습니다.
    빌리쌤만의 lc리뷰법도 잘 맞았고 잭쌤의 포인트만 찝어서 알려주는 숙어표현이나 단어들이 맘에 들었습니다.
    제가 급하게 어학성적이 필요해져서 중간에 점수가 빨리나오는 토익스피킹이랑 병행하게되었는데ㅠ
    그래서 숙제는 잘 못해갔어도 수업만들어도 이해와 공부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좋은 성적으로가는 지름길을 알려주시는 강의 좋았습니다.. 잘 습득해서 높은 성적거두겠습니당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
  • 정*영 님이 2021-01-20에 작성한 후기
    이기토수강후기
    [실전4주] 이기토★매년 990 만점자 배출★ 신촌 YBM 주관 모의토익 1등 배출!!!!-1/18, 2/1 개강! 해당 강의보기
    Rc랑 lc 에서 시간이 부족한게 고민이었는데 알려주신대로 하다보니까 푸는 속도가 빨라진거같고 모르는 부분 세세히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또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지루하지 않고 집중력있게 들을 수 있었어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
  • 박*민 님이 2021-01-20에 작성한 후기
    토익 마무리를 위한 강의
    [실전2주] 이기토★매년 990 만점자 배출★ 신촌 YBM 주관 모의토익 1등 배출!!-2/15 개강! 해당 강의보기
    저는 850점 맞고 990을 목표로 강의를 수강하였던 학생입니다.
    Lc는 점수가 460점으로 높은 편이었으나 빌리쌤의 강의를 듣고 리뷰하는 방식을 새롭게 알아내어
    실수하는 부분을 더 꼼꼼히 잡을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저에게 큰 문제는 Rc였는데 잭님의 문제 푸는 방법, 리뷰하는 방법을 알게 되면서 정말 파트7이 확 잡히는게 보였습니다.
    수업마다 중요한 개념과 문제푸는 방법을 반복해서 얘기하여 저절로 외우게 되었고
    혼자 과제를 하면서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또한 특강을 통해
    다른 파트5,6부분에서 시간을 줄이는 방법, 어휘를 연관시켜서 전치사 부분까지 외우도록 알려주신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
  • 김*정 님이 2020-12-29에 작성한 후기
    이기토 토익-토익을 넘어 영어를 배우다.
    [기본4주] 이기토★매년 990 만점자 배출★ 신촌 YBM 주관 모의토익 1등 배출!! 해당 강의보기
    토익 성적이 만료되고 2년 만에 다시 토익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연히 만나게 된 이기토 토익...
    오랜만의 토익이라 어떤 반을 신청할지 고민이었는데 Zack 선생님과 Billy 선생님의 상담을 통해 중급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등록하고 며칠 동안은 학원에 가서 직접 수업을 들었습니다. 매번 느꼈지만, 학생들보다 더 열심히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하시는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고 감사했으며, 스스로 더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후에 코로나가 심해져 비대면 강의로 전환이 되었고, 비대면 강의라 우려가 됐지만 비대면 강의에서는 이기토 토익의 진가가 빛을 발했습니다.
    녹화 영상이 아닌 아프리카 TV를 통해 하루에 3번씩 매번 다른 진도로 실시간 강의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또한 실시간 강의에서 녹화를 따로 하셔서 매일 카톡 단체 방에 강의를 제공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이해가 잘 안되었던 부분이나 그날 수업에 참석하지 못해도 제공해주신 녹화 방송을 통해 스스로 복습과 보충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때는 오히려 대면 강의 때보다 더 좋은 혜택을 받는 느낌이었고 정말 수강료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LC Billy 선생님은 항상 학생들의 심리를 잘 이해하시고 직접 문제 푸는 연기까지 보여주셨습니다. 사실은 토익을 공부하면 웃을 일이 잘 없는데 선생님을 열정적인 강의 덕분에 웃음도 많이 났습니다. 그래서인지 전혀 지루할 틈이 없는 강의가 되었습니다. 토익에 응시해보신 분들은 Billy 선생님의 연기를 보시면 공감하실 겁니다.
    Part2 에서 문장을 다 들으려고 욕심을 내다보니 항상 실수도 잦았습니다. 그때 Billy 선생님께서 1?2? 초도 안되는 시간 안에 전부 다 듣고 해석하려고 하다 보니 어려운 거라고 하시는 순간 그때 아! 하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문득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저희에게 그 짧은 시간 안에 완벽하게 해석을 한다는 것 자체에 무리가 있으며 욕심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방법으로 문제에 접근하고 복습을 하다 보니 실수하는 부분이 많이 줄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Part2 의 문항 수가 적지 않기 때문에 중간에 못 들었거나 헷갈리는 문제가 있는데 집착하지 말고 다음 문제에 집중할 수 있게끔 연습도 시켜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Part3, 4 에서도 항상 문제랑 보기를 전부 다 읽겠다고 밑주 치고 정신없이 심리적으로 쫓겨가면서 문제를 풀다 보니 항상 직업 , 장소, 주제 문제를 많이 틀리곤했습니다. Billy선생님은 항상 문제를 먼저 읽고 직장 동료와의 대화인지 손님과의 대화인지 생각하고 문제를 들으면 더 접근하기 쉽고 무슨 이야기대로 흘러가리라 추측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답이 나오는 포인트 부분에서만 잘 들어도 문제를 푸는데 문제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즉 보기에 집착하지 않아도 문제를 푸는데 크게 문제될 것은 없다고 하셨습니다. 더불어 토익은 비즈니스 영어이기 때문에 큰 틀 안에서 벗어나지 않는다고 강조하셨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문제를 먼저 읽고 파악한 후에 보기를 볼 수 있는데 까지만 보고 답이 나오는 포인트 부분에 집중해서 들으니 실수하는 부분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리고 보기에 나오는 페러프레이징 표현을 아낌없이 알려주셨습니다. 억지로 외우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매번 지겨워질 때까지 알려주셔서 저절로 외워지는 강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듣기로 하다 보면 분명이 중요 부분을 못 들을 때도 있고 헷갈릴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답을 맞힐 수 있는 확률을 높여주게 만들어 주시고 멘탈 붕괴가 일어나지 않는 방법도 알려주십니다. 그리하여 문제를 풀 때마다 연달아 틀리는 부분들이 많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RC Zack 선생님은 토익 영어뿐만 아니라 영어의 길을 인도해 주셨습니다. Zack 선생님의 강의 덕분에 단순히 정답 자리를 찾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전에서는 찾을 수 없는 영어 단어의 다양한 의미와 미묘한 차이, 그리고 영어 문법에 대해서도 쉽게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강의 중에 하시는 말씀은 정말 하나도 버릴 것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답이 되는 꼼수에 대해서도 알려주시는데 꼼수도 정확하고 구체적인 근거와 원리를 바탕으로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한 치의 오차가 없으며 외우면 무조건 정답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항상 논리적 단어 연결을 강조하셨는데 그러한 접근 방식으로 문제에 접근을 하다보니 영어 문장을 구조들이 조금씩 이해되는 느낌을 받았고 예전에는 감으로 문제를 푸는 느낌이 있었지만, 지금은 어떤 단어 때문에 이 보기가 답이 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Zack 선생님을 만난 건 영어를 배우는 데 있어서 큰 행운이라고 생각됩니다. 토익을 넘어 영어가 학문이 아닌 언어였구나라고 깨닫게 되었고 진정한 영어를 배울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토익이 끝나서도 영어 공부를 할 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기토 토익을 수강한 후에 다른 토익 강의와는 다른 차별화에 감동하였습니다. 남은 2020년 잘 보내시고 한 달 동안 감사했습니다. 2021년 1월 실전반에서 뵙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6
  • 조*준 님이 2020-12-23에 작성한 후기
    정신나갈거같애
    [실전4주] 이기토★매년 990 만점자 배출★ 신촌 YBM 주관 모의토익 1등 배출!! 해당 강의보기
    수강을 하기 전과 한 후에 확실히 문제 푸는 속도가 달라졌고 오답률도 상당히 적어졌어요
    그리고 스킬 및 정확도가 생겨서 문제 푸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이번에 시험보고 점수가 향상되면 다시 한번 후기를 쓰도록 할게요
    한달동안 고생 많으셨고 좋은 강의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
  • 정*란 님이 2020-12-21에 작성한 후기
    ★이기토 수강후기 한 번만 봐주세요~~~~~~~!★
    [기본4주] 이기토★매년 990 만점자 배출★ 신촌 YBM 주관 모의토익 1등 배출!! 해당 강의보기
    진짜 이기토는 수강후기를 안쓸 수가 없는 강의입니다..
    저는 일단 영어를 굉장히 못하고 싫어해서 여태까지 토익 공부를 한 번도 해본적 없는 완전 토린이였습니다. 학교 졸업 할때까지 미루고 미루다 이제는 토익 점수 좀 만들어야 겠다 싶어서 수업을 듣기로 했습니다. 사실 처음에 이기토를 선택하기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몇몇 수강후기에서 보이는 잭, 빌리쌤의 수업하시는 방식이 마음에 들어서 일단 반신반의한채로 신청하게 됐습니다ㅎㅎㅎ 그 결과 지금 진짜 200%이상 만족입니다ㅜㅜ 이걸 안들었다면 내 토익 공부가 고달파졌을거라는 확신이,,, 그래서 저도 혹시 이기토를 들을까 고민하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몇 글자 남깁니다!!~

