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저의 눈물의 Overall 6.5 달성 스토리는 꽤나 길지만.. 최대한 요약해보겠습니다..

저는 타학원에서 1개월 반 정도를 아이엘츠를 공부했었습니다. 두달이 아닌 1개월 반인 이유는 한 달 공부했는데 별로 실력이 향상된 것 같지 않아서 한 달을 더 수강했는데 제 실력을 도저히 나아질 기미가 안 보였고 우선적으로 수업이 너무 별로였기 때문에 (할많하않..) 중간에 그만 나가기로 했습니다.

첫 시험까지는 1주, 두번째 시험까지는 2주 정도가 남은 상황이었는데 저는 그 동안 한번도 라이팅을 제 시간안에 풀어본 적이 없었고 풀지도 못했습니다. 파 ..아니 타학원에서 한달 넘게 수업듣고 모의고사 봤었을 때 라이팅 Task 2 첫번째 본문 두번째 문장 쓰려던 찰나에 시간이 끝나서 제출하고, 제 기억으로는 라이팅은 4.5? 정도 받았던 것 같습니다. 근데 저는 파.. 아니 타학원이 문제가 아니라 스스로 멍청한 것 같아서 영어 자신감도 떨어지고 유학도 포기하고 싶고 진짜 절망적인 상황이었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정말 별로였던 전학원 쌤.. 남은 일주일 동안 도움이 너무 절실하게 필요해서 과외, 인강, 화상영어, 독학 등 전부 알아보다가 과외어플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과외 쌤 한 분을 만나게 되었는데.. 저를 구출해주실 줄 알았는데 정말 미저리.. 그 자체였습니다. (할많하않22)

아무튼 다시 저는 학원으로 알아봅니다. 광고하는 학원이 너무 많아서 결정하기 힘들었는데.. 1분이 아까운 상황인지라 우선 이름 있는 학원으로 중점적으로 찾아보았는데 이현건 쌤 수업 후기도 좋고 수업 내용도 괜찮은 것 같아서 학원으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저녁시간이어서 만나서 하는 상담은 어려워서 쌤한테 상담 톡을 보냈는데 쌤이 너무 친절하게 대답을 해주셨고 이에 감동하여 WR&SP 단과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첫 수업을 듣고 전 학원에 비교를 안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루 들었지만 훨씬 좋았고 뭔가 구출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스스로한테 '괜히 욕심부려서 인터넷에 있는 강의들이나 샘플에세이들 찾아보지 말고 진짜 수업시간에 배운 것만 외우자' 라고 세뇌시켰어요. 왜냐하면 알려주시는 템플릿 너무 고급지고 정말 두시간 가득 채워서 유용한 문장과 좋은 표현들 알려주시고, 더불어서 문법 설명도 같이해주시고 사람들이 쉽게 틀리는 문법들 다양한 협박ㅋㅋㅋ과 함께 계속 짚어주셔서 표현들이 더 잘 와 닿는 느낌이었어요. (많은 후기에 쌤의 개그가 언급이 되어있어서 기대했다가 노잼이면 어떡하지 했는데 어느순간 나도 모르게 입꼬리를 계속 씰룩거리는 날 발견할 수 있었음.) 아 그래서 뭔가 유학가서도 리포트 쓸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일방적인 수업이 아니라 뭔가 쌤이 한명 한명 신경 써주시고 결석하면 꼭 톡으로 집착해주시고 그래서 신경써주시는 느낌이 들어서 영어 공부하는테 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피킹 수업은 다양한 주제들에 맞는 표현들 배울 수 있었어요. 우리한테는 생소하지만 원어민들이 자주 쓰는 표현도 많고 수업 시간에 각자 스피킹 연습 할때 꼼꼼히 들어주시면서 문법이 고쳐주시고 내용에 적합한 어휘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열심히 외우고 연습하면 점수 더 잘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무쪼록 신기하게 수업을 들으면 들을수록 뭔가 자신감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첫 시험 목표는 '26만원 기부잼' 에서 '더도말고 딱 외운거 사용해서 에세이 완성만 하자'로 바꼈었어요. 그리고 첫 시험날 (9/7) 제 아이디어랑 내용은 진짜 별로였는데 템플릿이랑 기억나는 표현들 최대한 많이 넣어주었더니 제 시간안에 완성 했고, 저는 완성한 것만으로 그냥 스스로 폭풍칭찬을 해주었어요.. 수업 5번 들은게 킬포..

그래서 긴 시간 기다리고 받은 첫 점수는 Overall 6.0 [ RD 6.5/ LC 6.0/ WR 6.5 !! / SP 5.0... ]
라이팅 보고 소리지르고 스피킹보고 소리지르고 ㅋㅋㅋ (각각 다른 의미로 소리지름.. )

이 때부터 저는 스피킹이 걱정되기 시작했고 스피킹을 좀 더 공부하여 5일 후에 2차 시험(9/12) 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두번째 점수는 Overall 6.5 [RD 6.5/ LC 7.0/ WR 6.0 ... / SP 6.0 !!!]

라이팅 쩜오가 내려가서 아쉽지만 그래도 열심히 하면 6.5+ 받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알게 되었고 남은 수업 열심히 들어서 각각 쩜오씩 올려서 Overall 7 목표로 한번 더 보려고 합니다! 유학 포기직전이었는데 유학은 갈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다행이고 가능하게 해주신 이현건 쌤한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5