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5급부터 리우쌤과 함께 했습니다. 6급도 리우쌤 믿고 8월에 등록했어요.

중국에 1년 갔다오긴 했는데 듣기가 잘 안들리더라구요, 그래서 쌤이 말하신대로 들리는것만 듣고 찍자! 해서 빠르게 보기 읽고 듣다가 나오면 바로 찍는다 !
이렇게 연습했어요. 그리고 쌤이 하란대로 10번읽기 꼭 했어요. 보기 단어도 모르는거 나오면 다 외웠어요.

독해는 원래 속독이 잘돼서 시간은 문제 없었는데 빨리 읽다보니까 실수로 틀리더라구요. 그래서 그거 의식해서 조금 천천히 문제 푸는 연습했어요.
독해 단어는 어려운게 참 많지만 리우쌤이 주신 초롱이 단어장을 쯔학습으로 한 글자 한 글자 뜯어서 외우니까 처음보는 단어를 봐도 낯설지 않았어요.
2부분이 좀 어렵긴하지만 원란쌤 단어 특강도 같이 들었더니 2부분 능력이 엄청 향상됐어요 !!

쓰기는 리우쌤 말대로 따로 연습하지말아라. 충분히 내공이 쌓인 뒤에 쓰기 공부하는거다라고 말해주셔서 저도 수업시간에만 집중해서 쓰기 수업 듣고 따로 많은 시간 투자를 하진 않았어요.
대신 원란쌤이 알려주신 쓰기 필수 표현, 유용한 표현은 달달 외웠어요.

시험당일에 듣기가 좀 어려웠지만 쌤이 알려주신 것들을 기억하면서 들리는것만 찍었어요.
독해도 시간 딱맞게 풀었어요
쓰기는 생각보다 내용이 쉽게 나와서 분량 맞춰서 쓰고 마지막 문장 외워서 썼습니다. 근데 PBT라서 쓰기가 힘들까 걱정했었는데 공부한게 있어서 그런지 술술 써지더라구요.

그 결과 듣기 80, 독해 70, 쓰기 70으로 합격했습니다.

리우쌤을 믿고 따라가서 얻은 결과라고 생각해요!! 다음에도 6급 만료되면 리우쌤 수업 듣을거에요!! 쌤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