    LC부터 먼저 말을 하자면 제가 처음 수업 들을 당시 수준은 말하기 넘 부끄럽지만 ㅎㅎㅎ 수강후기니까 살짝 공개 하는데 듣기 첫 모고를 풀고 반타작해서 마음의 상심이 너무 컸다는........ 빌리쌤이 충분히 인간의 도리는 찍을 수 있을거라고 (여기서 인간의 도리란 LC 460이상을 말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안 그래도 학교 다닐때 영어 듣기라면 질색하던 저라서 극복할 수 있을까 걱정 산더미였는데 신기하게도 이게 진짜 점수가 오릅니다.
    듣기의 신세계를 열어준 빌리쌤.. 한국인이라면 다 못 듣는게 정상이라고 정말 위안이 되는 말이었습니다. 나에게 딱 맞춤수업이구나를 느낀.....

    다른거 진짜 안하고 쌤이 알려준 공부법 따라서 했을 뿐인데 어느순간 틀린 갯수가 반 이상 줄고 한 자리수를 목표로 하며 고득점을 욕심내는 저를 보면서 하면 되는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흑흑 쉐도잉이나 받아쓰기 이런거 한 번도 한 적 없고, 토익에 맞춰서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는데 빌리쌤은 많이 들으려 하지 말고 어느 부분에서 집중해서 들어야 할지 정답 나오는 부분을 캐치할 수 있도록 알려주십니다. 패러프레이징도 많이 알려주시고 계속 반복해서 말하시는데 처음에는 단어들이 따로 따로 놀아서 이게 도움이 되는거 맞는가 그런 생각도 했는데 (죄송함다 쌤 ㅎ) 나중에 단어들이 머릿속에서 정리되고 연계성이 잡히고 나면 패러프레이징의 진가가 발휘됩니다 ㅎㅎㅎㅎ 팟2부터 4까지 다 듣지 못해도 정답을 골라낼 수가 있습니다. 그냥 속는셈 치고 쌤이 하라는 거 시키는대로 하면 처음에 눈에 띄게 점수가 늘지 않아도 어느 순간 성적이 확 올라 있는 경험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ㅎㅎ (제 경험담입니다) 수강후기에 다 적지는 못했지만 문제 풀기 전에 해야 할 일부터 문제 다 풀고 나서 리뷰하는 방법까지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다 커버해주시니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스킬 알려주시는 게 처음에 점수 낮을 때 도움이 정말 많이 됐고, 나중에 점수가 좀 오르고 나서부터는 들리기 시작하니까 중요한 부분만 듣고 버리고 듣고 버리고 하면서 패러프레이징 연습했던거 접목시키니 듣기가 훨 수훨해졌네요. 점수 안 오르면 본인 책임이라고 실명제 걸고 하시는데 학생 한 명 한 명 개별 상담하면서 문제점과 방향을 짚어주세요. 이게 또 도움이 많이 되니 정체기가 오거나 내가 잘하고 있는지 확신이 안든다 싶으면 쌤이랑 얘기 좀 나눠보면 됩니다. 물론 처음에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인상일 수도 있지만 알고보면 좋으신 분입니다 ㅎㅎㅎㅎㅎㅎ

