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진짜토익 라이브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토익은 단순히 회사입사 또는 이직을 위한 준비뿐만 아니라 스스로 영어의 기본적인 것들을 공부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의 시도는 물론 점수를 따기 위함이 제일 컸고 영어공부와 토익을 다른 것이라고 생각하였지만 공부를 하면서 예전에 이해되지 못했던 부분을 잡아가는 시간이 되기도 했습니다.


토익에 토도 몰라 제가 진짜토익 기초반을 했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 진짜토익 라이브를 듣고 있습니다.


저는 직장인이란 이유로 공부에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 없으며  열공하는 스타일도 아닙니다. 그저 가급적 수업에만 빠지지 말자였죠.


어떤 토익을 들을까?  만약 토익에 대해 뭐가 RC인지 뭐가 LC 인지 의미라도 아신다면 바쁜 직장인들에게 빅토리아 쌤과 유진쌤이 진행하시는 진짜토익 라이브를 강추합니다.


물론 많은 핸드아웃과 방대히 공부할 양을 보여주는 기존 클라스와 비교한다면 무리일 수 있으나 딱 정말 알아야 할 것을 요점으로 하여 스트레스없이 편안히 시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일반 수업을 들어본 저로서는 개인적으로 라이브 수업을 들을 때가 심적인 부담도 없었고 받아드리기도 훨씬 좋았습니다. 물론 놓친 부분이 있으면 인강으로 다시 보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지만...


숙제도 시험도 타 수업에 비해 많이 없으니 스트레스는 덜하나 스스로 약간 루스해질 수 있으니 그 부분만 컨트롤하시면 정말 부담없이 토익에 대해 공부할 수 있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RC하시는 빅토리아 샘도 LC 하시는 유진샘도 워낙 베테랑이시라 장점과 강점을 논하기도 입아픕니다.  

두 분다 토익으로 유명하시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두 분다 인간적으로 참 많이 좋아합니다.


아마도 강의 준비도 힘드실텐데 스트레스가 많은 학생들의 공부를 자연스레 유도하고 친근히 다가갈 수 있게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거나 거부감없이 토익을 이해하게 다독여주셔서인가 봅니다.


두 분다 라이브에서 최대 기출시험을 위주로 접근방법을 알려주시고 기본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한 설명도 간결히 하시면서 시험점수를 올릴 수 있는 팁을 많이 알려주십니다.


더 좋은 것은 그런 팁들이 평소 영어공부를 망설였다던가 다음에 하지 하고 미뤄놨던 부분에도 적용할 수 있어 기본적인 영어문법과 영어대화의 실력을 높이는데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토익을 막 시작하려고 어떤 클라스를 들을까 고민하신다면 완전 포인트로 무장한 편안한 진짜토익 라이브를 선택하시는 건 어떨까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