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종로 ybm 절대토익 수강계기는?
대학 일학년때부터 독학을 했었는데 그저 단어만 외우고 모의고사만 혼자서 보다보니 점수는 매번 제자리고 의지박약이라 토익이랑 인연이 아닌가? 하던 중에 우연히 인스타로 헤라쌤을 알게 됐고 수업하시는 모습이 딱 제가 찾던 쌤이셔서 바로 등록하게 됐습니다.

2. LC 수업 중 가장 좋았던 점은?
엘씨 공부는 우선 헤라쌤 수업을 집중해서 듣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많이들 어려워하시는 파트2에서는 그 전까지는 4-5개 정도 나갔는데 헤라쌤 수업 이후에는 하나정도..? 수업시간에 헤라쌤이 오답소거로 풀어주시는데 숙제할때 그대로 적용해서 풀면 채점할 때 깜짝 놀랐던 적이 한 두 번이 아닙니다.
저는 특히 엘씨풀 때 상상의 나라를 많이 펼쳐서 오답으로 많이 갔는데 헤라쌤 수업 이후에는 절대 그러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특히 파트3,4가 많이 약했는데 상담 때 정확하게 집어주시고 공부 방법과 계획을 짜주시는게 역시 전문가다! 하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수업이 빠른제 지루하지 않고 집중이 잘됐기 때문에 매번 참 효율적이다고 생각했습니다.

3. RC 수업 중 가장 좋았던 점은?
알씨는 점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저는 알씨 바보였습니다... 문법이 너무 싫어 파트5에선 언제나 반타작이 일상이었고 매번 해석과 감으로 찍었습니다. 하지만 승아쌤을 만나고 토익에 가장 잘 나오는 문법위주로 수업해주시기 때문에 저같은 알씨 까막눈도..! 사백점을 넘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승아쌤이 이건 꼭 외우세요 하는건 진짜 외우세오ㅠㅠ 정말 시험에 나옵니다..1!!! 그리고 파트7 때문에 매번 시간에 쫓겼는데 승아쌤이 알려주신데로 푸니 실제 토익에서도 오분 정도 시간이 남았어요!! 승아쌤 짱짱!!

4. 단어암기는 어떻게..?
사실 수업과 스터디 숙제와 병행해도 하루가 모자라기 때문에 따로 단어 암기는 하지 않고 매번 숙제로 나가는 단어 정도만 외웠습니다. 단어는 따로 더 하지 않아도 숙제로 나가는 단어만 외워도 충분했습니다.

5. 공부 하기 싫을때 의지가 약해졌을 때 이겨낸 방법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날씨가 좋지 않을 때 가고 시피 않던 날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주 5회 스터디를 하고 있었고 저희 스터디원들이 전부 성실하고 올 출석을 하는 상황이라 저 혼자 빠지면 안되겠다는 생각으로 매번 가게 됐습니다. 그래서 스터디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가 항공과 학생이라 공부하기 싫을때마다 토익 하나도 못 끝내는데 무슨 승무원을 한다고..? 하는 다짐으로 다녔습니다. 자신의 꿈을 대입하면 조금 더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습니다.

6. 원래 영어를 잘했나..?
원래 영어는 좋아했지만 토익은 전 점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은 별개라고 생각합니다. 토익은 정말 노력하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7.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은 말은..?
헤라쌤! 볼때마다 인형같으시고 얼굴 너무 작으셔서 신기하더 헤라쌤... 덕분에 엘씨 480이라는 점수도 받아보고 무사히 토익 졸업합니다! 그리고 한창 3-4주차 흘러내릴때 쌤이 카톡으로 엘씨 많이 오를거 같다고 다음달엔 엘씨 만점 노려봐도 될 거 같다고 하셨을때 진짜 많이 힘났습닏. 감사합니다ㅠㅠ
승아쌤! 진짜 까막눈에서 410점까지 끌어주신 여신 승아쌤 ㅠㅠ 아무것도 모르는 알씨 어린이에게 중요한 꿀팁 쏙쏙 알려주셔서 덕분에 알씨 사백을 넘겨봅니다.
쌤이 중요하다고 하신거 정말 시험에도 나오고 수업때도 어려운 문법을 쉽게 알려주셔서 알씨도 점수가 금방 오를 수 있었어요ㅠㅠ
첫 토익 수업이 절!대!토!익! 이라 정말 다행이예요ㅠㅠ
그리고 수업 뿐만 아니라 두분 다 열정이 정말 강하셔서 흘러내릴때마다 동기부여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저도 쌤들처럼 제 분야에서 열정 점치고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