    빌리쌤에 대해 사담을 좀 덧붙이자면 사실 처음 봤을 때 말투가 정말 독특해서 정말 적응 안됐는데 ㅋㅋㅋㅋㅋㅋㅋ(한국 국적이 아니라는 소문이ㅎㅎㅎ) 심지어 저는 비대면 시기에 처음 본거라서 화면으로 보니 더 이질감 느껴졌어요ㅋㅋㅋㅋㅋ 이제는 빌리쌤ㅇ 수업 중에 연기 안하고 노래 안부르시면 너무 서운해요ㅠㅠ 제가 항상 웃고 있습니다 ㅎㅎㅎ 누구보다 빌리쌤의 연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앞으로도 메소드 연기 부탁드릴게요 좀 어이없지만 가끔 노래 듣는데 빌리쌤이 부른 노래가 생각나서 빨리 토익 졸업해야겠다 싶었습니다 ㅎㅎ
    결론은 외국에서 살다 온적 없고 외국인이 아닌 토종 한국인에게 100% 강추하는 수업입니다. 물론 듣기 잘하시는 분이라면 금방 만점 가실 겁니다. 빌리쌤 피셜 듣기 만점자가 너무 많아서 발에 치인다는데 우리도 함 걸리적 거려봅시다,,,,


    RC 짹쌤 진짜 쿨가이~~~~~~~~ 수강후기에서 네이버 위에 잭이버라는 말이 엄청 많아서 저게 뭐야 하고 그랬는데 듣고 알았어요 진짜입니다 ㅎㅎ 네이버가 알려주지 않는 단어의 미묘한 뜻과 차이까지 알려주시는 짹쌤 ㅎㅎ 알씨도 할 얘기가 많은데.. 또 잠깐 제 수준을 말하자면 한 달 수업듣고 첫 시험에서 독해 300점 안나왔습니다ㅜㅜ.. 진짜 예전 수준에서 지금까지 온 것만으로도 감격이네요 ㅎㅎ.. 팟7은 제가 제일 힘들어 하던 부분으로 시간 못 맞춰서 맨날 뒷부분은 그대로 날리고.. 그랬었는데 지금은 비록 비대면이지만 대면강의 할 때 스터디 하면서 시간 맞춰 푸는 연습 하고 그 이후로는 항상 시간 잘 지켜서 풉니다. 일단 독해는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게 관건이라고 시간 맞추는 연습만 하시면 정확도는 짹쌤이 잡아주십니다.

    팟5는 일단 구조파악이 항상 우선이고 해석 부터 하는거 아니라고 누차 강조하십니다. 예전에는 항상 10개 언저리로 틀렸는데 지금은 5개 이하로 줄었고 시간도 전보다 빨라졌습니다. 문장을 해석할때도 어디를 연결해서 봐야할 지 계속 말하셔서 어느 순간부터는 몸이 저절로 습득해서 그대로 풀게 됩니다. 수업할 때 소리 지르면서 하셔서 가끔 목 쉬시던데 그 덕분에 절대 안 까먹습니다 ㅎㅎ 항상 문법이나 중요한 거 있으면 계속 말하게 유도하고 반복해서 어느순간 듣다보면 저절로 외워지기까지 합니다. 나중에 여러번 들으면 그냥 짹쌤 목소리가 귀에 들려요....ㅋㅋㅋㅋㅋㅋ
    팟6, 7은 짹쌤의 기본 스킬을 숙지하고 푸는게 좋습니다. 보통의 그냥 해석하고 해석상 이게 정답이다 하는 수업이 아닌 왜 이게 오답인지 스스로 걸러낼 수 있도록 합니다. 팟6의 문장 넣기 문제는 잭쌤이 말한 함정수만 잘 걸러내면 맞을 수 있고, 평소에 문제 다 풀고나서 글의 흐름 파악하고 정리하면서 리뷰했던 게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팟 7도 그저 긴 지문이라면 읽기 힘들어하고 막막해 했었는데 짹쌤의 문제 풀어 가는 방식대로 공부하면서 틀린 갯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특히 다중지문은 어떤 문제가 연계유형인지 미리 알고 어디를 연결해서 풀어야 하는지 연습하고 난 이후부터는 2,3중 지문이 더 풀기 쉬워졌네요 ㅎㅎ 팟7도 리뷰하는게 도움이 진짜 많이 됐는데 하나라도 틀린 문제가 있는 지문은 정독하고 내용 요약을 합니다. 이 때 새로운 정보와 그에 따른 세부 정보를 정리하면서 내용을 기억하고 글 흐름 파악하는 연습을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짹쌤이 수업시간에 한 내용들은 어느것 하나 놓칠 부분이 없슴다! 그게 다 나중에 시험에 나오기 때문이죠,, 시험 전 날 듣는 특강.. 꼭 들으세요 거의 찍신 수준입니다.. 덕분에 담날 시험에서 맞은거 많아요 ㅎㅎ 수업 중간에 말해주시는 짹쌤만의 한 치의 오차가 없는 스킬도 진짜 넘 신기해요~~~~~~~~! 원.비.꼼 강의! 원칙, 비법, 꼼수까지 다 잡고 싶으시다면 짹쌤에게로 ㅎㅎㅎ 짹쌤말대로 풀고 열심히 리뷰하다보면 짹쌤이 말하는 단계별로 수준이 올라가는게 보입니다.. 매주 주말과제를 풀고 보고하면 그에 맞는 솔루션도 제공해주시는데 매우 친절하게 아주 긴 장문의 카톡이 돌아옵니다 ㅋㅋㅋㅋ 덕분에 알씨도 점수가 진짜 많이 올랐습니다. 감사합니다ㅜㅜ

    진짜 토익에 ㅌ도 모르던 제가 이정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건 다 쌤들 덕분입니다. 두 분이 오래전부터 강의를 같이 하셔서 그런지 케미가 아주 좋습니다 ㅎㅎㅎ 매 수업시간에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언급하기 ㅋㅋㅋㅋ 변치 않는 두 분의 케미 항상 응원합니다

    대면 잘 하고 있다가 비대면으로 바껴서 진짜로 넘넘넘 아쉽지만 그만큼 더 수업 많이 해주시고 항상 열정을 다하시는 모습에 넘 감사합니다. 제가 더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ㅎㅎ 라방도 정말 꿀잼이에요 하루에 다른 진도로 여러 번 수업하시는데 하루종일 토익만 하고 있는 기분... 중간중간 재밌고 소소한 이벤트도 많이 해주셔서 하나부터 열까지 놓칠 게 없습니다~~ 일단 쌤들이 학생들에 대한 애정이 정말 넘쳐나니까 믿고 들으셔도 됩니다. 쌤들은 정말 좋지만 전 이제 토익 그만 졸업 하고 싶어요 ㅎㅎ감사하고 사랑함다 이기토 짱짱!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4
  • 김*지 님이 2020-12-20에 작성한 후기
    토익공부1달VS토익공부5년 일단신촌ybm토익학원 이기토하세요!
    [실전4주] 이기토★매년 990 만점자 배출★ 신촌 YBM 주관 모의토익 1등 배출!! 해당 강의보기
    저는 지난 8월에 이미 신촌ybm 이기토를 수강했던 이기토의 구여친입니다!
    그리고 취직 준비로 너무 바쁘다가 지금까지도 이기토의 매력을 잊지 못해 이기토를 다시 붙잡은 수강생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기토가 특강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면 비수강생인데도 특강도 종종 신청해 듣기도 한
    미련 많은 구여친이었...습니다 ㅎㅎ

    일단 저는 영어하면 속이 울렁거리는 영어울렁증을 앓고 있는 환자였습니다.
    영어는 그냥 싫고, 재미없고, 어려웠습니다. 왜냐하면 못했으니까요!
    공부도 뭔가 알아가는게 있거나 성장하는게 보여야 재밌는데 늘지를 않고 항상 제자리라서 재미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영어는 잘해야하니까 저는 신토익으로 갓 바뀐 시점에 다른 토익 학원을 다녀봅니다.
    (이 때 신촌토익 이기토를 몰랐던 제 자신,,, 왜 몰랐을까요..)

    제가 기억하는 보통의 토익 수업은 LC의 경우 최대한 많이 듣고, 들리는 것을 모두 쉐도잉하며 받아쓰기하는 수업이었고,
    RC는 문법보다 해석에 초점을 맞춰 문제마다의 개념만 얕게 익히고 넘어가 최대한 많은 문제를 접하는 수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기토는 저의 고정관념을 완전히 바꿔주는 신세계 그 자체 였습니다.
    심지어 제가 8월에 다녔을 때도 마지막 주에 비대면으로 바뀌었었는데요!
    그 비대면을 경험하고도 저는 다시 이기토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현강 4번만에 다시 비대면을 맞이하게 됩니다.
    하지만 저는 이기토 비대면 소식에도 걱정이 전혀 없었습니다!
    이미 바뀔수도 있겠다고 예상하면서도 수강신청했기 때문입니다!

    1. 나는 영어 울렁증이 있다.
    2. LC는 많이 듣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3. RC는 문법 몰라도 된다. 단어만 많이 알면 어느 정도 커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4. 영어는 그냥 어렵다.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 재미없다. 하기 싫다.
    5. 그런데도 토익 점수는 잘 나오면 좋겠다.
    6. 현강 이상의 비대면 수업을 찾는다.
    7. 신촌ybm 이기토가 왜 신세계인지 궁금하다.

    정말 축하드립니다.
    이 중 하나라도 해당되신다면 당신은 토익에 쏟을 시간을 5년 단축하실 기회를 얻었습니다. (제가 5년을 버렸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이기토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수업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신촌토익학원 신촌ybm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기토클라쓰

    - 다른 수업과 차원이 다른 이기토만의 비대면 수업!
    1. 6시간 이상의 수업, 매 시간 다른 문제 풀이 (쌤들이 문제 푸는 방식까지 배울 수 있다는 강점!)
    보통 다른 토익 수업들은 한 번만 촬영하여 그 녹화본을 다른 시간대에도 똑같이 돌려서 재탕하곤 하지만
    이기토는 다릅니다..
    하루 LC 3시간, RC 3시간 +a 연장 강의까지 매일 6시간 이상의 수업을 통해 매 시간 다른 문제를 풀이해주십니다!
    특히 비대면이기 때문에 문제를 화면에 띄워놓고 수업해주셔서
    쌤들이 문제를 풀 때 어떻게 푸시는지 직접 볼 수 있기 때문에
    문제를 어떻게 푸는 방식 또한 배울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2. 녹화 영상 돌려쓰기가 아닌 매 시간 수강생들과 직접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
    아까도 썼듯이 한 번 녹화해둔 영상을 재탕하거나, 심지어 예전에 찍어둔 강의를 제공하는 수업들도 많지만
    이기토는 매 시간 라이브 방송을 시작하여 수강생들의 실시간 질문 등을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해결해주십니다!
    일방향적이 아닌 양방향적인 강의로 마치 집에서 현강을 듣는 듯한 퀄리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쌤들은 집에서 편하게 강의를 해주시는게 아니라 매일 같이 학원에 나오셔서 라이브 방송을 해주십니다!!

    3. 놓친 영상이 있다면 언제든지 내가 보고싶을 때마다 반복해서 볼 수 있는 녹화 영상 제공
    이기토의 또 하나의 강점! 녹화 영상 제공입니다!
    수업을 듣다 보면 필기를 하다가 놓치는 부분이 있거나, 사정이 생겨 수업을 못듣는 상황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기토는 매 수업마다의 녹화본을 제공하여 내가 필요한 부분을 내가 듣고 싶을때마다 들을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4. 수강생 한 명 한 명에 맞춘 1:1 카톡 컨설팅
    이기토는 많은 수강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1:1 카톡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수강생 별로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 고민은 무엇인지, 질문이 있다면 왜 답이 이렇게 되는지 등을
    카톡으로 각 수강생들에 맞게 분석하여 상담해주십니다!

    5. 꿀잼 방송
    진짜 이렇게 재밌는 수업은 어디에서도 듣지 못했습니다..
    쌤들의 특별한 케미로 정말 재미있게 수업해 주십니다!
    특히 잊을 수 없게 오답 포인트들을 연기해주시는 빌리쌤의 명연기와
    절대 잊히지 않는 샤우팅 문법 강의의 잭쌤이 여기 이기토에 있습니다!
    진짜 이건 경험해보셔야 아실 수 있어요..!!

    6. 빅 이벤트
    수업을 듣는 건 우린데 자꾸 각종 이벤트를 기획해주십니다!
    예를 들면 수업 시간 중 돌발 퀴즈를 맞춘 사람에겐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주시거나
    특정 이벤트를 한 사람에게 또 선물을 주십니다!
    강의 말고도 이벤트를 제공해주신다니요 ㅜㅜ 정말 혜자 강의!!!

    - LC ( Billy쌤 )
    1. 한국인은 절대 다 못듣는다. 다 들으려고 하지 마라.
    제가 처음 이 말을 들었을 땐 의심이 가득했습니다.
    아니 그럼 사람들이 왜 LC 만점 받으려면 쉐도잉하면서 받아쓰기 하라고 하지? 난 뭘 한거지?
    그리고 저는 쌤이 보여주신 우리들이 문제푸는 모습 재연에 바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아 내가 듣기를 못하는 이유는 다 듣고, 다 해석하려고 했기 때문이구나.
    들리는 영어 문장을 1초 텀으로 해석이 온전히 할 수 있고, 그것을 다 기억하고 있어야만 정답을 고를 수가 있는데
    한국말로 말하는 8단어도 우리가 바로 기억할 수 없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빌리쌤은 LC를 할 때 우리가 어떤 것을 꼭 들어야하고, 어떤 것을 흘려 보내도 되는지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파트별로 어떤 경우가 정답 포인트가 되고, 어떤 경우가 오답 포인트가 되는지 알려주십니다.

    우선 사진을 파악하여 사진에 맞는 정답을 고르는 파트 1의 경우,
    사람이 있는 문제와 사람이 없는 사물 문제를 어떻게 준비해야하고,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사람이 있는 경우 어떤 순서로 사진을 파악해야 하는지,
    사람이 없는 사물 문제의 경우 오답이 되는 표현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사물 문제의 경우 보통 오답이 되는 표현이지만 예외적으로 정답이 되는 표현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주십니다.
    또한 쌤이 직접 분석하여 정리해주신 자주 등장하는 표현을 우리는 쉽게 외우기만 하면 된다는 사실!!

    그리고 가장 어려워하는 짧은 문장에 어울리는 답변을 고르는 파트 2의 경우,
    의문문, 평서문 별로 문장을 들었을 때 한국말로 캐치하여 해석하고, 정답을 고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짧은 텀으로 한 문제씩 끝나는 파트 2의 경우 보통 대다수의 사람들이 질문을 듣고
    그 질문 전체를 해석하려고 합니다. 저 역시도 그랬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어땠습니까.. 전체 문장을 해석하고 싶은데 막히는 단어라도 나오면 해석안되고,,
    문제 뭐였는지 까먹고,, 여기에 빌리쌤의 해결책!
    문장을 듣되, 한국말로 한 단어로 해석만 되면 다 풀 수 있다.
    제가 직접 경험해 봤는데요... 효과는 대단합니다.
    저는 원래 파트2의 경우 아 이거다! 하고 푸는 문제는 거의 없었고 아 이건가... 이게 맞나.. 하면서 찍기 바빴는데요!
    그래서 10개 이상 틀리는 건 항상 기본이었지만
    빌리쌤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문제를 푸니까 5개 이하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나도 비법이 알고 싶으시다면.. 이기토로 오십쇼!!!!!

    2. 페러프레이징 되는 단어는 계속 연습해야 한다.
    남자와 여자가 대화하는데 언제 정답이 나올지 몰랐던 파트 3과 4의 경우,
    저는 사실 제일 어려워 했었던 부분입니다. 그냥 들리는 단어랑 같은 단어가 보기에 있으면 그걸 고르기 바빴고,
    정답이 언제 나오는지도 모르겠고, 말도 많으니까 주제 파악도 잘 안됐던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빌리쌤은 우리가 꼭 집중하여 놓치면 안되는 부분을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 때, 어떤 순서로 문제와 보기를 읽는지, 어떤 것을 파악해내야 하는지 자세하게 알려주십니다.
    또한 파트 3와 4에서 필수적인 페러프레이징되는 표현들을 분석하여 정리해주십니다!
    문제와 보기를 읽을 때 우리가 이미 파악하고 있어야 할 부분과,
    이 단어를 보고 생각해 내야하는 동의어를 떠올리는 연습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시고,
    꼭 외워야 하는 표현도 깔끔하게 정리해주십니다!
    이로써 파트 3,4 감도 못잡았던 저는 정답을 캐치해내는 법을 터득할 수 있었습니다.

    3. 문제를 많이 푸는 것 보다 중요한 건 리뷰다.
    수업을 들을 때는 다 알겠는데 혼자 풀면 또 틀리고, 문제 풀고 나서 어떻게 리뷰해야하는지 모르시겠다구요?
    단순히 해설지만 보면서 모르는 단어나 정리하는 리뷰를 하고 계신가요?
    그냥 무조건 다시 들으면서 받아쓰기 하고 계신가요?
    단어 철자를 다 적으며 정리하고 계신가요?
    빌리쌤은 리뷰법까지 알려주십니다.
    파트 1의 경우, 틀린 문제만이 아닌 모든 문제 리뷰! 생각나는 단어들을 적되 모든 문제마다 다른 단어로 적기!
    왜 오답인지 뽑아내는 법!
    파트 2의 경우, 절대적으로 놓치면 안되는 품사를 바탕으로 리뷰!
    파트 3,4의 경우, 정답 신호를 바탕으로 정답 부분 캐치하는 법, 문제와 보기 읽으며 파악하는 법!
    을 배워 수업 이외에도 공부하여 실력을 쌓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LC는 소리로 영어단어를 듣기 때문에 스펠링 하나하나보다
    소리가 어떻게 들리는지 파악하는게 더 중요하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습니다.

    4. 문제를 대하는 마음가짐!
    저는 멘탈이 약한 편이라 한 문제가 해석이 잘 안되거나 답을 모르겠는 경우 질질 끌다가 다른 문제도 놓치고,
    멘탈은 바사삭 되는 경험을 많이 했는데요..
    이럴 때 마다 빌리쌤은 문제를 풀 때 마음을 어떻게 먹어야하는지 멘탈 놓지 않는 법을 알려주십니다.
    그래도 말이 쉽지 실천은 잘 못하는 말을 안듣는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해 방송에서 이 말이 나왔을 때는
    무조건 다음 문제로 넘어가라고까지 알려주십니다..! ㅎㅎ

    5. 너 점수 안나오면 나 뛰어내린다.
    제가 직접 들었던 말입니다. ㅎㅎ
    빌리쌤은 이렇게 자기 목숨을 바치실 정도로 수강생 한 명 한 명이 잘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코치해주십니다 !
    내가 열심히 믿고 따라가기만 한다면 목숨을 바치실만한 애정으로 저의 영어 공부를 책임져주십니다!

    6. 학생들도 안 흘리는 코피 토익
    어떻게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수업이 뭘까, 만족할 만한 자료와 퀄리티는 무엇일지 항상 고민하시며
    밤 낮 없이 고생하셨던 빌리쌤은,, 결국 수업시간 코피를 흘리십니다...
    저도 공부하면서 코피는 안났는데,, 코피흘리실 때 까지 고생하시며 강의해주시는 열정 이기토...
    오로지 신촌토익 이기토에서만 만날 수 있다는 사실...

    - RC ( Zack 쌤 )
    1. 문법 무시하면 안된다.
    저는 솔직히 초등학교 3학년부터 영어에 대한 흥미를 못느꼈습니다.
    그렇다보니 들어온 문법은 많아도 습득은 하지 못했고,
    들으면 알겠는데 문제를 풀 때는 막상 적용할 줄 몰랐던 영어 문외한이었습니다.
    하지만 잭쌤을 만나고.. 잭쌤만의 노하우로 문법을 쉽게 익히는 법을 배워 이제야 비로소 습득을 하게 되었습니다.
    잭쌤이 제일 강조하시는 구조를 먼저 파악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기 때문인데요!
    특히 파트 5에서 구조를 제일 먼저 파악하고, 빈칸에 들어갈 품사를 파악하여 빠르게 문제를 풀어나가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잭쌤만의 문제를 접근하는 순서를 잊지 않고 문제에 적용하면
    신기하게 정답이 딱! 나오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단어도 항상 네이버 사전에 나오는대로 하면 말이 되는데 해설지에는 무작정 답이 아니라고 적혀있어
    왜 정답이 안되는지 모르겠던 적 있지 않으신가요?
    저 또한 아니 왜 안된다는 거냐며 불친절한 해설지에 매번 때려쳐 버리곤 했는데
    이제야 왜 답이 아닌지 이해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바로 네이버위에 잭이버가 있었기 때문인데요!
    잭이버 잭쌤은 비슷하거나 같은 뜻을 가진 단어라도 어떤 단어와 같이 어울려 쓰이는지, 같은 뜻이라도 어떤 뉘앙스로 쓰이는 단어인지 단어별로 쓰임새가 다른 표현들을 하나하나 정리해주십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았던 점은 보통 다른 RC 수업 같은 경우, 그 문제에서 정답이 되는 개념만 파악하고
    다른 문제로 넘어가는 수업이었다면, 잭쌤의 RC 수업은 문제의 정답이 되는 포인트는 물론, 오답이 왜 오답인지,
    그리고 더 알면 좋을 추가적인 개념까지 그 한 문장, 한 문장 속에서도 알려주실 수 있는 모든 포인트들을 다 잡아주시는 점이 많은 개념이 부족했던 저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갓 잭쌤....
    심지어 잭쌤만의 생각이 안날래야 안날수가 없는 문법 포인트들이 있어요!
    예를 들면 .. 명사 시작신호 어 더 !!!! 소유격!!!!!!!!!!!!!!!
    (이건 진짜 한 번만 들어도 절대 안 잊습니다 ㅎ) 그냥 저절로 귓가에 맴도는 잭쌤의 샤우팅문법들이 몇개 있어요!

    2. 시간을 꼭 맞추려고 해야한다.
    제가 항상 토익을 공부할 때 들었던 말은 처음부터 빨리 풀려고 하지말라는 말이었습니다.
    정확하게 풀려고 하다보면, 저절로 시간이 단축된다는 말에 저는 정확하게만 풀면 돼!라는 마음으로
    세월아 네월아..문제를 풀었고, 항상 20문제 가까이 못 풀고 찍었던 경험을 했습니다.

    잭쌤은 시간을 맞춰서 푸는 것이 먼저라고 강조하셨습니다. 어떻게든 시간을 맞춰서 풀려고 해야하고,
    일단 시간을 맞춰서 풀고, 개념을 파악하고 잭쌤이 알려주시는 리뷰법으로 리뷰를 열심히 하여
    시간을 단축하는 법을 터득할 수 있었습니다.

    3. 각 파트별로 가장 효과 좋은 리뷰 방법.
    파트 5의 경우, 우리는 보통 해설지를 보고 왜 오답인지 파악을 합니다.
    하지만 잭쌤은 해설지를 주시지 않습니다. 잭쌤이 알려주신 개념들을 바탕으로 혼자 리뷰하며 터득하면
    더 오래 기억에 남고, 그 기억은 실력 향상의 계단이 되어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혼자한 리뷰를 수업시간에 한 문제씩 풀어주시는 잭쌤의 해설과 맞춰가며 부족한 내용이나,
    내가 리뷰한 부분과 다른 부분을 체크하고, 다시 정리하면서 완벽히 습득할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파트 6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알려주신 것을 바탕으로 문제를 풀고 난 후,
    각 문단별로 내용을 요약하여 오답을 걸러내는 잭쌤의 스킬로 리뷰를 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또한 수업시간에 한 문제씩 해설해주십니다!

    파트 7도 틀린 문제를 위주로 내용을 요약하며 리뷰하고, 수업 시간에 우리가 실수하는 포인트와
    왜 오답인지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다음에 같은 유형의 실수를 방지하게 도와주십니다.

    리뷰한 것을 카페에 올리면 내가 한 리뷰가 맞게 되고 있는지 직접 코멘트로 알려주시고,
    주말 숙제로 파트별로 틀린 갯수를 카톡으로 보내면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어떻게 리뷰를 더 해나가야 하는지도
    장문으로 설명해주십니다!

    4. Zack 쌤 만의 스킬북
    솔직히 RC는 내용도 너무 많고, 알아야 할 것도 너무 많은데
    잭쌤은 잭쌤이 직접 분석하신 100퍼센트 걸리는 스킬북으로 꼭 알아야 할 개념들을 정리해주셨습니다!
    문법은 물론, 꼭 외우고 있어야 하는 표현들과 특히, 파트 6, 파트 7 비법 강의도 제공해주셔서
    어떤 식으로 문제들을 풀어 나가야 하는지 정리되어있는 스킬북을 제공해주십니다.

    5. 무당 토익
    신촌ybm 이기토에만 있는 유명한 전설.. 이기토에는 남다른 감으로 토익 기출 문제를 예측해내는 무당 토익쌤이 있습니다.
    바로 잭쌤인데요! 잭쌤이 찝어내는 개념은 무조건 시험에 나옵니다!
    파트 5,6는 물론 파트 7까지 찍어내십니다!!!
    시험을 보기 하루 전, 특강이 있다면 꼭 들어야합니다!!

    이것도 역시 .. 신촌토익 이기토에서만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안비밀..

    이렇게 전국 그 어디에도 없는!
    오로지 신촌토익학원! 신촌토익! 신촌ybm!에서의 이기토만의 남다른 클라쓰의 비대면 수업 진행 방식과 각 쌤들의 남다른 클라쓰를 후기로 길게 남겨 적어보았는데요!
    쌤들이 어느 하나 버릴게 없는 속이 꽉찬 수업을 제공해 주신 덕에 올 한 해 마지막을 알차게 장식할 수 있었습니다!
    영어라면 인상부터 썼던 영포자였던 저도 영어에 재미를 느껴가면서 성장하는
    보람찬 시간들을 만들 수 있게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특히 너희는 충분히 할 수 있다고 힘을 주셔서 포기하지 않고 계속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쌤들이 이제는 헤어지자!! 고 하시지만 정말 빈말이 아니라 허리가 끊어질 것 같아도
    너무 재밌어서 수업 시간만 기다렸던 것 같아요! 혼자 이어폰 끼고 하도 웃어서 이상하게 보일 정도 ㅠㅠ
    지치지 않고 웃으며 공부할 수 있게 웃음도 많이 주셔서 정말 들썩이면서 공부했습니다!!!
    올 해 마지막을 이기토와 함께할 수 있어서 저 잘되자고 하는 지겨운 공부인데도 정말 행복했어요!!
    전국에 수많은 토익 학원 중 신촌토익학원, 신촌ybm에 제 뼈를 묻고 가고 싶을 정도 ....
    쌤들 언제나 높은 퀄리티의 수업 제공을 위해 피 땀 눈물 아끼지 않고 노력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더 나은 수업을 위해 같이 노력해주신 조교님들도 정말 감사드리고!
    같이 재밌게 수업할 수 있었던 실전반 수강생분들도 정말 좋았고 감사했습니다!
    이기토에서 만난 만큼 우리 모두 잘 될거라고 확신합니다!!!
    이기토 F O R E V E R!!!!!!!!!!

    다들 신촌토익학원 신촌ybm에서 신촌토익의 최강자 이기토와 함께 토익 졸업하세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3
  • 이*지 님이 2020-12-18에 작성한 후기
    이기토 찐 리얼 레알 뤼얼 수강 후기!!
    [실전4주] 이기토★매년 990 만점자 배출★ 신촌 YBM 주관 모의토익 1등 배출!! 해당 강의보기
    * 긴 글 주의-진심담은 수강후기 30분째

    이기토를 만난건 11월 16일 부터 였습니다.
    2주반 듣고 선생님들 따라가면 될 것 같아서 12월 한달 수강했습니다. 우선 저의 실제 토익 경험은 신유형 바뀌기전 680?
    무튼 700점 안돼던 점수였고 시험이 바뀌고 한참 지나 고득점을 목표로 다시 토익을 시작했습니다.

    우선 있는 그대로 말씀을 드리자면 저는 영어 문법이나 글 읽는 것도 그럭저럭 하는데 전형적으로 시험에 약한 사람입니다ㅠㅠ
    특히 긴장상황에서는 쉽게 무너지고, 끈기와 스킬이 부족해서 고득점을 받지 못하는..
    (혹시 저와 같이 아예 모르는건 아니지만 점수가 오르지 않고 시험을 준비하는게 막막하신 분들은 귀기울여 주세요!!)
    그러던 중 지인의 소개로 이기토 토익을 추천받았고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지금부터 빌리쌤과 잭쌤의 후기를 시작합니다 !!! 두구두구두구둥둥둥


    LC 빌리쌤 강의 특징
    1. 우선 가장 먼저 듣기 문제에 대한 접근 방법을 아주 명확하게 알려주시고 토익 듣기를 해야하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저 맨 처음에 이기토 실전반 교재 듣기 파트 3에서만 10개가 넘게 틀렸었어요.. 빌리쌤 보여드리기 창피했던...
    근데 선생님의 지도 아래에 알려주신 방법으로 듣기 연습을 집에서 많이 했습니다.
    말씀해주신 방법으로 하니까 확실히 틀리는 개수가 눈에 띄게 줄더라구요
    연습할 때 난이도가 엄청 어렵지 않은 듣기는 part3,4 다 맞을때도 있기도 했어요!! (이거 맞고 진짜 기뻐했던 기억이 ㅠㅠ)
    토익 듣기에 관해서 "토익을 해라 토익을" 하셨던 말씀이 그제서야 마음에 팍 꽂히기 시작했습니다

    2. 빌리쌤 교재 구성과 과제를 따라가면? 실제 시험 LC 다 커버 됍니다..되고 말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선생님 수업에서 정말 좋았던 부분이 선생님의 교재와 과제였습니다.
    선생님의 교재와 과제 난이도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정말 약한 부분에서는 틀릴 수 밖에 없어요
    (엉성하게 맞추고 넘어갈 수가 없습니다. 제가 잘 못들은건 다 뽀록납니다.)
    그래서 선생님께서 주신 과제로 연습할 때 제가 약한 점에 집중할 수 있었고, 겸손하게 더 열심히 듣기 연습을 했던것 같아요.

    3. 빌리쌤의 정확한 진단과 그 맞춤 피드백
    빌리쌤은 그 사람이 어디서 무엇때문에 틀리는지, 고득점으로 가지 못하는 장애물, 그 특징들 다 짚어내십니다.
    오랫동안 쌓아오신 노하우로 정확한 진단을 해주시고 그에 맞는 공부방법을 처방해주십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파트 3에서 10개 넘게 틀리던 시절, 선생님께서 제가 틀린문제를 보시고 저의 문제를 진단해주셨는데
    보기를 읽을 때 동그라미만 치지 말고 들어야 할 것들 문제가 물어보는 것을 적고 들으라고 처방을 내려주시더라구요
    그래서 "Troy파는 물건?", "언제 offer 끝남?", "왜 할인?" 이런식으로 적고 들었더니 틀리던게 반으로 줄었습니다.
    주말 과제를 반드시 푸시고 찍어서 보내시면 그 사람의 헛점에 맞게 집중해야 할 부분을 알려주십니다.
    (저는 너무 많이 틀려서 창피해서 많이 못보냈네요...그래도 열심히 혼자 숙제 하고 풀이 했습니다..)

    전에 토익 했을 때 400 간신히 넘었었는데 이기토 토익 처음 시작하고 수강 후 첫 시험(11.29)에서는 435점..(생각보다 잘 나와서 깜놀했어요) 그리고 그 다음 시험 12.5시험에서는 475점 받았습니다....(기절..이거 실화냐)
    영어 어설프게 들으시고 토익 문제만 풀면 점수가 안나오는 저같은 분들께, 듣기의 정답은 빌리 쌤 입니다.
    저와 같은 분들에게 정말 강추해드려요


    RC 짹쌤 강의 특징
    1. 짹쌤이 알려주시는 표현 놓칠게 없어요. 이거 정말 실화인데, 선생님이 정말 계~~속 반복해서 알려주시는 표현 다 받아적고
    시험장 가기전에 보고 또 보고 시험 시작 전에도 보고 기본 스킬 북? 뒤에 나오는 표현도 지하철에서 시간 날때 읽어보고 했었어요.
    근데 Part 5 하나같이 다 걸립니다 정말.
    Part 5풀때 어? 이거 그거 하고 찍고 바로 넘어가고 그렇게 문제 풀어서 시간을 정말 아꼈어요.
    토요일날 시험볼 때 특강도 듣고 갔는데 선생님이 말씀해주신게 많이 나와서 깜짝 놀라기도 했어요

    2. 어휘의 숨은 의미까지? 진짜 RC는 짹쌤에게로...
    잭쌤이 알려주시는 표현이 그냥 암기해라 하고 알려주시는게 아니구요
    그 어휘의 숨은 의미까지 짚어서 알려주세요
    저는 선생님한테 배운것중에 충격받았던게 "modest"의 숨은 의미..긍정이 아니라 부정이란거
    이런거 어디서 배워본적이 없어요. view, scene 이런 표면적인 의미만 알고 있다가 문제 틀리기 일수였는데
    선생님은 정확히 고득점으로 갈 수 있도록 어려워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아시고 그부분을 문제를 통해 훈련시켜주십니다.
    선생님께서 구성해주신 교재는 실전반 수강생들이 자주 틀리는 문제들을 모아놓은 팟5를 여러회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거만 풀면 정말 엄청 틀리더라구요. 근데 그거 틀린 부분 이유 잡고, 실제 난이도 문제 풀면 몇개 안틀렸습니다.
    제가 넘어지는 부분을 교재를 통해 집중 연습시켜주시더라구요. 이기토 실전반 수강생들이 고득점에 쉽게 도달하는 이유는
    이런 교재로 문제풀고 풀이하고 실제 문제를 푸니까 쉬운 문제는 물론이고 어려운 문제까지 다 커버 가능 합니다.

    3. 팟6-7 에 걸쳐서 선생님의 실제 문제풀이 사고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우선 선생님께서는 문제푸는 접근 방식을 온라인 강의로 제공을 해주시고 그걸 혼자 다 끝내온 다음에
    그걸 적용해서 문제 풀면서 수업을 진행을 하십니다.
    그러니까 혼자서 스킬 습득을 집에서 공부를 하고, 그걸 적용해서 문제를 풀어오고 선생님께서 풀이 해주실 때 그 사고의 흐름을 따라가는거죠
    아니 근데 이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게 선생님이 이부분까지 읽고 다시 보기를 읽고, 아까 읽었던 내용이랑 연결하고
    이런 사고의 흐름을 보면서 실제 저혼자 문제 풀때도 지문간 연관성 찾고 어디까지 읽고 다시 보기로 가고
    이런 문제 풀이 스킬들이 습득이 되더라구요.


    토익 RC에서 몇년 전에는 400넘지도 못했고 11월 막주 시험에서도 350 나왔었는데요
    그 다음 시험에 잭쌤이 시키는 대로 그냥 다 했습니다
    문제풀이 순서, 팟 문제 푸는 방법, 문제푸는 시간, 그냥 다 시키는 대로 했는데 460나왔어요

    이기토 토익 덕분에 저는 이제 이년동안 토익을 졸업하겠습니다 >_<
    이 후기는 진심을 담아 쓰는 후기에요.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은 반드시 이기토 토익으로 가세요
    그곳에 정답이 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